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백괴사전, 너희 모두의 백과사전
(기아자동차에서 넘어옴)
이동: 둘러보기, 검색
현대차백과
현대차백과, 노조가 말아먹는 국밥백과
Disambig grey.svg 이 문서는 자동차 회사에 관한 것이거든. 그니깐 다른 뜻에 대해서는 현대 문서를 보란 말이다.
Confusion.svg 현대 제국과는 다르다! 현대 제국과는!
Bb trsh.svg 이 문서는 편집 지침에 맞춰 다듬어야 하는데, 이 문서를 정리해 주면 안 잡아먹지~
Dialog stop hand.svg 이 도구는 너무나도 위험합니다!
부디 이 문서를 읽고 꼭 살아서 돌아오소서!

면책 조항: 이 도구로 인해 죽거나, 다치거나, 재산을 잃는 등의 피해를 입어도 백괴사전은 절대 책임지지 않습니다.

Ultimate gun.jpg
New Bouncywikilogo 60px.gif
진지한 게 궁금한 사람은 위키백과의 다음 문서를 참조하지 않으면 총알이 영 좋지 않은 지나간다.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자동차는 딴거 절대사지 말고 볼보나 사브 사야한다. 안전의 볼보 그리고 사브다. 현기차 말고 다른회사도 현기차급이다. 미션결함에 급발진 그리고 배선노출과 에어백 점화장치 문제로 사람죽인 쉐보레... 폭스바겐 배기가스 조작에 도요타 급발진 밎 브레이크 결함,미국 청문회 끌려갔다 강제로 한 대량리콜 그리고 미쓰비시의 바퀴빠짐 현상 밎 배기가스 조작, 다발로 있는 결함은폐, 녹 스는 차 은폐했다 걸린 혼다, 전체적으로 내구성도 상당히 떨어져서 문짝이 덜렁거리고 안전테스트 0점받은 피아트, 연속적인 주행중 화재현상과 안전띠랑 연료펌프 결함 방치한 BMW,탈세와 시동정지 결함도 모자라 사람 죽인 에어백으로 욕먹은 벤츠, 설계결함 오류로 욕쳐먹은 포드, ....다 마인드가 걍 현기차네

현대 & 기아자동차(영어: Hyundai & Kia Motors, 왜말: 現代 & 起亞自動車(ヒュンダイ&キアじどうしゃ)) 고대 & 기아자동차(영어: Godai & Kia Motors, 왜말: 古代 & 飢餓自動車(コダイ&キガじどうしゃ))는 세계5위권에 최근까지 이름을 올렸던 수동차업체이며 세계최초로 수소수동차를 발명했다 카더라...... 아반떼는 세계판매3위, 제네시스는 미국 고객만족도 3위를 달성했다 카더라. 주방에서 사용되는 알루미늄 쿠킹 포일을 자동차로 바꾸는 마법을 부릴 수 있는 대한민국의 자동차 제조 회사.......였으나 2013년 이후 고장력 강판적용 후 IIHS 등에서 좋은 점수를 받기 시작했다. 감마나 베타엔진 등은 성능이 좋은것으로 알려져있으며 gdi엔진은 개판이다. 안전면에서는 구형 싼타페 같은건 죽음의 차로 불리지만 베라크루즈나 쏘나타 같은건 그래도 차체강성이 튼튼하고 주행감이 더낫다. 주행중 연속화재 난 BMW나 안전테스트 0점 받은적있는 이탈리아 피아트보다는 그나마 낫다.......초기에는 왜국미丛비시와 쌀나라의 포드 등의 도움을 받아 성장하였지만, 독자적인 기술을 개발하면서 미丛비시와 포드의 원조로부터 벗어났다. 러시아,미국,인도는 현대기아 좆집이다. 중국은 사드보복 전까지는 좆집이었었다. 유럽에서는 i30나 i40 등 혜자스러운 차를 많이 팔며 탑기어에서도 투스카니를 엄청 칭찬했다. 동양차를 까기로 유명한 그 탑기어 양반들이 말이다. 그 외에도.....쏘울이나 투싼,K5가 미국에서 인기있고 인도에서는 '크레타'라는 지역특화 SUV, 러시아는 아반떼가 인기이며 러시아 시장 5위권 안에도 들었다. 라오스에 가보면 현대수동차 천지고 대만에는 한국에서 쌍용차 보이듯 계속 갑툭튀한다.

역사[편집 | 원본 편집]

이 회사는 현대 명예회장인 정주영이가 자기 아들인 몽구를 위한 장난감 자동차를 만들기 위해 세운 회사이다. 그러다가 자동차 장난감 생산 라이센스를 가진 포드에서 지랄지랄하자, 정주영이가 진짜 차를 만들어서 포드를 먹이게(그리고 장난감 자동차보단 진짜 차가 더 비싸게 받기 때문에), 임원들을 모두 다 모아서 독일미국 자동차 공장을 돌면서 모든 것(엔진, 차체, 기타 등등)을 복사하게 하였다. 그래서 탄생한 첫 차가 Pony인 것이다(처음에는 Copycat이라고 불릴 뻔 했지만, 정주영이가 고양이를 싫어해서 Pony로 바꾸었다고 한다). 이들은 8~90년대까지만 해도 미丛비시의 자동차를 표절하여 대한민국에 출시한 적이 있었지만 쿠킹 포일로 자동차를 만드는 독자적인 기술을 개발함에 따라 미丛비시와의 기술 관계가 역전되었다. 한마디로 미쓰비시는 현대 쿠킹호일보다 더 얆고 질낮은 종이로 차를 만드는 것이다.?

