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심종자

백괴사전, 너희 모두의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관심 많이먹는 사전
모두가 관심을 받고 싶어하는 백과사전
관심 많이먹는 사전, 모두가 관심을 받고 싶어하는 백과사전
해골.png

주의! 이 글은 발광한 사용자가 썼기 때문에 읽으면 머리가 썩습니다!
촉새의 최후 edit.jpg 이 문서가 설명하는 대상은 너무나도 같습니다.
"지씹쌔야."
병신째원.jpeg 이 문서는 관심종자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이 문서에서 다루는 대상은 관심을 먹으며 자라는 하찮은 것들이니 인간 취급하지 말고 벌레 취급을 해 주시길 바랍니다.
C0084651 4be01e685dd99.png 이건 완전히 미친 짓입니다!
이것은 완전히 미친 짓입니다. 당신이 이것을 하고 있을 시에는 벌금으로 e의 iπ제곱 원을 내게 될 수 있습니다.
저기 있다!저기야!구리구리한 엉덩이는 거기서라!.png 이 문서는 꽤 역겨울 수 있습니다.
이 글을 읽다가 의 뱃속이 폭발하더라도 책임지지 않을 것입니다.
Nanjangpan2.PNG 이 문서는 난장판에 대해 다루고 있거나 난장판 그 자체입니다.
병림픽이 벌어지지 않는 선에서 팝콘과 함께 아름다운 파티를 감상해주세요.
Crystal Clear action info.svg 이 문서는 Co?이 부족합니다.

의 머리에서 개념을 꺼내 보태 주세요.

Dialog-stop-hand.svg 이 생물은 너무나도 위험합니다!
부디 이 문서를 읽고 꼭 살아서 돌아오소서!

면책 조항: 이 생물로 인해 죽거나, 다치거나, 재산을 잃는 등의 피해를 입어도 백괴사전은 절대 책임지지 않습니다.

Ultimate gun.jpg
방법:생물 분류 읽는 법생물 분류 읽는 법
관심종자
파일:관종의뇌구조.jpg
멸종위기등급
멸종위기등급: 과잉
생물 분류
계: 동물계
문: 척색동물문
강: 포유강
목: 영장목
상과: 사람상과
과: 사람과
아과: 무개념아과
족: 관심종자족
속: 관심종자속
종: 관심종자
학명
Pseudohominum constudium
아종

관심종자, 줄여서 관종인터넷 상에서 관심받기 위해 날뛰는 유사인간영장류를 뜻한다. 반대 여집합은 관심병자라고 일컫어지는데, 주로 관심을 받고 산다. 그러나 이런 관심병자는 관심종자와는 달리 관심을 주면 안된다. 관심병자는 알아서 관심을 받고, 관심을 주다간 관심병자님이 미쳐 날뛸 수 있다. 조심해라. 미쳐 날뛰는 관심병자한테 금지 사항당하기 싫으면 말이다.

개요[편집]

인간과는 다르다는 이유로 오프라인에서 버림받거나 열등감에 시달리기 때문에, 오프라인은 안되니 주로 온라인에서 날뛰게 된다. 그 결과 인간임을 포기한 채로 인터넷에서 깽판을 치게 되는데, 평범한 사람이라면 절대로 인터넷에서 열등감을 표현하지 않는다.

생김새 및 성격[편집]

일단 겉모습은 보통의 인간과는 다를 것이 없다. 하지만 겉껍데기만 인간일 뿐이지 속은 짐승과도 같다, 아니 짐승만도 못한 무개념이다. 그러므로 보통 인간과는 다른 존재이다. 대체로 난폭한 성질을 보이고 있어서 길들이는 것이 사실상 불가능한 종족이다. 현존하는 영장류들 중에서는 지능이 인간과 맞먹는 수준이지만 매우 불쾌할 정도로 야만적이다.

응애의 과정[편집]

인간들은 탄생할 때 개념이라는 것을 보유하게 된다. 그러나 일부는 선천적으로 개념이 온전하지 못하고 결손되는 경우가 있는데, 그 결과 이들은 선천적 개념 결핍증 상태에 빠져 완전한 인간이 되지 못한 채 관심종자가 되고 만다. 이로 인해 성격은 비틀려지고 난폭해지고 구제불능으로 변해서 길들이거나 교화할 수 없게 된다.

종특[편집]

주로 하는 일들[편집]

누구나 자신의 글에 댓글이 많이 달리거나 조회수가 많게 되면 기쁨을 느끼게 되는데, 관심종자는 이런 점이 이상하게 발달되어 있다. 관심종자들은 인터넷이면 다 된다고 생각하면서 악플트롤링을 난무한다. 보통 똑같은 내용의 댓글이나 답글로 도배하는데, 특히 이런 짓을 하는 관심종자는 정신연령이 미달인 경우가 다반사이다. 그리고 악플과 트롤링에 도발된 사람들이 욕설을 해오면 관심종자들은 정신상태가 이상해서 욕설을 들을수록 행복해한다. 즉 사디즘마조히즘이 공존하는 정신상태이기 때문에 언어로 SM을 하는 셈이다. 관심종자들은 아이디에 대놓고 저질스러운 말을 넣는가 하면 블로그를 일반인들이 보기에 이상하게 꾸미기도 한다. 심한 경우 오프라인에서도 범죄를 저지르기도 한다. 심지어 자기들에게 뭐라고 하는 피해자들을 보면 오히려 그들이 관심종자라고 우기는 뻔뻔함을 보이기까지한다. 정말 말이 안 통하는 짐승들이다.

