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다큐 전철

From 백괴사전
Jump to: navigation, search
중국 철도 노선.png 이 문서는 철도 및 철도역 관련 문서입니다.
철도를 잘 모르는 사람이 멋대로 편집하면 철도 동호인들이 무궁화호를 이용해 박아버릴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오다큐 전철 (小田急電鉄)은 왜국의 동경카나가와 현 쪽에 노선을 보유하고 있는 철도 회사다. 초기 명칭은 '오다와라 급행 철도'였다. 그런데 백괴스러운 점이 너무 많다 보니, 특히 스즈미야 하루히를 찬양하는 어느 역 이름 때문에 사람들이 오타쿠 오타쿠 하고 까면서 결국 '오타쿠 전철'이라고 불리게 되었다.

오다와라 선(小田原線)

오다큐 전철의 메이저 노선으로, 말 그대로 종점이 카나가와 현 오다와라 시이며 신주쿠 역에서 오다와라 역까지를 잇는다. '오다와라'는 '오다'(小田)라는 성을 가진 사람보고 오라고 하는 소리로, 말하자면 개소리다. 그리고 우라야스 철근 가족 마냥 항상 사고가 일어나고, 시간표 상으로도 한시간에 특급이 3번 이상이나 지나가기 때문에 대기 상태가 끊기지가 않아서 항상 지연이 일어나기 때문에 '오다와라 완행 철도'라고 까이고 있다.

주요 역

  • 신주쿠 역(新宿駅): 출구가 200개가 넘는다. 그리고 중에서 오다큐 전철이 차지하는 비율은 얼마 안 된다.
  • 요요기우에하라 역 (代々木上原駅)
동경 지하철 치요다 선이 분기한다. 도큐 전원도시선 - 동경 지하철 한조몬 선 - 동무 이세사키 선 - 동무 닛코 선을 잇는 추오린칸~미나미쿠리하시 간 직결 운행만큼 크고 아름다운 직결의 온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