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토 애니메이션

From 백괴사전
Jump to: navigation, search
Crystal Clear action info.svg 오덕후가 쓴 글
이 글은 오덕후가 쓴 글입니다.
이들은 다섯가지 덕목을 수련 중입니다.
벌레.gif 이 문서는 백괴사전내에 인지도가 높고, 유명하나 그에 비해 문서의 양이 너무 적습니다!
당신이 글을 길게 써 주신다면 침대 톳을 드리겠습니다.

교토 애니메이션 (왜말: 京都アニメーション 교토 아니메숀, 조선어: 경도 동화), 쿄애니왜국의 유명한 애니메이션 제작사이다. 《풀 메탈 패닉》 시리즈와 《스즈미야 하루히》, 《러키☆스타》 등으로 입지를 굳히는 데 성공했다. 주로 오타쿠들이 보고 좋아할 만화를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해서 오타쿠들이 찬양하는, 또 오타쿠를 양산하는 잔인하고 끔찍하며 악독하다는 평을 받는다. 사악한 회사지만 그들의 원본을 살리는 실력은 원본과 비교해도 지지 않을 정도라고 하여 굇수라고 불리는 정체불명의 집단이다. 이거 뭐 저그 오버마인드도 아니고...

심지어 히틀러도 교토 애니메이션을 싫어한다고 한다. 이미 글러 먹었구나!?

이 회사는 '키 애니메이션'이라고도 불린다. 그 동안 만들고, 앞으로 만들 애니메이션이 모두 Key라는 눈깔괴물 숭배 에로게 게임업체에서 나온 게임을 주제로 하는 것이 많기 때문이다. 이로 인해 교토 애니메이션은 눈깔괴물교 맹신자들이란 사실이 밝혀졌다. 그들의 목표는 눈깔괴물교를 전세계로 전파하는 것이다. 회사의 사훈은 '눈깔천국 리얼지옥' 이라고 한다. 아! 끔찍해라!

제작한 애니메이션[edit]

일반적인 애니메이션[edit]

key사의 게임이 원작인 애니메이션[edit]

  • 캐논(Kanon)
  • 클라나드: 기획자가 아일랜드의 가수 클라나드의 이름을 무단으로 도용한 혐의를 받고 있다.
  • 에어(Air): 원래 제목은 맥북 에어라고 한다. 말 그대로 맥북 에어를 무기로 이용하는 애니메이션이다.
  • 클라나드 애프터 스토리: 설마... 아직도 그 문제를 끌고 나갈 셈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