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자

From 백괴사전
Jump to: navigation, search
Disambig grey.svg 다른 뜻에 대해서는 운영자 문서를 보란 말이다.
Disambig grey.svg 이 문서는 백괴스러운 설명에 관한 것이거든. 그니깐 진지한 설명에 대해서는 백괴사전:관리자 문서를 보란 말이다.
Nodirection.jpg 이 문서는 제목과 일치하지 않는 특정한 주제로 편중되어 있습니다.
백괴미디어 프로젝트 내에서의 유머로 소개하려 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의 참여를 통해 바로잡읍시다.

백괴사전에 많은 사람들이 새로 정착하게 되어, 이들이 백괴사전의 세계에 성공적으로 적응할 수 있도록 이끌어 줄 사람이 필요하게 되었다.

관리자란 이들 새 사용자들을 백괴사전에 잘 적응하도록 도와주고 백괴사전의 질서를 바로잡을 권한을 가진 사용자를 일컫는 말이다. 혹자는 관리자를 보면서 '내가 만든 문서만 지우니 날 싫어하는 사람 + 키배 뜨기 만만한 사람 + 인간도 아닌 기계'라고도 취급한다. 혹자가 매우 많기에 관리자는 3D 업종이나, 사람들은 관리자가 갖고 있는 권한에 눈이 멀어 관리자를 신으로 받들고 자신도 관리자가 되길 염원한다.

관리자가 되면 태초부터 백괴사전을 석권했던 전설 속 4용자가 갖고 있던 무공을 일부 혹은 전부 전수받게 된다.

관리자의 무공[edit]

True.svg 이 문단은 사실을 근거로 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이 문단은 비록 백괴사전에 등록되어 있지만 최대한 사실에 근거하여 만들어진 문단입니다.

면책 조항: 이 틀이 달려 있더라도, 사실이 아닐 수 있습니다.

삭제를 시전하는 관리자
관리자를 죽여라.

세상의 이치를 꿰뚫어 보는 이들 관리자들은 수련의 정도에 따라 다음의 무공을 사용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구체적인 능력의 범위는 용자로서의 덕?개인의 수련?에 따라 제한된다.

  • 모든 관리자는 백괴사전의 회원을 추방할 수 있다.
  • 모든 관리자는 백괴사전의 도시를 파괴하거나? 도시가 더 이상의 재난을 겪지 않도록 보호?할 수 있다.
  • 사무관은 다른 회원의 내면 세계를 조작할 수 있다. 심지어는 다른 회원에게 관리자의 내공을 부여하거나 다른 관리자의 내공을 빼앗을 수도 있다.
  • 검사관는 다른 회원의 심안을 간파하여, 백괴사전에서 활동하는 어떤 이가 진짜 사람인지 아니면 다른 사람의 조종을 받고 있는 꼭두각시인지 파악할 수 있다.
  • 개발자는 백괴사전의 세계 자체를 움직일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전설 속의 개발자는 누구인지 아무도 알지 못하고 있는 상태이다.
  • 관리자는 노자를 못 이긴다.

관리자가 되는 법[edit]

우선, 관리자가 되기 위해선 수련을 해야 하는데, 우선 모순적이게도 관리자가 되려는 마음을 비워야 한다. 즉, 관리자를 하기 위해 백괴사전에서 수련을 하는 것 보다는, 열심히 수련을 하다 보니 백괴사전 관리자가 되어 버렸다는 것이 그럴싸 하다는 것이다. 하지만, 마음을 비워도 할 수 없는 사람이 있는데, 차단, 특히 무기한 차단이라는 수류탄을 맞은 사용자와 아이피 사용자라는 외국인은 아무리 수련을 열심히 해도 관리자가 될 수 없다. 즉, 주민등록번호가 제대로 있어야 한다.

