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괴사전, 너희 모두의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개발사 id 소프트웨어
배급사 Route of Darkness Inc.
디자이너 존 이란 이름을 가진 과메기
엔진 지옥불 엔진
장르 닥치고 아무것이나 때려잡기
언어 악마들이 봤을 때 인간어
이용등급 인간들이 절대로 해서는 안 되는 게임 No. 1

“누가 진짜 남자냐! 나야! 내가 존나 남자다! 얼마나 존나? 존나게 존나! 나는 10점 만점에 12점인 진짜 싸나이! 총따윈 필요 없어! 총들은 겁쟁이들만 쓴다고!”

플레이어

“난 나와서 불멸자들의 영혼을 탐닉하면서 로켓을 마구 쏴대고 싶었는데, 이상한 마스크를 쓴 필멸자 놈이 나에게 이름도 요상한 BFG 9000을 먹였어! 으앙!”

사이버데몬

“내가 최초로 3시까지 컴을 잡은 계기가 된 게 이거였다. 컴퓨터가 너무 무서웠다.”

수도꼭지사 사장

은 미래 어느때 있던 이야기를 1993년도에 알아낸 id 소프트웨어가 제작자중 한명인 존 로메오와 과메기의 엄청난 폭력본능을 돌리기 위해 만든 게임이다. 이 게임에서는 지옥에 살던 악마들이 떼거지로 지상을 공격하러 나오나, 단 한명의 인간으로 인해 다 쓸려가 버리는 악마들에겐 정말 치욕적인 게임이라고 볼 수 있다. 지옥의 악마들은 한번 본진이 탈탈탈 털렸지만 이에 불과하고 이젠 인간의 본진을 치려 갔지만, 문제는 인간의 본진엔 자기네 본진을 털어버린 인간이 엄청나게 열이 받혀 있는채로 한번더 털어버렸다.

이것뿐만이 아니라, 처음 나왔을 때 엄청난 신도를 만들어 냈으며, 개발하라던 모든 걸 손 놔버리고 불쌍한 악마를 처단하는데 자기의 잉여 시간을 바쳤으며 이에 충격받은 빌 게이는 직접 게임안에 들어가 샷건으로 악마들을 때려잡으면서 선전했지만 결과는 망했으며, 이에 수도꼭지사의 게이는 자신이 할 게임은 자신이 만들겠다는 의지로 수도꼭지사를 차렸으며, 게임을 개발한 과메기는 유명한 슈퍼스타가 되었으며, 충분한 돈이 모이자 이 지옥같은 지구에서 떠나 자기별로 돌아가기 위해 우주선을 개발하고 있다고 한다.

한편 대한민국에서는 악마들이 자신들을 학살한 인간들에게 복수하기 위해 대한민국 여성가족부를 소환하여 헬게이트를 열었다고 한다.

둠의 역사[편집]

1차 침공[편집]

설명할거 없이 여기 있는 모두를 때려잡으면 됩니다

화성에 위치한 UAC 기지에서 순간이동 실험을 하다 지옥의 악마들을 불러 왔었으며, 악마들은 불려온김에 신나게 깽판짓을 하고 놀았는데, 하필이면 벌받고 화성에 끌려온 어느 한 사람에 의해 본진인 지옥까지 탈탈 털리게 되었고 제 1차 침공은 막을 내리게 된다.

코믹스[편집]

심심해서 봉사활동 나간 둠가이가 하필이면 자기 봉사활동을 망치고 있던 악마들을 두들겨 패다가 열라 큰 총을 찾기 위해 벌이는 모험담이다.

2차 침공[편집]

그후 한명에게 본진까지 다 털려버려 열이 받친 악마들은 이 한명이 인간이라는 것과, 본성이 지구란걸 알게 되고 지구에 헬게이트를 열었으나, 하필이면 1차 침공때 악마들을 신나게 턴 인간이 집에 도착했는데 또 같은 광경이 펼쳐진지라 봉사한다는 식으로 다시금 털어버렸다.

3차 침공[편집]

이번엔 악마들이 평행우주로 이동하여 인간 한명과 손 잡고 화성 전체와 지구 전체를 먹으려고 했지만, 하필이면 그때 도착한 신참에게 다 저지당하고 1, 2차 침공때처럼 탈탈 털리게 된다. 이에 백업을 만들어놨지만, 하필이면 또 상대를 잘못 만나서...

