MS-UNO

백괴사전, 너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MS-UNO 부팅 화면
대부분의 MS-UNO 바탕 화면

MS-UNOMS-DOS의 전 버전이다. 빌 게이의 조상이 17세기 말에 오래 된 양피지와 만년필로 발명했다. 주요 특징으로는 현대적인 인터페이스(그 당시로 따지면), 파일 관리를 위한 MS-UNO 탐색기, 내장 워드 프로세서 '마이크로소프트 라이트'가 있다. 여기에 몇 개의 게임도 있었는데, 틱택토 같은 고급 게임도 들어 있었다. 이 때문에 MS-UNO는 당대에 상당히 정교한 운영체제로 명성을 날렸다.

아프리카에서 들여온 노예들은 운영 체제 프로그래머로서 뛰어난 자질을 보였으며, 그걸 자기네 언어로 번역이 가능했다. 그 노예들은 복잡한 GUI를 짜기도 했고, 바보 같은 주인을 골탕먹이기도 했다. 아브라함 링컨은 정말 뛰어난 프로그래머였다. 또한 그는 노예들이 짠 GUI의 팬이었다. 그러나 존 윌크스 부스는 그 GUI를 싫어했고, 링컨 옆에 앉아 있는 프로그래머들을 늘 쏴 죽이려 했다. 안타깝게도 늘 실패했지만.

MS-UNO는 전기가 널리 퍼지자 서서히 빛을 잃어 가기 시작했다. 결국 선택된 몇 사람들만 빼고는 MS-UNO를 잊어버렸다.

최근에 어느 한 중학생(위에서 선택된 사람 중 한 명)이 MS-UNO를 잊어버린 사람들을 위해 MS-UNO 1.0을 다시 짰다. MS-UNO는 며칠 뒤에 컴퓨터 세계에 소개될 것이며, 그때쯤이면 아마 이 페이지에서 공짜로 받을 수 있게 될지도 모른다.

도보시오[편집]

EPROM.png 근대 전산학에 대한 백괴사전 둘러보기
어셈블러컨트롤-알트-딜리트플로피 디스크MS-UNOMS-DOSMS-TRES포트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