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피쉬

백괴사전, 너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Disambig grey.svg 이 문서는 인디밴드에 관한 것이거든. 그니깐 생선에 대해서는 가라루파 문서를 보란 말이다.
True.svg 이 문서는 사실을 근거로 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이 문서는 비록 백괴사전에 등록되어 있지만 최대한 사실에 근거하여 만들어진 문서입니다.

면책 조항: 이 틀이 달려 있더라도, 사실이 아닐 수 있습니다.

Delete.png 안타깝습니다! 이제 이 밴드는 해체됐습니다!
한 때 이 험난한 장소에 뛰어들었던 이 밴드에게 경의를 표하는 것도 괜찮습니다. 다음에 새로운 밴드로 다시 만나기를 기대해 봅니다.
Eighth notes and rest.svg 이 페이지의 배경 음악은 난 항상 여기 있는데 뭘 그리 서두르나 이 사람아입니다. 들리고 있다고 상상해 주세요.
Warning icon.svg 이 문서를 읽기 전에 다음과 같은 것을 주의해야 할 필요가 있을 것 같기도 할 겁니다.
이 문서의 기준이 되는 연도는 2008년입니다.
New Bouncywikilogo 60px.gif
진지한 내용이 보고싶나? 이 밑에 있는 링크를 클릭하는 순간 니 입은 진지발리스균이 점령할 것이다!!!
닥터피쉬
연예인 정보
공연중인 닥터피쉬
이름 닥터피쉬
분야 가수 (락)
활동지역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구 인천광역시
데뷔 1996년 02월 20일?
수상 2008년 최악담배노래 선정, 2008년 최고금연노래 선정
경력 2008년 20세기, 21세기 최고의 밴드 선정?
바로가기 나베르 닥터피쉬 팬카페

“난 항상 여기에 있는데 뭘 그리 서두르나 이 사람아”

닥터피쉬

“오덕살포! 오덕살포!”

닥터피쉬를 오덕으로 알아버린 한 사람의 외침

“닥터피쉬 보려고 입대 했어요!”

닥터피쉬가 위문공연을 했을 때 알몸상태의 강의석의 외침

“닥추ㅕ퓨ㅣ이쉬!!!!!!!!!!!!!!!!!!!!!!!!!!!!!!!!!!!!!!!!!!!!!!!!!”

닥터피쉬 안티클럽 구호

닥터피쉬(영어: Dr. Fish)는 대한민국의 2인조 락밴드이다. 멤버는 유세윤이종훈, 2008년 당시 데뷔 12년차이며 공연 횟수는 500번이 넘은 꽤 가난한 인디밴드. 공연만 하면 수천명의 이 모인다고 떠들어대고 있지만 실제 그들의 열성팬은 양상국과 박순희 두 명밖에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서울특별시인천광역시에 그들을 좋아하는 사람이 많지만 인천광역시이 인천광역시에 강제 합병되고 나서 을 금지했기 때문에 인천광역시에서는 닥터피쉬의 노래를 더 이상 들을 수가 없다. 하지만 현재 굿바이 콘서트를 하고 난 뒤에 은퇴선언을 한 상태로 더 이상 그들의 노래를 들을 수가 없다. 하지만 2019년 04월 21일에 그들의 베스트앨범이 출시될 예정이다.


닥터피쉬의 데뷔에서부터 지금까지[편집]

약 12년 전에 데뷔를 하였지만 변변치 않은 활동을 하면서 팬이 거의 없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닥터피쉬, 닥터피쉬 8집을 낸 그 해에 한국재방송공사의 콘서트장인 개그콘서트에서 매주 공연을 하고 있다. 하지만 여전히 팬은 모이지 않는다. 닥터피쉬의 8집 타이틀 곡 제목은 난 항상 여기 있는데 뭘 그리 서두르나 이 사람아.

닥터피쉬의 응원구호[편집]

“붐치기 붐치기....차차차! 붐치기 붐치기...차차차! 우라우라우라우라 예~!”

이종훈, 닥터피쉬 멤버

이런 알 수 없는 응원구호를 만들었지만 컬트적인 것을 좋아하는 팬들한테는 반응이 꽤 좋은 편이다.

닥터피쉬의 열성팬 박순희와 양상국[편집]

닥터피쉬의 유이한 열성팬 박순희와 양상국

“저는 세윤오빠만의 순희, 박순희예요.”