4차 침공 이전[편집]

둠가이가 지옥을 털다가 뒤틀린 시공간을 타고 화성의 고대문명으로 워프된다. 둠가이의 싸움실력에 감명받은 고머인들은 둠가이를 재입대시키지만, 화성문명이 내분으로 멸망하고 둠가이는 지옥에 갖혀 전투복을 돚거당하고 봉인된다.

4차 침공[편집]

21세기 인간 악마숭배자가 화성에 헬게이트를 열어버리자 개빡친 악마숭배자의 상사가 둠가이의 봉인을 풀어준다. 둠가이는 빅 뻐킹 건으로 스파이더 마스터마인드(둠 1의 보스)로 부활한 악마숭배자를 족치고 지옥문을 닫는다.

5차 침공[편집]

화성문명 아전트의 멸망을 일으킨 악마사제들과 천사들이 짜고쳐서 지구를 겁탈하고 인간들의 영혼으로 영생을 얻으려고 한다. 그러나 둠가이가 악마사제들의 모가지를 차례차례 따버리자 천사들은 아이콘 오브 신(둠 2의 보스)를 부활시키지만 둠가이에게 살해당한다

DLC[편집]

이 모든 것을 육체 없이 영혼만 남아서 조종하고 있던 지옥의 창조주인 암흑 군주에 대해 알게 되고, 둠가이는 암흑군주를 부활시킨 뒤 다시 족쳐 영혼까지 소멸시켜버린다. 악마들이 사라졌으나 둠가이는 암흑 군주의 도플갱어였고, 힘을 잃은 둠가이는 다시 봉인된다.

무기[편집]

주인공은 여러 가지 도구를 이용해 불쌍한 악마들을 겁탈하고 다니는데 다음은 도구들에 대한 설명이다.

  • 주먹: 약을 먹고 광분했을 때 사용하면 좋지만, 악마들에게 마구 쓰다가 악마들에게 도리어 겁탈당하기 좋다.
  • 권총: 악마에게 아무리 쏴봤자 악마는 간지럽다고 하하하 거린다. 물론 마구 쏘면 되지만 그전에 악마가 와서 이건 아니라고 불공을 던져댄다.
  • 전기톱: 혹자는 "좋은 대화수단"이라고 하고, 실제로 악마들에게 좋은 대화수단이긴 하다. 대신, 악마들은 이 좋은 대화수단을 매우 싫어하는 경향이 있다.
  • 샷건 & 슈퍼샷건: 먼거리에서는 겁탈이 쉽지 않지만, 근거리에 오면 악마가 제일 좋아하는 물건중 하나이다. 쏠때의 경쾌함으로 인해 마구 쓰다가 마구 나타난 악마에게 반대로 겁탈당하는 불운의 총이다.
  • 머신건: 3차 침공부터 인간들이 써먹기 시작하나, 사실 기계로 만든 총이라 머신건이라고 칭한다. 먼거리에서 때릴수 있지만 악마 입장에선 간지러울 뿐이다. 매우 유용하게 사용된다.
  • 체인건: 악마들이 이제 슬슬 싫어하기 시작하지만, 주인공은 이걸 얻고 좋아한다. 그러나 좋아하는 것도 잠시, 금방 악마들이 달겨들어서 주인공을 겁탈시킨다.
  • 로켓 런처: 사이버 데몬이라는 소머리 곰탕거리 악마가 이걸 마구 쏘고 다니며, 해골바가지도 쏘고 다닌다. 물론, 둠가이는 로켓보다 빨리 움직여서 이들에게 로켓이 아닌 다른걸 선물로 준다.
  • 플라즈마 라이플: 삐융삐융 소리가 매우 심한 어린이를 위한 장난감 총으로, 이런 유아틱한 면을 매우 싫어하는 악마들은 이 무기를 매우 싫어한다.
  • BFG 9000: 여러분의 큰 친구 9000(Big Friend Gun 9000)으로, 이 총을 쏘면 친구 9000명을 소환하여 악마를 백괴시킨다 하는 매우 무서운 총이나 주인공은 이 총을 매우 사랑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 소울큐브: 제 3차 침공때 쓸 수 있는 루빅스 큐브이며, 악마들을 겁탈하다보면 자기도 겁탈하고 싶어졌는지 자신을 쓰라고 하는 변태적인 큐브이다.
  • 아티팩트: 주인공에게 너무 겁탈당한 나머지 악마들이 겁탈좀 안당하려고 만들었으나, 발정난 주인공이 다른 용도로 써먹어 지옥을 깽판으로 만들어놓았다.
  • 가우스 캐논/발리스타:제 4차와 5차 침공, DLC에서 사용할 수 있는 죽창 발사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