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괴뉴스:셧다운제, 오늘 사형 선고... 집행은 22년 새해 첫날

백괴사전, 너희 모두의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백괴뉴스, 너희 모두의 것이라 카다는 뉴스

Bullet blue.png백괴뉴스 대문  Bullet blue.png이 뉴스에 대한 의견 남기기


2021년 11월 11일

True.svg 이 문서는 사실을 근거로 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이 문서는 비록 백괴사전에 등록되어 있지만 최대한 사실에 근거하여 만들어진 문서입니다.

면책 조항: 이 틀이 달려 있더라도, 사실이 아닐 수 있습니다.

2021년 11월 11일, 대한민국의 암적인 존재, 셧다운제가 마침내 폐지되었습니다. 현재 청소년보호법 개정안이 국회 본회의에서 통과되었고, 문재인 대통령의 서명만을 앞두고 있습니다. 지난 10년간 대한민국 게임계의 위상을 떨어뜨리고 수많은 16세 미만 청소년들의 삶의 의욕을 떨어뜨리고, 급기야 마이크로소프트까지 비난하며 국제 망신을 시킨데다가 중국, 베트남에서와 같이 무소불위의 권력을 행사하여 깡패가 따로 없던 셧다운제의, 마침내 종말을 알리는 것입니다. 참으로 감개무량하고 매우 역사적인 순간입니다. 제1차 세계 대전에서 독일이 항복한 지 103년, 라이프니츠가 적분 계산법을 도입한 지 346년, 빼빼로데이를 가지고 솔로들이 염장을 지르기 시작한 지 어언 알 게 뭐야년이 지난 때였습니다. 이에 게임업계와 16세 미만 청소년들을 포함한 많은 이들은 두 팔 벌려 환호하는 분위기나 는 심기가 매우 불편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고 카더라 통신이 전했습니다. 또한 셧다운제가 폐지되어서 늦은 밤까지 게임 서버에 초딩들이 판을 치는 사태가 자주 벌어지지는 않을지 우려하는 목소리도 있습니다.

반응[편집]

“만세! 드디어 셧다운제 폐지된다! 이제 밤에 게임해도 되겠지?”

압제에 시달리던 한 초딩, 환호하며

“↳ 응 아니야. 선택적 셧다운제가 아직 남았단다.”

그 초딩의 어머니, 환상을 박살내 버리며

“셧다운제 폐지되었으니 國K도 폐지하라!”

누군가, 셧다운제 옹립의 범인들인 國K-1에 분노하며

삐–奀같은 잼민이 새끼들만 좋아라 하겠구만 뭐”

한 청년, 셧다운제 폐지에 회의적인 반응을 보이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