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미감정

From 백괴사전
Jump to: navigation, search
Ambox scales.svg 이 글은 중립성이 있는지 없는지 도통 모르겠습니다.
이 문서는 POV를 범했을 수 있기 때문에, 반대쪽 입장에서 열을 내고 달려들어 용암이 백괴사전보다 차가워 질 것 같습니다.
만약 그들이 진짜로 열을 내고 달려든다면 토론 페이지에 가서 어떻게라도 식혀 주세요. 그러면 상으로 핫 팬츠 3000 뚝배기를 무료로 드립니다
True.svg 이 문서는 사실을 근거로 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이 문서는 비록 백괴사전에 등록되어 있지만 최대한 사실에 근거하여 만들어진 문서입니다.

면책 조항: 이 틀이 달려 있더라도, 사실이 아닐 수 있습니다.

반미감정(反米感情)쌀국의 지나치게 주도적인 세계 정세나 정치적 간섭 등에 반대하고 싫어하는 생각을 뜻한다. 전 세계 어디에나 조금씩은 존재하는 글로벌 시대에 걸맞은 범세계적인 현대 시민 윤리이며, 백괴사전에서도 반미감정을 최대한 권장하고 있다 카더라. 아님 말고. 그런데 반미감정이 그나마 뚜렷한 나라들 치고 정치적으로 쌀나라의 똥꼬를 빨지 않는 곳은 거의 없다.

성조기가 태워지는 모습. 성조기는 좌익진영과 이슬람진영의 야외 난방 연료로 각광받고 있다.

반미감정의 배경[edit]

다들 알고 있듯이 쌀국은 영국의 식민지에 불과했다. 하지만 1776년 쌀국은 독립하고 나서 넓은 영토를 바탕으로 급속하게 국력이 강해졌다. 영국과 스페인을 격파하고, 먼로 독트린을 선포하는 등 간덩이가 배 밖으로 나와도 너무 나온 짓을 저지르기도 했지만 이러쿵저러쿵 헤쳐 나갔고, 그 와중에서 멕시코 영토도 엄청나게 빼앗았다. 역시 양키근성! 제1차 세계 대전으로 유럽이 쑥대밭이 되자 자연스레 미국은 세계 최강대국이 되었고 제2차 세계 대전이 끝날 즈음에는 명실상부한 최강대국이 되었다.

하지만 떠오르는 붉은 별 쏘비에트 사회주의 공화국 련방이 떠오름으로서 세계의 세력이 균형을 이루었고 세계는 냉전시대로 접어든다. 이때 소련 측에 붙은 국가들과 미국 측에 붙은 국가들이 나누어지는데, 냉전이 끝난 후 적이 없어진 미국은 양아치 짓을 벌이기 시작한다. 이것이 반미감정의 직접적인 배경이다.

각국의 반미감정[edit]

대한민국[edit]

대한민국 국민 사이에서는 미군 문제나 FTA 체결, 미친소 문제로 반미감정이 상당히 불거진 상태이다. 하지만 대한민국의 정치적 상황으로서는 미국과 친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다. 그러나 이명박이 취임하자 미국에 대한 정책은 사대주의로 바뀌었고 외교 회담을 하러 미국에 간 이명박은 부시 차만 몰아주다가 개뿔 아무것도 한 것도 없이 부시 발바닥이나 핥고 귀국하였다. 하지만 1년 후 미국 대통령이 바뀌고 나서 우리 명박이는 오바마와는 도무지 놀고 싶지 않은 모양인 듯 카더라.

왜국[edit]

기본적으로 그다지 반미감정이 심하지는 않지만 가끔 미군이 개떼를 지어 다니는 유구 왕국에서 여중생을 폭행한다던지 전세계 최강 군대 미군다운 짓거리를 보여주기 때문에 그 때마다 반미감정이 격화되곤 한다. 정부 정책상으로는 물론 미국의 똥꼬를 빠는 나라이다.

