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빅스 큐브

백괴사전, 너희 모두의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큐브백과
폭발하는 백과사전
큐브백과, 폭발하는 백과사전
Disambig grey.svg 이 문서는 폭발성의 장난감 퍼즐에 관한 것이거든. 그니깐 다른 뜻에 대해서는 큐브 문서를 보란 말이다.
Unquotable
방법에서 1x1x1 루빅스 큐브 맞추기에 관한 방법을 보실 수 있습니다.
당신의 뇌가 급증하는 정보량을 이기지 못하고 폭주하는 모습 이 문서는 그 내용이 위키백과처럼 진지하고 어려워서, 읽는 순간 다음과 같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음 글을 읽는 순간 당신의 머리가 폭발하여 가 분출할 것이며,
컴퓨터마저 제 기능을 못하게 될 것입니다.
Dialog-stop-hand.svg 이 도구는 너무나도 위험합니다!
부디 이 문서를 읽고 꼭 살아서 돌아오소서!

면책 조항: 이 도구로 인해 죽거나, 다치거나, 재산을 잃는 등의 피해를 입어도 백괴사전은 절대 책임지지 않습니다.

Ultimate gun.jpg
Middle finger flame.jpg Achtung.svg경고!

이 문서에서 설명하는 물질은 매우 폭발력이 강하거나 폭발 후에 방사능과 같은 2차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절대
집에 놔두거나 직접 만들어내지 않는 게 의 건강에 매우 좋습니다!

“멋있는데, 이게 과연 갈릴까요?

페타밍크스를 본 사람
Bouncywikilogo small.gif
이번에 소개할 분은 여러분께서 정말로 기다리시던 분들이십니다. 이 연극의 주인공, 본인 심영문예봉 동무를 소개합니다!
큐브

큐브헝가리잉여가 만든, 처음엔 초딩 교육용으로 개발된 폭발물이다. 원래 폭발물은 거래가 제한되지만, 큐브는 정식으로는 완구류이기에 문방구에서도 살 수 있다 카더라.

큐브의 역사[편집]

헝가리의 건축학 교수였던 포르노 루빅이 어느 날, 갖고 놀던 퍼즐이 재미가 없어서 3D 형태로 만들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그러나 실제로 큐브를 제작하던 도중, 큐브를 빠른 속도로 돌릴 경우, 플라스틱이 마모되어 열을 내며 백괴스러운 확률로 조각이 빠른 속도로 튀어 나가며 엄청난 폭발을 일으킨다는 것을 알아냈다.

하지만 루빅 교수는 별로 신경 쓰지 않았고, 큐브는 시판하자마자 엄청난 열풍이 불어 닥쳤다.

큐브가 시판되고 몇 년 뒤, 큐브를 빨리 돌리는 일부 사람들에 의해 폭발 현상이 알려진다. 하지만 루빅 교수가 큐브를 시판할 때에 나사를 꽉 조여 놓아서 폭발력은 약한 편에 속했다.

하지만 듕귁산 짝퉁 큐브들이 많이 나오면서 큐브 폭발은 문제가 되기 시작하며, 결국 루빅 교수는 매출이 줄어 큐브 사업을 접는다.

그로부터 몇 년 뒤, 다른 사람이 루빅 교수의 특허를 사서 큐브를 다시 만든다. 하지만, 그 사람은 큐브 폭발의 비밀을 모른 채로 그냥 구조만 따 와서 큐브를 만들었다. 이때부터 루빅스 큐브는 폭발 문제로 혹평을 받았다. 그 뒤로 큐브는 여러 가지 형태가 나왔지만 많은 사람들에게 잊혀져갔다.

2005년, Seven Towns™[1]에서 드디어 폭발을 해결할 방법을 찾았다. 마침 그 해가 큐브 사업권이 넘어간 지 25년 되는 해라서, 폭발의 문제점을 없애는 대신 스프링 조절 나사를 빼버린[2] 25주년 기념 연속판 큐브를 만든다. 25주년 큐브는 고장나지 않는다면 현존하는 큐브 중 유일하게 폭발하지 않는다 카더라.

또 얼마 전에는 30주년 한정판이 나왔는데 플라스틱이 아닌 나무다. 백괴스럽다.그렇지만 나무 큐브도 폭발 현상이 보고되며 기존의 상식을 뒤엎어버린 혁명적인 결과로 밝혀지고 있다.

오늘날의 큐브[편집]

큐브와 스도쿠의 결합. 이름하여 루보쿠(영어: Ruboku Rubix cube + Sudoku, 한국어: 스도큐브). 따위 패스.

요즘은 인터넷의 발달로, 많은 큐비스트들이 인터넷에서 큐브를 살 수 있게 됨으로써 월급날마다 10만원어치 큐브 쇼핑을 하고, 큐브용 서랍장을 갖고 있는 이들까지 생겨났다. 또한, 큐브는 마데인치나가 잘 돌아가고 폭발력도 최고라는 소문이 있어서,[3] 듕귁에 대한 인식 개선에도 도움을 주고 있다. 오늘날의 큐브는 종류 또한 셀 수 없이 많으며, 11X11X11 큐브나 테라밍크스 등 초고난이도 초고가 큐브들도 생겨나 큐비스트들의 지갑을 털어가고 있다. Windows CEMeNT 98이나 Windows CEMeNT Vista를 구입할 시 사은품?으로 따라온다. 오 이런, 큐엔?에서 폭탄 세일을 하네? 잠깐만 사고 와야겠다. 어? 잠시만 지금껏 손해받군.. 지큡 지큡?에서는 2만원이 더 싸군!

