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라이트 교과서

백괴사전, 너희 모두의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I didn't vote for him.jpg 굵은 이쥐명박 짬뽕글자 Blue.PNG 관련 글
“여러분! 이거 다아 거짓말인거 아시죠?”
이쥐명박‎이 자기가 한 연설의 실체를 밝히는 소리
쓰레기장.JPG 이 문서의 대상은 쓰레기입니다.
반드시 소각용 쓰레기봉투에 담아서 배출하시기 바랍니다.
Flag of Japan.svg 이 문서에서 설명하는 대상은 친일파입니다.
이 자는 친일인명사전에 등재된 자이거나, 또는 그 자의 후손이며, 대놓고 친일 발언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나 대한민국, 중화민국에 많이 있는 반일파로부터 살아남기 위해 가짜 우파로 위장하는 경우도 있으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중화인민공화국에 많이 있는 반일파로부터 살아남기 위해 가짜 좌파로 위장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다른 친일파들도 조심하십시오. 뉴또라이, 새누리당은 자신이 우익이라고 주장하면서 홀로섬 지키기에는 나서지 않으며 민주통합당 역시 마찬가지로 자신이 좌익이라고 주장하지만 나서지 않습니다. 특히 여성가족부는 홀로섬 지키기에 나서지 않은 데다가 위안부를 생각조차 하지 않습니다.
친일인명사전.PNG
Bouncywikilogo small.gif
占쏙옙占쏙옙 占십몌옙 占쏙옙친占쏙옙! 占쏙옙占쏙옙 占쏙옙키占쏙옙占쏙옙占?占실쏙옙占싹띰옙!?
뉴라이트 교과서
이 문서의 내용은 너무 오른쪽에 치우쳤습니다.
이곳이 가운데(中)입니다.

뉴라이트 교과서(영어: New Right's new generation text)는 이명박이 집권하면서 뉴 라이트에서 대대적으로 보급한 매우 저질의 교육용 책이다. 본디 2007년에 출간된 '대안교과서'인 한국 근,현대사 교과서가 있었지만 이명박의 지원을 등에 업은 뉴라이트들은 모든 교과서를 자신들의 방식으로 만들어 강제적으로 배부하였고, 한국의 많은 학교들은 결국 그 쓰레기를 가르쳐야만 했다.

교과서라는 타이틀과 맞지 않게, 정치적인 색채를 생각하지 않더라도 엉터리 또는 잘못된 서술이 수도 없다는 것이 특징.

이 글을 들리는 소문에 의하면 오른쪽 정렬로 글을 쓸 거라고 한다.
이렇게 말이다.
그래서 이렇게 글이 쓰인다.

문학 교과서[편집]

뉴 라이트의 문학교과서는 단원구분이 매우 단순하였다. 고대-근대를 하나로 묶고 현대가 거의 주류를 이룬다. 대부분 이문열이의 작품을 평하는데 페이지를 낭비하고 있었다. 2017년 현재 대한민국 운영 체제 전쟁으로 인하여 의 원본은 남아 있지 않고, 이명박청와대에 남겨 놓은 서버의 파괴된 DB를 복구한 것만 남아 있다. 고대-근대의 한국 문학에 대한 뉴라이트의 교과서 내용 중 일부는 다음과 같다.

『한국 고, 중, 근대 문학 총정리』 - 제 3 단원-[편집]

거울속의왼손잡이오
내악수를받을줄모르는---악수를모르는왼손잡이오 
날개야, 다시 돋아라. 한번만 더 날아보자꾸나
제 1의 이상이 날개짓을 하오
제 2의 이상이 날개짓을 하오
제 3의 이상이 날개짓을 하오
제 4의 이상이 날개짓을 하오
(날개는 주몽의 것이 아니어도 좋소)
....
예로부터 날개짓을 잘하는 사람을 부여속담에 '주몽'이라고 하였다.
그런데 주몽은 부여국의 왕자들보다 날개짓을 더 잘하였다.
....
그가 새로운 나라를 세우고자 도망을 하는 데 이 길을 가로막고 있었다.
주몽이 한탄했다. "오늘은 어쩐지 운수가 좋다더니."
그리고 부여왕자의 군사들에 사로잡혀 처참한 죽음을 당했다고 한다.

전체적으로 답이 없다고 생각하는 것이 좋다. 이러한 뉴라이트식 문학 해석은 대한민국에 정말 크나큰 불행이었으며, 굳이 장점을 들자면 황당하기 짝이 없다는 것이다.

『한국 고대-중세사』 교과서[편집]

뉴 라이트한국사 교과서 발행이라는 만행은 근, 현대사에서도 그치지 않았다. 그들은 고대사-중세사에 이르는 한국사를 대대적으로 재편집하였다. 그들의 주장에 따르면 고구려라는 나라는 가상의 국가이거나 만주국과 같이 위임통치되었던 국가였으며, 가야는 실제로 임라일본부의 기지였다고 한다. 또한 그들은 이른바 '내지인'설을 창안, 일본이 우리나라 문화의 마지막 종착지점이며 우리나라의 역사는 예로부터 왜국에 귀속적이었다는 해석을 내렸다.

또한 이 책은 앞서 설명한 『한국 고, 중, 근대 문학 총정리』의 내용을 그대로 이어나가고 있다. 또한 이 책의 기본적인 한반도의 역사해석 대부분을 조선총독부가 발행했던 『조선사』에 그 기반을 두고 있다. 따라서 고구려를 국가로 보지 않고, 주몽에 대한 내용을 비롯한 한반도 북부의 내용을 신화로 본다.

