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키아 3310

백괴사전, 너희 모두의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Dialog-stop-hand.svg 이 무기는 너무나도 위험합니다!
부디 이 문서를 읽고 꼭 살아서 돌아오소서!

면책 조항: 이 무기로 인해 죽거나, 다치거나, 재산을 잃는 등의 피해를 입어도 백괴사전은 절대 책임지지 않습니다.

Ultimate gun.jpg

노키아 3310은 노키아에서 발명한 씨밤쾅이며, 핀란드인의 전통적인 수호 무기다.

역사[편집]

노키아 3310은 사실 핀란드 내전 당시 전쟁을 위해 개발에 착수하였던 방탄복이었으나, 기동성 문제로 옷 대신 무기로 쓰기로 하였다. 노키아 사의 끈질긴 연구 끝에 3310은 방탄복 타입에서 무기 타입이 되었으며, 마침내 1938년에 프로토타입이 완성되었다. 겨울 전쟁에서 핀란드군이 유리했던 이유는 바로 이 노키아 3310의 프로토타입 덕분이다. 전쟁 이후 패전국으로 나뉜 핀란드는 울며 겨자먹기로 50년간 이 무기를 사용하지 않겠다는 조약을 체결하였다. 하지만 냉전이 계속되면서, 온도가 점점 내려가자 안 그래도 추워죽는 핀란드인은 정상회담에서 잘 샤바샤바해 결국 이 무기를 개발하겠다고 으름장을 놓았으나 순조롭지 못했다. 그리고 약속된 기한 50년이 지난 2000년스마트폰인지 뭔지가 유명해지자, 그 틈을 타 휴대 전화 기능이 있는 노키아 3310을 내놓으며 전화기라 우겼다. 덕분에 핀란드인은 집집마다 자일리톨보다 더욱 든든한 무기를 손에 쥐게 되었다.

후에 노키아가 마소에 팔려나간 이후, 노키아의 저작권을 마소의 위협으로부터 지켜낸 HMD에서 오직 핀란드인만을 대상으로 노키아 3310을 단돈 59유로에 팔고 있다. 이로 인해 옆나라 러시아푸틴의 도발에 대항할 수 있는 길이 열린 것이다.

작동 원리[편집]

노키아 3310이 위험하다고 해서 절대 갤럭시 노트 7, 뻥궁이나 듕귁밧데리처럼 사용하면 안 된다. 또한 노키아3310은 레고와 같은 지뢰로 쓰기에는 지나치게 매끈하다. 대신 들고 휘두르거나, 실수로 바닥에 떨어뜨려서 깊은 웅덩이를 만드는 등 물리적인 충격을 주는 목적으로 사용하면 된다. 내장된 OS는 정체를 알 수 없지만, 적어도 충격을 받았을 때 0으로 나누기 기능이 내장되어 있어, 비상시에는 스스로 블랙홀이 된다고 한다.

사용[편집]

핀란드에서 가끔 열리곤 하는 휴대 전화 던지기 대회에서는 노키아 3310을 던진다고 하지만, 사실 진짜 노키아 3310은 위험하기 때문에 그와 비슷한 모델을 던진다. 진짜 노키아 3310은 위험하기 때문이다. 특히 군대에서 훈련을 가장한 게임 혹은 게임을 가장한 훈련으로 자주 한다. 물론 진짜 노키아 3310을 던지는 순간 부대가 초토화될 수 있기 때문에, 노키아 3310 대신 비슷하게 생긴 돌멩이를 던진다. 현재까지도 노키아 3310의 0으로 나누기를 막는 방법은 알려지지 않았으나, 최근 노키아 3310이 부활하면서 다양한 부대에서 연구를 지속하고 있다.

놀랍게도 3310은 휴대 전화 기능이 되는 예쁜 무기기 때문에, 전화 목적으로 쓸 수도 있다. 앵그리 버드지렁이 게임 등이 기본 내장되어 있어 심심할 때 노키아 3310으로 놀다가 마마몬이 공격하려고 하면 집어던지는 척만 해도 효과가 좋다. 게다가 요즘 노키아 3310은 외부도 내부도 알록달록한 색깔까지 있어 가지고 놀기에 더 좋다.

내구[편집]

노키아 3310은 내구가 무식하게 세서, 충전은 다음과 같이 고전압으로 해야 한다. 가 이 충전 방식을 자신의 맛폰에 적용했다가 맛이 갔다 카더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