박순희, 닥터피쉬 유세윤의 광팬

“너, 보통이 아니다?”

양상국, 12년 동안 닥터피쉬만을 쫓아다닌 광팬

하지만 12년 내내 활동하면서 열성팬은 단 둘밖에 없다. 그들은 각각 박순희와 양상국. 이 둘은 서울특별시의 자그마한 학교인 봉숭아 학당에서 누가누가 닥터피쉬를 더 좋아하나를 두고 옥신각신대고 있다. 하지만 봉숭아 학당의 다른 학생들은 전혀 그들을 신경 쓰지 않으며 닥터피쉬라는 가수가 있는지도 모르고 있다. 다만 선생님은 이 두 명을 말리느라 닥터피쉬와 유세윤이라는 이름을 죽어라고 들었다. 하지만 둘밖에 없는 열성팬 중 박순희는 현재 닥터피쉬를 포기하고 다른 '오빠'들을 찾아다니고 있는 중이다.

9집 그리고 방송금지[편집]

최근 그들은 9집을 발표하였다. 하지만 그들이 발표한 9집 타이틀곡이 방송금지 판정을 받아서 그렇지 않아도 낮은 인기를 만회하기는 힘들어 보인다. 이들은 방송금지에 항의를 하고 있지만 노래의 제목과 가사로 보아서 방송금지가 풀리기는 어려울 듯하다. 9집 타이틀곡 제목은 미안해 나 양다리MBCKBS야 이 사람아

닥터피쉬의 안티팬 닥쳐피쉬[편집]

2008년 6월 22일. 그 날도 서울특별시에서 공연을 하고 있는 닥터피쉬는 한 낯선 남자를 만났다. 그 이름하여 닥터피쉬의 안티를 자처하는 닥쳐피쉬. 그가 왜 닥터피쉬를 열렬히 안티하는지에 대한 이유는 전혀 알려져 있지 않다. 하지만 팬이 별로 많지 않은 닥터피쉬에게 안티는 있으나 마나로 보인다.

은퇴선언[편집]

2008년 9월 21일, 그들은 이렇게 떠나게 돼서 정말 미안해 아이디어 다 떨어졌어 이 사람아라는 노래를 부르며 12년간의 음악 활동을 마감하는 굿바이 콘서트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에 그들의 열성팬인 양상국과, 구 인천광역시의 국민들은 모두들 슬픔에 잠겨서 사이다만 퍼마시고 있다. 이제 그들의 노래를 더 이상 들을 수가 없다.

베스트 앨범[편집]

그러나 은퇴의 슬픔도 잠시, 2019년 04월 21일 음반시장에는 이들의 베스트 앨범이 출시될 것이다. 현재까지 닥터피쉬가 전혀 연주를 하지 않은 신곡인 당겨!얼씬도 안 할게~가 수록될 예정이고, 지금까지 닥터피쉬가 부른 곡들 중에서 반응이 좋은 곡들이 수록될 것이어서 닥터피쉬를 그리워하는 사람들은 기쁨의 눈물을 흘렸다. 아래는 닥터피쉬 베스트 앨범의 트랙 리스트이다.?


  1. 당겨! (베스트 앨범에만 실린 신곡)
  2. 얼씬도 안 할게~ (베스트 앨범에만 실린 신곡)
  3. 난 항상 여기 있는데 뭘 그리 서두르나 이 사람아
  4. 더 이상 내게 다가오지 마 나 지금 방구 꼈어 이 사람아
  5. 너와 키스한 순간 난 알았어 넌 맨솔 핀다는 걸 이 사람아
  6. 난 여기까지인가봐 170은 무린가봐 이 사람아
  7. 너의 소리가 들려 내리면서 싸 이 사람아
  8. 나만 사랑하는 그녀는 바본가봐 이 사람아
  9. 니가 떠난 그 자리에 지갑이 떨어졌네 잘 쓸게 이 사람아
  10. 니가 두고 간 티셔츠가 우리 집 행거에 걸려있어 걷어가 이 사람아
  11. 우리 서로 하나되어 잘 되길 바랬는데 양상국만 떴어 이 사람아

이 앨범은 출시 소문이 나올 당시에는 인천광역시에서는 수입 금지 품목으로 지정되었으나 (구 인천광역시 국민들의 독립 투쟁을 우려해서) 현재는 초다빗 대통령에 의해 수입 금지가 풀린 상태이다.

바깥고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