『한국 과학사』 교과서[편집]

한국의 과학을 총 정리한다는 미명하에 뉴 라이트가 새로 쓴 과학교과서이다. 고대-근대에 이르는 한반도의 과학기술은 대부분 대륙에서 수입되었으며, 자기개발성은 없다고 본다. 또한 근대화 시기의 과학발전은 전부 일본에서 그 영향을 받은 것으로 해석한다. 현대과학에 있어서는 이승만 전 하야 대통령과 위대하신 박정희 수령님의 업적들이 가장 중점적으로 정리되어 있으며, 단원의 마지막은 근시안적으로 만들어진 청계천을 찬양하는 내용이다. 문제는 2017년 현재 남은 한국어 과학교과서 중에 가장 질이 좋은 것은 이 책뿐이라는 사실이다.

한때 이 교과서가 김구테러리스트라 캤다고 네티즌들은 열폭하였으나 금성교과서에도 항일테러투쟁이라고 한 단어가 나오자 그날로 네티즌들은 열폭했다 카더라...

『뉴 라이트 혁명사』 교과서[편집]

이 책은 뉴 라이트 단체들이 2008년 6월 20일 MBC앞에서 불법 폭력시위(기자들을 폭행하고 진중권 교수에게 위협을 가했으며, 흉기를 들고 난동을 부린 다음 대중들은 선동했다.)를 한 날짜를 시작으로 대한민국에 혁명이 일어났다고 주장하는 책이다. 사실상 박정희 시절의 주체민족사관에 다를 바 없는 내용이며, 그 구조는 북한의 『키밀성 킹왕짱 주체사상』의 한국판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뉴 라이트』 교과서의 오류[편집]

True.svg 이 문단은 사실을 근거로 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이 문단은 비록 백괴사전에 등록되어 있지만 최대한 사실에 근거하여 만들어진 문단입니다.

면책 조항: 이 틀이 달려 있더라도, 사실이 아닐 수 있습니다.

  1. 거창학살 사건은 1952년에 발생했다.
  2. 해방 이후 북한 지역에는 "조선공산당 조선분국"이 결성되었다.
  3. 14연대 반란 사건은 일명 여수-순천 사건이다.
  4. 2.28 학생 시위는 일요일에도 아새키들을 선거에 동원해서 발생한 거다.
  5. 1972년에 - 국교가 수립되었다.
  6. 김대중이 민의원에 당선된 건 1960년이다.
  7. 박정희는 관동군 장교였다.
  8. 한국의 성매매 특별 금지법으로 공창제가 폐지되었다.
  9. 1973년 북한의 남북대화 단절 이후 1992년까지 남북의 공식적인 접촉은 없었다,

전부 틀렸음

  1. 거창사건은 1951년에 발생했습니다. (시간을 달리는 거창)
  2. 조선공산당 조선분국이면 본점은 안드로메다에 있을겁니다. 북조선 분국이지요.
  3. 여주와 순천이 구름다리로 연결되는 압박(실제론 여수)
  4. 2.28 사건은 "선거 동원"에 항의하는 게 아니라 야당 선거 유세가 일요일인데 그날 애들이 거기 갈까봐 일요일에 임시로 수업하고 시험보는 바람에 거기에 항의하려고 한겁니다.
  5. 미-중 공식 국교수교는 카터 행정부때 이뤄집니다.
  6. 김대중은 1961년에 민의원에 당선되고 곧 5.16으로 그 자리를 잃습니다.-시간을 달리는 김대중
  7. 박정희는 만주군 장교였습니다. (이건 기본 상식)
  8. 한국의 공창제는 미군정이 들어오면서 폐지된 겁니다.(여성 참정권 보장과 공창제 폐지는 한일간에 군정시기 일어난 중요한 개혁으로 평가됩니다.)
  9. 1985년의 이산가족 상봉및 예술단교환, 남북경제회담(차관급이 서로의 공식적 직함을 인정했음) 1990년의 남북 고위급 회담은 아마 평행 한국에서 벌어진 사건인가 봅니다.(아니면 정부의 허가를 받지 않은 이적 단체의 개인적 접촉이거나 그러면 그걸 명령한 전두환이나 노태우를 국보법 위반으로 체포해야겠지요)

교과서의 다른 내용[편집]

위에 표기되어 있는 것은 빙산의 일각일 뿐이다, 과학자들이, DB를 좀더 조사해본 결과, 제 4단원이 나왔다. 참고로. 이 책은 2007년에 만들어진 것이다,

『한국 고, 중, 근대 문학 총정리』 - 제 4 단원-[편집]

저기저 ddr을 보라,
갈기갈기 찢긴 저 ddr을보라
수년,수십년후에 저 나라는 날개짓을 할 것이다,
세르비아황태자 총살로 잠시 날개짓이 꺼질것이나,
독재자가 나타나 다시 날개짓이 계속될 것이다,
....
저 신대륙의 이름없는 나라는,
수백년 후에 세계강자로 태어날것이다
그러나 그 나라는 천사면서 악마이고,
악마이면서 천사이다,
....
오, 주몽이시여, 주몽이시여, 굽어살피소서,
우리에게 힘을 주소서,,
U#$#% 를 파괴할 힘을 주소서!!


정말 답이 없다, 세계의 모든 학자들의 설을 부정한 뉴라이트 교과서이다.

도보시오[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