내가 째원한테 이 짓 당했다 ㅅㅂ

구사하는 언어[편집]

기본적으로 육두문자패드립의 이용도가 인간에 비해서 매우 높다. 관심종자 중 일부는 지역드립이라던가 일베 용어 혹은 급식체오덕체를 사용하기도 한다. 특히 중2병 컨셉의 경우에 닝겐이라는 말을 쓰는 것으로 보아 관심종자는 자신이 인간이 아니라는 걸 대놓고 드러내는 셈이다. 주로 멀쩡한 블로그에 같은 내용의 댓글로 도배하는 행태를 보이는데, 피해자가 자신의 블로그에서 그 내용을 발견했을 경우는 알아서 차단이 가능하겠지만, 다른 블로그에서 휘말렸을 경우는 어찌할 방법이 없다. 심지어 일부 관심종자의 경우는 일반인이 알아보기 힘들거나 불가능한 언어를 구사하기도 하는데, 이는 관심종자가 인간과는 다른 종족이다라는 것을 드러내는 것이다.

계정 사용 행태[편집]

관심종자는 계속 날뛰고 싶어하기 때문에 본계정만으로 만족하지 못한다. 그래서 부계정을 여러개 만들어놓는데, 심지어는 자신의 가족이나 친척주민등록번호를 도용하는 등의 일을 벌이기도 한다. 그들이 만든 아이디는 주로 특정한 컨셉이 들어가있다던지, 섹드립이 들어간다던지, 또는 기존의 아이디를 변형하는 등의 경우가 많다. 한편 일부 관심종자들은 한 아이디로 활동하다 한참 잊혀진 뒤 돌아왔을 때, 동일 아이디를 그대로 쓰되 닉네임을 바꿔서 다시 활동하기도 한다.

블로그의 특징[편집]

앞서 말했듯이 관심종자는 블로그를 혐오스럽게 꾸미는데, 점멸 효과를 넣는다던지 색 변화를 여러 가지로 강렬하게 해서 눈을 아프게 한다거나, 중2병 컨셉으로 빨간색검은색의 조합을 주로 써서 살기를 드러낸다던지, 혹은 공공적으로 말하기 꺼림칙한 것들을 넣는다던지 한다.

관종 바이러스[편집]

관심종자들은 몸에 바이러스를 품고 있는데, 인터넷상에서 활동할 때마다 바이러스가 퍼지게 된다. 관심종자에게 자극된 일반인들이 관심을 줄 때 자기도 모르게 관심종자가 퍼뜨리는 바이러스에 감염되게 되고, 행동 방식이 관심종자와 닮게 변하게 된다.

한 번 관종은 영원한 관종[편집]

선천적으로 관심종자여서 그러기도 하지만, 하도 괴상한 방법으로 관심을 끌다보니 관심종자 짓이 몸에 배게 되어 결국 인간임을 포기해서 수많은 을 얻어먹게 되는데, 사과할 생각을 보이지 않는다. 또한 사과문을 쓴다 해도 그것은 많은 이들마음을 돌리게 할 뿐이지 실상은 악어의 눈물이다.

컨셉[편집]

보통 관심종자들은 다음과 같은 컨셉을 보인다.

격퇴법[편집]

온건/급진파[편집]

관심종자가 공격해와도 츤츤대면서 무시하는데, 그러면 관심종자들이 질려서 그만두게 된다. 만약 무시하기 어렵다면 증거자료를 모아서 사이버수사대신고하는 방법도 된다.

과격/폭력파[편집]

참지 못하는 사람들의 경우는 대놓고 관심종자 블로그에 쳐들어가서 극딜하게 되고, 더 나아가 관심종자를 짓밟고자 아이피신상을 털게 되고, 직접 쳐들어가서 현피를 뜨기도 한다.

관심종자들이 주로 활동하는 곳[편집]

아래는 관심종자들의 군락지로 알려진 곳들이다. 가 인터넷을 할 때는 자나깨나 관심종자를 조심하라.

네임드들[편집]

관심종자들 중에서 유명한 네임드들의 목록이다.

관심종자의 미래[편집]

애초에 인간이 되다 못하고 머리에는 사디즘마조히즘만 가득차있다보니 자신의 미래에 대해 생각하지 않는 관심종자의 앞날이 밝을 리가 없다. 좋은 직장에 취직하지 못하고 하급 노동으로 부려먹힌다거나, SM 업체에서 노리개가 된다거나, 진짜 일베충이 된다거나, 백수 혹은 노숙자로 되는 등 관심종자의 삶은 나락으로 떨어지게 된다. 아니면 나중에는 머리가 없어지거나대가리가 씨발 쳐죽거나.

아니면 현실에서도 범죄를 저지르게 될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