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엣지

From 백괴사전
Jump to: navigation, search
Safariico.png 이 문서는 사파리에서 잘 안 나옵니다. 디자인이 다르지만 제대로 보시려면 여기로 가십시오
Edge.png


백괴사전, 너희 모두의 백과사전
      잠깐만! HoXY 그냥 엣지 문서로 가려다가 실수로 이 문서에 온 게 아닌가?
Dsc 1576.png 컴덕후가 쓴 글
이 글은 컴덕 또는 컴퓨터 중독자가 쓴 글이거나 컴덕을 소개하는 글입니다. 이 글을 읽다 보면 당신의 뇌가 리눅스에 세뇌당할 sudo 있으니 알아서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Linux-head.jpg
New Bouncywikilogo 60px.gif
위키백과는 이제 겁니다. 이 위키백과는 제 동료기자의 위키백과인데요. 이제 제가 마음대로 쓸 수 있는겁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나치크로소프트? 엣지 (영어: Micro$hft Edge) 은 빌 게이의 제안으로 만들어낸 인터웹 익스플로더의 차세대 웹 브라우저 이며, 크롬파폭을 따라하여 헬조선에서 많이 쓰이는 활동고자 X가 없는 것이 특징이다. 코드네임명 은 듣보잡도 못한 프로젝트 스파르타아아아아아아안?이다. 아이콘은 인터웹 익스플로더를 따라하여 시퍼런 e 모양이다.

사용률[edit]

엣지는 영어 명칭 그대로 엣지있다는 특징이 있다. 그래서 인터웹 익스플로더의 유일한 목적인 액티브X도 안 되는 주제에 크롬이나 파폭 같은 메이저에 밀려서 이름대로 운영 체제 테두리만 겉돌고 있다. 하지만 세계 정복을 위해 컴이건 폰이건 윈도만 있으면 윈도 10을 강제로 설치하게 만든 이후, 이 브라우저도 강제로 떠서 인해 나름 성장은 하고 있는데, 그 성장률조차 겉돌고 있다. 통계에 의하면 엣지를 사용하는 사람은 기본 브라우저만 쓰다가 윈도 10에 얻어걸린 컴맹이 약 59.23%며, 나머지는 대개 엑스박스 플랫폼에서 발견되는데, 엑스박스에서 쓰는 사람들은 이 브라우저를 쓰지 않으면 모든 이미지가 엑박이 떠서 어쩔 수 없이 사용하고 있다.

특징[edit]

나름 지원은 한다고 하지만 인터웹 익스플로더 때 놀고 있다가 나중에 정신 차려서 HTML5 지원에서 뒷북을 울렸다. 게다가 렌더링 엔진이 엣지HTML인데 웹킷의 하위 호환이 목표로 역시 이름따라 다른 브라우저를 겉돌고 있다. 워낙 엣지가 있어 날카롭기 때문에 OS를 반동강내어 망가뜨리기 좋다.

근황[edit]

이제 마소는 인터웹 익스플로더 버리듯 엣지를 버리려고 한다. 게다가 이번에 개발하는 새 웹 브라우저에는 크로뮴이라는 유해 물질을 주입하기로 하였다.

도보시오[edit]

Desktop PC.png

이 문서는 컴퓨터에 관한 토막글입니다. 파란 화면의 습격을 받은 모니터가 보이시나요? 서로의 두뇌 안 코드를 긁어모아 운영 체제를 새로 짜 봅시다.
뭐, 이 문서를 편집하고 싶다고? 그럼 여기로 가라고.
Retrieved from "https://uncyclopedia.kr/w/index.php?title=마이크로소프트_엣지&oldid=5772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