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 (신)

백괴사전, 너희 모두의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甲)은 중에서도 가장 센 신이다. 다른 신들이 체세포 분열로 태어나는 데 비해서, 갑은 감수 분열과 유전자 변이로 태어난다. 신에게서 갑이 태어나려면, 우선 신(神)이 첫 번째 감수 분열을 거쳐서 반쪽짜리 신(申)이 되고, 그 다음 유전자 변이를 통하여 위에 튀어나온 더듬이를 없애서 갑(甲)이 된다. 감수 분열이라는 말 때문에 일반적인 신보다 능력이 떨어질 것 같지만, 갑을 소환하는 것은 신을 소환하는 것보다 훨씬 쉽다.

소환하는 방법[편집]

갑이 태어난 날.

평소 자기가 추앙하고 싶었던 사람이나 사물 끝에다가 갑을 붙이면 자동으로 소환된다. 갑이 한 번 소환당하면, 추앙하고 싶었던 존재에게 무언가를 불어넣어 준 다음 다시 들어간다. 갑을 소환하는 의식은 공공 장소에서 해야 좋은데, 특히 야구 중계 카메라 앞에서 갑을 소환하면 자신의 실력을 알리는 데 좋은 기회로 사용할 수 있다.

한편, 신으로서의 갑과 법학에 등장하는 갑을 헷갈려서 갑 다음에 을을 쓰는 경우도 관찰할 수 있는데, 이 경우에 갑은 신에서 법학 교재의 인물로 변신하여 을에게 무슨 행동을 할 지 알 수 없다. 특히 공개된 장소에서 갑과 함께 을을 소환하면 갑이 저지르고 달아나는 범행 때문에 어느새 현상 수배범으로 몰려 있음을 알게 된다.

예시[편집]

“종범 갑”

롯데 자이언츠

“맥북 에어는 휴대성이 갑이지”

지나가던 애플빠

“역시 제동甲

스갤 북퀴

도보시오[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