기아자동차와 합병[편집 | 원본 편집]

1999년 IMF로 인해 기아자동차가 멸망할 위기에 처하자? 현대자동차는 독자적인 기술을 만들기 위해 기아자동차를 자신의 회사에 합병하였다. 이 합병을 통해 쿠킹 포일로 자동차를 만드는 기술을 습득한 결과, 현대 & 기아자동차에서 생산되는 대부분의 차량이 국산화에 성공하였다. 그러나 기술 개발에 너무 많은 비용을 들인 나머지 한국인 소비자를 봉으로 알게 되면서 대한민국 내에서 엄청난 돈을 받고 쿠킹 포일로 만든 차를 사게 만드는 지랄을 하고 있다고 한다. 이와 같은 지랄을 하면서 한국인 소비자들을 봉으로 알고 있다. 정주영느님이 계실때는 자동차가 지금보다 우주급 명작이었다 카더리 쿠킹호일 기술은 2013년 이후 개선되었고 이탈리아의 피아트나 일부 수입차 메이커는 아직도 옛날 현대처럼 쿠킹호일 기술을 고집한다고 한다.

사칭 기업 등장[편집 | 원본 편집]

현대자동차가 자동차 업계에서 굉장히 유명해진 나머지 최근 팔당에서 펄기아가 이 그룹을 사칭한 팔당진주기아자동차를 설립했다는데 알 게 뭐야. 그 외에도 듕귁에도 현대자동차의 짝퉁 회사가 있다고 카더라.


현대차의 새로운 라이벌 쉐보레(나쁜 의미임 ㅋㅋ 헬쉐보레 = 헬흉기)[편집 | 원본 편집]

쓰레기 보령미션만을 고수

코발트의 에어백과 점화 장치 관련 치명적 결함을 은폐함. 유족들의 항의도 무시

기아 프라이드와 쉐보레 크루즈가 경쟁한 민간기어 사건에서 기아 프라이드보다도 토크가 떨어지는 굴욕감을 맛봄

포드 F-350과 자사의 콜로라도의 짐칸에 벽돌을 우르르 쏟아넣는 실험을 한 후 자기들 차에 기스가 덜 났다고 자위질하며 가만히 있던 포드의 어그로를 끔.

구형 말리부와 YF 쏘나타에 쇠공으로 치는 테스트를 해서 우덜 차가 얼마나 튼튼한지 증명해 보이려고 했다가 쿠킹호일이라 까이는 YF 쏘나타도 예상 외로 멀쩡해서 쏘나타 치는 부분은 광고로 내지 않았었다.

유로6 충족 못해서 단종 될뻔한 캡티바에 오펠제 엔진으로 수혈해줘서 단종 직전에 겨우 살림.

근데 그 캡티바에 요즘 SUV한텐 다 있다는 4륜구동 모드를 빼먹음

배기량을 2.0에서 1.6으로 낮췄으면서 가격은 그대로 (올란도 디젤)

크루즈에 들어가는 1.6 가솔린 엔진이 너무 허약하다는 의견이 분분했는데 출력 높일 생각은 안 하고 그냥 1.8 엔진을 추가 투입했다. 성폭행이 잦다고 여자들 강제로 히잡 입히는 거랑 뭐가 다르냐

구형 말리부도 위 사례처럼 2.0 가솔린 엔진의 출력이 너무 저조하다고 2.4 엔진을 투입했다.

2017년형 말리부 2.0은 뒷자석 열선시트, 터보 뱃지 추가한걸로 전년도 모델보다 70이나 더 받는다.

아무 이유 없이 가격 300 올림 (임팔라)

주행감 말고 내세울 거 하나 없는 하드한 세팅의 크루즈를 물렁하게 바꿨다.

풀체인지를 거의 안 함 (크루즈,캡티바,올란도)

스파크 급발진

올란도 배선누출

휠이랑 차 색, 쉐보레 마크만 까맣게 칠해놓고 블랙 에디션(신차)이라면서 기존 가격보다 몇십이나 더 처받는 좆같은 시도도 했었다.

오랜만에 풀체인지 한 2017년형 신형 크루즈의 가격이 존나 모친출타했다. 나온지 10년 다 되어가는 SM3한테도 쳐발리고 있다 엌ㅋ

보배드림 등 자동차 커뮤니티에 타사를 비방하는 알바를 집중적으로 풀다가 유저들에게 딱 걸렸다.

에어백 결함 건으로 정부에서 한 리콜 요청을 너무나도 쿨하게 쌩까고 있다. 쉐슬람들은 흉기가 순순히 리콜한 것만 보고 '역시 리콜 없는 갓보레~!' 거리면서 자위하고 있으나 사실 말 그대로 리콜을 '안 하는' 것 뿐이다.

도보시오[편집 | 원본 편집]

Microsoft building.jpeg

이 문서는 기업에 관한 토막글입니다. 폐허가 된 마이크로소프트사가 보이시나요? 서로의 자본을 모아 마이크로소프트사를 다시 살려 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