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괴사전:대문

백괴사전, 너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수줍은백괴낚시nt.svg
한국어 백괴사전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백괴사전은 전 세계 여러 언어로 만들어 나가는 너희 모두의 백과사전으로, 누구나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 한국어 백괴사전에는 문서 6,749개가 실려 있습니다.

쉐보레.jpg

이승만20세기에 창조한 괴물의 하나로, '섀'와 '셰'를 잡아먹었다. 아 정말 미추어 버리겠네!

20세기에 한국어외래어가 다량으로 유입되면서 [ʃæ], [ʃe] 등의 발음이 들어왔는데, [ʃ]라는 발음은 한국어에서 별도의 음소로 치지 않는 발음이었다. 그래서 이 [ʃ]라는 발음을 받아들이기 위해 이승만이 외국어의 한글 표기법을 제정했는데, [ʃa], [ʃi], [ʃo]/[ʃɔ], [ʃu], [ʃʌ]/[ʃə]는 각각 '샤', '시', '쇼', '슈', '셔'로 표기하기로 했지만, 이승만이 '섀'와 '셰'를 너무나도 싫어한 나머지 [ʃæ]와 [ʃe]의 한글 표기는 엉뚱하게도 '쉐'로 해 버렸다. 그리고 [ʃæ]와 [ʃe]는 '쉐'로 표기하는 것이 타당하고 '쉐'는 [ʃæ] 또는 [ʃe]로 발음하는 것이 타당하다는 억지 주장을 부리고, '쉐'를 [swe]로 발음하는 사람이나 '섀'와 '셰'라는 표기를 쓰는 사람은 빨갱이라는 말도 안 되는 주장을 하며 대한민국 국민을 세뇌했다. 실제로 이승만은 그 당시에 '쉐'를 [swe]로 발음하는 사람과 '섀'나 '셰'라는 표기를 쓴 사람들에게 직접 코렁탕을 먹이기까지 했다.

이승만이 망명을 간 뒤, 국립국어원외래어 표기법을 제정할 때 이승만의 잘못된 한글 표기법을 고쳐 [ʃæ]와 [ʃe]를 각각 '섀'와 '셰'로 표기하기로 했지만(외래어 표기법 제3장 1절 3항의 2번 참고), 사람들은 이미 '쉐'라는 표기에 세뇌되어 버려서 올바른 표기인 '섀'와 '셰'가 힘을 못 쓰게 되었다.

즉 '쉐'는 '섀', '셰'의 이승만식 표기이자 하루빨리 폐기 처분해야 할 쓰레기이다.

※ 안내: 특집 기사 신청은 언제든지 받고 있습니다. 특집 기사 요청 란을 참고하세요.
  • 사실 세종대제한국어가 아닌 한글 창조자라 탈KS X 1001에 공헌한 홍리나에 격하게 분노하진 않는다는 사실을...
  • 삭제의 공포가 우리를 덮치고 있다는 사실을...
  • 나베르 지식백과에서는 4대 천사 소환마술을 가르친다는 사실을...
  • 당신은 알고 계십니까를 보고 계셨다는 것을 잊었을 수도 있다는 사실을...
    • 하지만 여기는 백괴사전의 대문이라는 사실을...

와 방학이다! 친구집 가서 배그해야지!

초딩, 방학을 기념해 친구집에 가면서

“↳ 이겼닭! 오늘 저녁은 치킨이닭!

아까 그 초딩

“🤔”

누군가, :thinking:을 하며

“↳ 뭐래”

무개념 초딩, 무시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