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디우스 III

백괴사전, 너희 모두의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Makjangdius III

위험!

이 문서는 제목이 길어서 읽다 보면 너는 죽게 됩니다. 삼가 고(故) 34.239.179.228의 명복을 빕니다.


Denohbuckle.svg 막장 문서라고!
이 문서는 처음부터 끝까지 막장이라고! 그러니 주의해서 읽으라고! 안 그러면 위키백과가 덮친다고! 그걸 알아야 한다고!
True.svg 이 문서는 사실을 근거로 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이 문서는 비록 백괴사전에 등록되어 있지만 최대한 사실에 근거하여 만들어진 문서입니다.

면책 조항: 이 틀이 달려 있더라도, 사실이 아닐 수 있습니다.

Eighth notes and rest.svg 이 페이지의 배경 음악은 Prelude of Legend입니다. 들리고 있다고 상상해 주세요.
Bouncywikilogo small.gif
공포의 파란 화면이 공격해온다! 아래로 피신해라! 안 그러면 A problem has been det...
그라디우스 III

그라디우스 III(영어: Gradius III)훼이크
막장디우스 III(영어: Makjangdius III)는 왜국돈나미에서 만들어 낸 그라디우스 시리즈 중 하나로, 완전 ‘개 씨 奀막장’이라며 남고생어가 입에서 튀어나오게 만들 정도로 극악의 난이도를 가진 게임이다.주제는 '동방의 전설에서 그라의신화로!'이다. 사실 그라디우스 시리즈는 난이도가 좀 만만찮다만 이거는 시리즈중 최악이야! 그라디우스 시리즈의 어려운 난이도를 체험하고 나서 나오는 남고생어를 시리즈별로 정리하자면 그라디우스 I은 ‘이런 시’, 그라디우스 II는 ‘이런 씨’, 그리고 그라디우스 III는 ‘이런 ᄴᅵ’이라는 이야기가 있다. 잠깐, 그러면 그라디우스 외전그라디우스 IV, 그라디우스 V는 뭐냐? 글쎄? 음. 나도 궁금한데. 그건 해당 문서에서 설명하기로 하고, 어쨌든 그라디우스 III의 극악 난이도가 어떤지 설명 들어가겠다.

개요[편집]

모아이까지 용케도 오다니. 하지만 모아이의 구토물침을 맞아서 곧 뒈짐.
9면의 유명한 큐브러시인데 이거는 고자되는 각오로 해야만 한다. 하지만 존나어려워서 어떻게 하란 말이야!

막장디우스 III는 스테이지가 총 10개인데, 이놈이 첫 스테이지부터 난이도가 만만찮다. 사막의 들쭉날쭉한 지형을 공략하기도 벅차다. 그래도 첫 스테이지는 그런대로 쉽게쉽게 지나갈 수는 있지만 두 번째 스테이지는 어림 반푼어치도 없다. 왜냐고? 로 된 터널을 지나야 하는데 이런 물방울들이 화면을 가득 메우고 있다. 게다가 만만찮은 맷집의 압박을 자랑한다. 도대체 깨라는 건지 뒈지라는 건지.

이러한 압박에 못 이겨 난이도를 Easy로 맞춰놓고 플레이해도 역시 극악의 난이도는 못 비켜간다. 두 번째 스테이지는 어떻게 쉽게 깨 볼 수 있을 지 모르되, 세 번째 스테이지에서 쫄따구들의 총알 세례는 마치 케이브 사 슈팅게임의 탄막을 생각나게 한다. 게다가 판정 범위도 넓어 케이브 사식 탄막 피하기는 안 통하는 개농간이 있다. 이렇게 앞의 세 스테이지부터 개막장인데 네 번째 스테이지부터는 안 봐도 비디오지 뭐.

결론을 말하자면, 코나미가 역시 돈나미임을 새삼 깨달을 수 있다. 극악의 난이도로 객기를 부리는 게이머의 돈을 뜯어 내려는 속셈이 가득하다. 이런 개 막장 난이도 게임을 아케이드판에서 치트세이브 신공 없이 다 깬다면 그건 어쩌면 인간이 아니라 굇수일지도.

속담에 “백문이 불여일견”이고 “백견이 불여일행”이라는 말이 있다. 한 번씩 플레이해서 그라디우스 III가 가지고 있는 극악의 난이도를 각자 체험해 보자.

잠깐! 세 번째 스테이지까지 힘겹게 깨면 네 번째 스테이지는 신나는 3D가 기다리고 있으니 기대해도 좋다. 하지만 이마저도 만만치 않다. 또 3D 공간을 통과해서 다섯 번째 스테이지로 넘어가면 앞으로의 험난한 여정을 예고하듯 모아이가 반겨 주며 엄청난 고생문이 활짝 열릴 것이니 각오하는 게 좋을 것이다.

그리고 1주기를 다 깨서 본좌의 레벨에 오른다면, 무한 루프에 의해 2주기가 기다리고 있다. 255주기까지 있다고도 하나 확인된 바 없다.

참고[편집]

슈퍼 패미콤용으로 이식된 GAYDIUSⅢ. 슈팅 게임사상 최초로 인기 아이돌 빌리 헤링턴을 전격 기용했다.
  • 그라디우스 III는 슈퍼 패미콤으로 이식되면서 난이도가 팍 떨어지기는 했지만서도, 아케이드판에서 느낄 수 있는 개 막장 난이도를 체험해 볼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즉, 그라디우스 III는 굇수 양성 게임이었던 것인가 보다.
  • 플레이스테이션판의 그라디우스 III는 레벨 1(Easiest)을 고를 수 있다. 하지만 그래도 난이도가 쩐다고 한다.
  • 여기에는 상관 없는 말일 수 있지만, 이 게임에 사용된 노래 중 하나가 Cool or Cruel에도 사용되었다고 하지만 확인된 바 없다.
  • 홍팍 성님들은 그라디우스 III 따위는 혓바닥으로 깨는 것은 곧 홍팍 회원으로서의 기본적인 소양이라고 하며, 만약 혓바닥으로 못 깰시에는 야갤충이라고 하며 가차없이 DL을 가한다고 카더라

Game stub.png

이 문서는 게임에 관한 토막글입니다. 게임기가 토막난 게 보이시나요? 서로의 부품을 보태어 게임기를 수리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