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카이스트시국

백괴사전, 너희 모두의 백과사전
(대전시국에서 넘어옴)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Eighth notes and rest.svg 이 페이지의 배경 음악은 카이스트 애가입니다. End 키를 눌러서 이 페이지의 맨 밑으로 내려가서 음악을 켜고 Home 키를 눌러 다시 이쪽으로 올라와서 읽어 주세요.
Bb trsh.svg 이제 이 나라는 없어졌습니다. 더 이상 이 나라는 없습니다.
이 현실을 어떻게 받아들일지는 여러분에게 맡기겠습니다. 그렇지만, 한때 나라를 이끌어갔던 이들에게 경의를 표시하는 것도 괜찮습니다.
大全帝國
City State of Daejŏn
대전시국
Ka logo artmad.jpg KAISTFlag.png
(국기) (문장)
표어: 排盲從眞
국가: 진리의 전당
LocationKAISTCity.png
공용어 한국어
수도 카이스트
정부 공화제(3년 임기)
초대 원수 로버트 러플린
현재 원수 서남표
수호 성인 정근모
설립 1971년
화폐 원, 식권, 복사 카드
종교 과학 만능주의
시간대 그리니치 표준시 +9시간
국가 도메인 .kr
전화 코드 042

대전시국(大田市國, City State of Daejŏn)은 마계대전과 그 이후 벌어진 일련의 사건에 의해 역사 속에서 사라진 전설 속의 공화국이다. 이명박의 대운하 수몰 사건 이후 현재 대한게임국 내에서는 이 국가를 언급하는 것이 금지되어 있지만 일부의 사람들은 아직 대전시국이 대운하 밑에서 살아남아 대한게임국과 그 밑의 공화국들에게 복수할 날을 대비하고 있다고 믿는다.

역사[편집]

건국 이전[편집]

대전시국은 밑으로는 경상민국전라민국, 위로는 서울화학공화국과 맞닿아 있고 논산계룡이라는 전략적인 요충지가 근처에 있기 때문에 건국 이전부터 크고 작은 전쟁의 대상지가 되어왔다. 홍진호장군의 고향이라 알려진 황산벌 또한 대전시국에 포함된 논산에 있었을 것이라 많은 사학자들은 가정하고 있다.

건국[편집]

파일:Master of Court.JPG
건국 당시 사용된 대전시국 국기의 모습

박정희 수령...아니 대통령이 전라민국과 전면전을 벌이고 있던 1970년대, 그는 전라민국의 군세가 차령산맥을 넘어 서울공화국을 위협하는 사태를 막기 위해 김종필을 지원하여 대전시국의 독립을 허락하였다. 당시 지금의 과학공원 터에 안드로메다에서 온 UFO가 추락하는 사건이 있었는데, UFO를 분해하고 외계인을 해부하기 위해 지어진 과학시설이 카이스트이며, 이를 기념하기 위해 만들어진 것이 한빛탑꿈돌이이다.

마계대전[편집]

전두환 빔과 공수부대의 투입으로 인해 경상민국전라민국의 수도 광주를 점령한 이후, 전략적 요충지로써 쓸모가 없어진 대전시국대한게임국에 의해 핫바리 취급을 받게 되었고 이에 불만을 품은 김종필황우석 교주와 홍진호 장군과 연합하여 서울공화국과 전면전을 벌일 계획을 세운다. 당시 카이스트에서는 한빛탑을 통해 안드로메다 이외의 은하에서 온 신호를 포착하는 데 성공하였고, 핵융합 사일로를 통해 다른 은하로 통하는 포탈을 열 수 있는 기술 또한 확보하였는데, 며느리를 통해 이 사실을 알아낸 대한게임국임요환 장군의 지휘하에 주력 부대를 대전시국으로 진군시킨다. 당초 계획대로라면 핵융합 사일로가 가동될 동안 황진호 장군의 부대가 대한게임국의 부대를 막아내야 했지만, 뮤탈리스크의 프로토 버전인 콩탈의 제어에 치명적인 오류가 있었고 임요환 장군이 적 부대의 예상을 넘어선 기습 작전인 벙커링을 세 번 연속 성공시킴으로써 대전시국의 군대는 괴멸 직전 상태에 이르게 된다. 하지만 홍진호 장군의 혼신을 다한 장판파 전략으로 인해 결국 포탈이 성공적으로 작동할 수 있는 시간을 벌게 되었고 이른바 마계에서 프로토스라 불리는 생물체가 소환됨에 따라 임요환 장군은 전군을 퇴각시키게 되었다. 현재 이 전쟁에 대한 기록은 이명박에 의해 거의 소멸되었고 당시 전쟁을 지켜본 김성모의 역사서 마계대전만이 남아 있다.

멸망[편집]

대한게임국의 주력부대를 괴멸시킨 대전시국은 여세를 몰아 천안연합국청주공국, 수원공국까지 점령하면서 서울공화국의 턱밑까지 군대를 배치하였고 결국 이명박은 대전시국의 수도인 대전을 수몰시킨다는 극단적인 결정을 내리게 되었다. 특전사와 공병부대가 폭탄을 터트리는 방법을 통해 대한게임국대운하의 물길을 대전으로 돌리는 데 성공하였고 대전은 일부 산지를 제외한 거의 모든 지역이 수몰되어 도시 자체가 한순간에 사라지는 참사를 맞게 된다. 설상가상으로 대전시국 출신의 소녀 제노가 서울화학공화국에서 열리는 대회인 놀라운 대회 스타킹에 참가한 뒤 가수가 되어서 대전카이스트시국 국민들은 더더욱 절망하게 되었다. 수도가 어이없이 함락된 대전시국의 군대는 이후 대한게임국의 연합군에 의해 포위되어 대부분이 항복하게 되고 이때 프로토스로부터 얻은 지식은 대한게임국의 군대를 강화하는 데 큰 역할을 하게 된다. 또한 대전시국이 멸망하게 된 직접적인 원인은 슈퍼로봇대전으로 인한 무리한 국가 예산 소모라는 설이 상당히 유력하다.

현재[편집]

수도인 대전이 함락된 이후 대전시국은 명박이를 죽이는 무기를 찾게 된다. 그러던 도중 영동이란 곳에 명박이를 죽일 수 있는 곶감포도를 찾게 된다. 대전시국은 영동을 수도로 정하려 했으나 위의 청주공국의 압력에 의해 수도를 포기하고 대신 위에 있는 옥이 널린 옥천군 하늘에 공뢰, 땅에 지뢰를 설치하고 청주공국이 군대를 이끌고 전쟁을 하지 못하게 막아버렸다.

재건사업?[편집]

구 대전시국의 국민들은 사망의 탑에 갇혀서 귀검사가 되어버린 대전시국의 제노를 다시 데려올 수 있다면, 국가를 다시 부활시킬 수 있을 것이라는 희망에 빠져 있다. 그래서 현재 사망의 탑에 도전하는 사람들 중에서는 구 대전시국의 시민들이 꽤나 많다. 하지만 최상층에 있는 '전설의 교관 패튼'을 해치워도, 그 역시 제노를 다시 대전시국으로 불러올 수 있는 방법을 모르기 때문에 구 대전시국 국민들은 절망에 빠져 있었다. 그러나 이런 방법에만 매달릴 수 없다고 생각한 시민들은 여러 해 동안 끊임없이 노력하여 휴양지 을 건설하였다. 이곳에서 벌어들이는 돈으로 대전시국의 건국을 꾀하고 있다 카더라.

도보시오[편집]


틀:호서 지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