관리자는 기여로 알려진 수련을 하며, 이 과정에서 믿어위키를 구사하게 되며, 러시아식 유머와 기타 드립들을 대부분 통달해야 한다. 최근에는 오타쿠컴덕, 또는 밀덕의 수련도 제한적으로 허용되고 있으니, 참고 바란다. 단, 반달을 하면 너는 관리자는 커녕 일반 사용자만도 못한 사람이 될 수 있다. 그렇게 기여를 통해 덕을 닦고 무공을 사용할 준비가 되었다는 기준인 800 정도가 넘으면 관리자 선거에 후보로 등록할 수 있다.

관리자 선거는 관리자가 기여로 얼마나 수련을 했으며, 얼마나 현명한지, 혹시 반동은 아닌지에 대해 검사를 한다. 공약도 적으면 좋지만, 정치인들이 대부분 그렇듯이 대부분 실천되지 않는 경향이 많다. 관리자 선거는 2주일간 많은 사람들의 표를 얻기 위해 열리며, 무공을 부여해도 된다는 의견이 66% 이상이면 너는 관리자가 될 수 있다. 축하한다.

관리자의 급여[edit]

없다. 관리자는 무공 훈련장에서 무료로 수련을 하는 대신에, 백괴사전의 다른 사용자들에게 도움을 주거나 반달러를 공격해야 하는 의무를 가진다.

사실, 급여를 주려고 하는 노력이 있었다. 누군가 근로기준법 위반이라고 아니냐고 주장한 적이 있었으나, 대부분의 관리자들은 정신적 수련에 통달했다. 즉, 자기의 불리함에도 견딜 수 있어 괜찮다고 한다.

관리자 공식[edit]

관리자는 다음과 같은 공식에 의해서 동작한다.

관리자 〓 책임 − (귀차니즘 + 기타 사유)

  • 책임이라고 함은, 이 일을 맡았으니 이 일을 열심히 해야 되겠다는 사명을 뜻하는 것으로, 초창기에는 귀차니즘을 뛰어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하락하는 log 함수를 가지고 있는 값이다.
  • 귀차니즘은 관리자가 지녀야 할 덕이며, 이걸로 인해서 관리자는 책임의 굴레에서 벗어날 수 있다. 귀차니즘은 책임과 비슷하나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log 함수를 지니고 있으며, 한번씩 로그 함수 형식이 아니라 뛰기도 한다. 이렇게 팍 뛰는 경우, 이 관리자에 대한 생각을 잠시 접는 것이 좋다.
  • 기타 사유는 관리자 개인차이며, 기타 사유를 다른 말로 하면, 관리자의 스트레스 게이지라고도 표현하기도 한다. 개인적 사유 혹은 초딩들이 사이트에 많아져서 할 일이 많아지고(예를 보면 관리자와 키배를 뜬다든가, 이상한 도시를 만든다든가 하는 것이 포함된다), 또한 다른 관리자가 귀차니즘에 지배되어 잡다한 일을 혼자서 처리하는 사태까지 발생되면 기타 사유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게 되어 관리자의 스트레스가 상승하게 된다. 관리자가 잘못 조절할 경우 관리자자의 머리가 무의식적으로 움직여 관리자 자리를 던져 버리는 사태까지 오게 된다. 혹은 관리자가 갑자기 책임이 생각나 불을 사르는 경우가 있는데, 이땐 기타 사유의 값이 마이너스가 되어버린다. 물론 이는 빛의 속도를 뛰어넘는 입자같이 극히 예외적인 경우고, 대체로 관리자는 소모품이기 때문에 기타 사유로 인한 이유라도 해도 금방 잘라 버리고 새 사람으로 넣을 수 있다. 이렇게 하여 구 관리자는 귀차니즘을 계속 유지하면서도 관리가 잘 되는 메커니즘을 지닌다. 덤으로, 이 공식은 지속적인 엔트로피의 증가로 인해 관리자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들에게도 인정 받고 있다.

도보시오[ed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