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괴뉴스:후쿠시마 제 1원전 1호기의 폭발

백괴사전, 너희 모두의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백괴뉴스, 너희 모두의 것이라 카다는 뉴스

Bullet blue.png백괴뉴스 대문  Bullet blue.png이 뉴스에 대한 의견 남기기


2011년 3월 12일

Auckland-nuclear.jpg

이 글은 심각하게 방사능에 오염되었습니다. 접근하지 마시오!

후쿠시마 제1원전 1호기가 폭발하는 모습

12일 오후 3시 36분쯤 왜국에 있는 도쿄 전력은 도호쿠 지방 태평양 연안 대지진에 의해 가동을 중지했던 후쿠시마 제1원전 1호기의 노심이 용융하여 방사성 세슘과 요오드가 누출했을 가능성이 생겨났다. 수소爆鳴기(수소가 공기와 혼합하여 발화와 폭발음을 발생하는 상태의 혼합 기체)에 의해 "무언가가 폭발한 것 같은 소리"(음속을 초과하는 연소)를 발생시킨 수 부정하지 못하고, 1호기를 "어떤 폭발적인 방법"을 사용하여 해체 처리하는 방법을 취하지 드린하게되어 있다.

도쿄 전력은 당초 중지된 노심을 액체 수소에 의해 냉각하는 것을 목표로하고 있었지만, 자발 핵분열 핵종의 핵분열에 의한 에너지에 의해 발생하는 열이 예상보다 크다는 것을 부정할 수 없었고, 이에 액체 수소 냉각을 포기, 방사성 물질 끼리의 간격을 폭발에 의한 확산에 의해 펼쳐 열을 낮추는 방식으로 전환, 폭발적인 현상 방법을 실행했다. 따라서 주변으로의 방사능 누출을 부정할 수 없게 되었다.

덧붙여서, 폭파 직후 시간당 방사선량은 원전 비상 사태 신고 기준의 2배 정도로서 미미한 양이기에 체르노빌 원전사고만큼이나 위험할 가능성은 적다고 하고 있다.

언론에서는 약 9명이 피폭되었다는 견해를 내고 있지만, 인터넷에서는 피폭자가 120명에 이를 것이라는 가능성을 제기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