큐브의 종류[편집]

333 큐브: 가장 기초적이고 가장 널리 퍼진 큐브이다. 쉬운 공식만 외우면 만 빼고 다 할 수 있다.

222 큐브: 333 큐브랑 난이도는 비슷하나 폭발 확률을 높였다. 맞추다 보면 십중팔구 폭발한다.

000큐브와 111 큐브: 000큐브는 위험하지도 않고 볼 거리도 없어서 실제로 팔리지는 않으며, 111큐브는 폭발하지는 않지만 아래 두 번째 동영상과 같이 분해한 다음 잘 재조립하면 아무도 풀 수 없기 때문에 정신적인 혼란을 일으킬 때 쓰인다. 참을성 없는 사람은 이 큐브를 갈아버릴 수도 있다고 한다.

피라밍크스: 말 그대로 피라미드 모양이다. 난이도는 어려운 편이며 폭발은 하지 않는다. 대신 안의 베어링이 튀어나와 공격력은 센 편이다.

444 큐브: 어렵다. 가운데 조각이 없기 때문에 만약 색 배치를 못 외운다면 Dynamic 로동을 하게 될 것이다. 폭발력이 강화되어 반경 5m 정도는 가뿐히 초토화시킨다.

메가밍크스: 12면체 모양인데, 정말 어렵다. 하지만 그런데도 동네 문구점에서 초딩을 기다린다. 폭발력도 매우 강해서 떨어뜨리는 것만으로 엄청난 폭발을 일으킨다.

스퀘어 - 1: 아마 문방구에서 구입 가능한 것 중 가장 어려울 것이다. 이 큐브를 문방구에서 호기심으로 사서 한 번이라도 맞춰본 사람은 거의 없다 카더라. 이 큐브는 폭발물보다는 살짝 비틀어 주면 양쪽에서 뾰족한 조각이 튀어나와 공격하는 방식이다.

피셔 큐브: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피셔'는 '낚시꾼'이란 뜻이며 이 말은 이 큐브를 사는 너는 낚였다는 뜻이다. 333을 조금 바꿔 놓은 큐브인데 모양이 백괴사전 로고처럼 생겼다.

하이퍼 큐브(555,666,777) 가장 위험한 큐브의 하나로 자그마치 7센티 이상의 키를 갖고 있는 4차원 도형이다. 이것이 폭발시 블랙홀이 생성된다 카더라. 무슨 꿍꿍이인지 셋이서 같은 공식을 쓰면 풀린다. 다만, 666은 좀 444와 친해서 444공식을 몇 개 써줘야 순순히 풀린다 카더라.

기가밍크스 메가밍크스의 형으로, 한통속이다. 55와 짜고쳤다.

테라밍크스 메가밍크스의 형으로, 한통속이다. 77과 짜고쳤다.

페타밍크스 드류솊이라는 튜닝가가 만들었다. 99와 한통속이며 이게 폭발하면...........

131313 큐브 듕귁의 한 회사에서 만든 사제 씨밤쾅. 폭발력은 천궁보다 더 세다 카더라.

171717 큐브... 중국의 한 회사에서 탄생한 기괴한 녀석 역시 씨밤쾅. 폭발력은 천궁의 10배 정도라고...

몬스터 큐브:먼저 절대 큐브를 분해하지 않는다는 전제 하에 이야기를 시작하자. 몬스터 큐브는 나베르 웹툰 닥터 프로스트에 나오는 큐브로, 검은색 면 중앙에 하얀 블록이 딱 붙어있다. 생긴 것이 마치 김밥 같다. 그래서 폭발력이 놓다. 한편, 김밥같이 생긴 면의 정반대쪽에는 누드김밥이다. 나머지 면들은 모두 정상적이다. 큐브를 분해하지 않는 전제하에는 처음부터 이런 모양으로 제조하지 않으면 절대 이 모양을 만들 수 없으며, 반대로 몬스터큐브를 보통 큐브 모양으로 만들 수도 없다. 그래서 폭발력이 최고다.

하데스의 큐브 덴마 마인크래프트에서는 밝기 상관없이 스폰된다 카더라.

큐브의 쓰임[편집]

주석[편집]

  1. 루빅스 큐브 판권을 가진 회사.
  2. 별 상관없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이는 큐브의 손맛이나 회전 속도 등을 조절하지 못한다는 뜻이다.
  3. 폭발력은 몰라도 실제로 큐브는 마데인치나가 최고라 카더라.
  4. 실제로 큐브는 4분과 비스트를 담고 있다

도보시오[편집]

Rubik's cube.svg 이 문서는 큐브에 대한 토막글입니다. 폭발한 큐브가 보이시나요? 서로의 큐브 조각을 모아 큐브 완성하면 폭발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