듕귁[edit]

듕귁인들의 생활수준이 향상되고(물론 빈부격차와 도덕성은 세계 최대의 병맛) 최근엔 미국과 맞먹으려 드는 성향을 가지고 있다. 자연스레 반미감정이 생성됐다. 미국을 자기의 라이벌로 여기며 모든 부분에서 미국을 위협하려 든다. 하지만 얘네 민족 수준을 봐서는 한 500년쯤 후에야 가능할지도 모른다. 또한 자기네 화폐인 위안화로 달러를 대신해 세계 기축 통화로 만들자는 주장도 하고 있지만, 현실성은 없다.

파키스탄[edit]

파키스탄의 시위 모습. 만세, 풍악을 울려라!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jpg

이라크[edit]

함부로 쓰기조차 무서워서 손발이 오글오글 오그라든다.

영국[edit]

국민이고 정부고 착실하게 미국의 발바닥을 핥아주는, 말 그대로 미국의 충견. 미국이 하자고 하면 실리 안 가리고 매번 따르며, 주변 구라파 국가와의 외교관계 따위 전혀 안중에 없다.

불났어[edit]

유럽에서 반미감정이 가장 심한 정의의 국가. 이 나라는 원래 좌파 정당이던 우파 정당이던 위대한 세계문화의 중심 쁘헝스 공화국답게 과격성이 심하기 때문에 때에 따라 달라지는 경향이 있다. 하지만 사실상 근처 국가에 비해 좌파 성향이 강한 국가이며 영국과 사이가 상당히 나쁘기 때문에 자연스레 미국과도 사이가 나쁘다. 미국이 서유럽 국가들을 온통 쥐어잡지만 프랑스만큼은 거기에 반기를 들고 대든다.

러시아[edit]

소비에트 러시아에서는, 민주주의가 로스케를 타도합니다!!...라고는 하지만, 반미감정은 타 유럽 국가에 비해 약한 편이다.

캐나다[edit]

미국인들은 거만이 심해도 너무 심하기 때문에 캐나다를 거의 자기네 나라로 여기고 있다. 거기에 대한 캐나다 국민의 반응은 말할 것도 없다. "미국 씨놈."

멕시코[edit]

이 나라는 반미감정도 있긴 하지만 오히려 자기네 나라에서 사느니 미국으로 월경해서 살기를 원하는 사람들이 많아서 오히려 미국이 역으로 싫어한다. WOW.

쿠바[edit]

불가리스를 먹고 영생의 꿈을 이룬 피델 카스트로가 아직도 집권하고 있다. 대체 언제 죽냐? 전두환만큼이나 안 죽는다! 1961년 피그스만 침공, 62년 쿠바 미사일위기 이후 계속 사이가 좋지 않다. 미국이 주도하는 각종 국제 기구에서도 거의 왕따를 당하고 있다.

베네수엘라[edit]

베네수엘라 대통령인 우고 차베스김정일, 후세인과 버금가는 용자이기 때문에 미국한테 엄청나게 대든다. 정작 국민들은 신경 쓰지 않고, 야구를 즐기는 데 전념한다.

인도[edit]

반미감정은 그다지 많지 않은 것 같지만, 그놈의 사상 타령때문에 자꾸 별로 좋지 않은 관계가 되곤 한다.

뤼대한강썽좃썬독재주릐린민뢍국[edit]

루리 류구한 력사를 지린 강썽좃썬독재주릐린민공화국릐 뤼대한 주체 리념를 거스르는 롹(?)릐 수뢰 남좃썬 괴뢰도탕과 철천지 뤈쑤 쌀제국릐 사락한 무리들릐 루리 린민릐 류구한 삼천리 강산를 더럽히지 랂도록 만반릐 태세를 갖출 것리며 그래도 허세에 찬 도발를 계속한다면 세계레서 제릴 가는 정릐로룬 루리 공화국릐 뤼대한 군린과 린민이 저 천하릐 개쌍놈들을 남김럾리 쓸러버려 피바다를 만들 것리다. 또한 뤈쑤 쌀제국과 그 롹를 따르는 수많른 무리들리 헛된 수를 부린다면 뤼대하씬 민족릐 령도자리시자 21세기릐 태량릐신 김정른 장군과 좃썬독재주릐린민공화국릐 모든 린민를 모룍하는 것리라 보고 주체의 락뤈를 수호하기 뤼해 리천만 린민리 론 힘를 다하려 쌀제국과 그를 따르는 롹을 쳐부술 것리다!

도보시오[ed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