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괴사전:대문

백괴사전, 너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수줍은백괴낚시nt.svg
한국어 백괴사전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백괴사전은 전 세계 여러 언어로 만들어 나가는 너희 모두의 백과사전으로, 누구나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 한국어 백괴사전에는 문서 7,061개가 실려 있습니다.

Brain problem.jpg

(영어: knowledge, recognition, enlightenment, 독일어: Wissen, Aufklärung)또는 (癌)은 인체의 복종 기능 혹은 모른 척 기능을 심각하게 약화시키는, 신체가 조절할 수 없는 상황에서 인간에게서 발생하는 치명적인 다중 인지성 대뇌 과도 상념 질환(Multiple-Acknowledgemental Cerebrum Overconceptional Disease) 의 일환이다. 앎은 고대 이집트 시대부터 수천 년 동안 인류에게 발생한 가장 대표적인 질병이며, 심지어 사망에 이르게 할 수도 있다. 앎은 또한 개나 고양이와 같은 가축에게도 전염될 수 있으며(참조 이야기그림), 에이즈와 광우병과 함께 인간이 발병되는 대표적인 포유류 불치병 중의 하나이다. 한때 '지구 상에서 가장 두려운 병 중의 하나'라고 언론플레이에 의해 언급되었지만 2004년 이후로 그런 평가는 수그러들고 있다.

앎의 정확한 발생원인은 밝혀지지 않고 있다. 다만 대뇌 뇌세포가 지나치게 활성화되거나 책을 너무 많이 읽거나, 인지상념 혹은 지능이나 아는 것이 너무 많아지면 생기는 병으로 인식되고 있으며, 특히 허버트 마르쿠제의 책, 비틀즈의 노래, 칼 마르크스의 존재 따위들이 강력한 발앎원인인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그런데 앎이 가지고 있는 특이한 점은 성별과 연령대와 관련된 이 발앎원인과 그 정도성이 시대의 변천에 따라 달라진다는 점이다. 가령 70년대 한국의 대표적인 발앎원인은 김민기의 노래와 창비사였는데, 청년들을 심각하게 무기력하게 한다는 점에서 사회적 병폐현상으로 국가 사회보건계획을 통한 통제를 받기도 했다. 80년대 한국의 주요한 발앎원인은 자본론으로, 그 정도가 매우 심각하여 대학 잘 다니던 자식놈이 갑자기 공장으로 뛰쳐들어간다는 병적 증상을 발생시켰다. 2000년대 접어들어 전염물질 성격인 촛불아고라, 바보가 새로히 등장하면서 한국의 발앎원인이 전환되고 있으며, 의학자들은 한국의 발앎원인이 예측할 수 없는 방향으로 전환되고 있으며 전염의 범위성도 극대화되고 있다며 예방의 어려움을 우려하고 있다. 60년대 일본의 발앎원인은 죽창과 나리타 공항, 자본론과 월남전이었지만 그 이후로는 일본 전역에 걸친 신종 HIV(High Indecency Video)철도의 영향 탓인지 밝혀진 바가 없다.

세계보건기구(WHO) 연년보고서에 의하면 앎의 잠복기는 개개인에 따라 극명한 차이가 있는 경우가 많지만 전세계적인 평균수치로는 20세 전후의 대학입학 적령기에 가장 많은 발병률을 보이며, 이는 시대에 걸쳐 거의 동일한 분포를 보이지만 지역의 특정상황에 의해서도 차이가 있다. 예컨대 대한민국에서는 대한민국 고등학생(통틀어 학생이라고 묶기도 한다), 386세대, 대학생의 발병률이 가장 높다. 다만 북한에서는 아직 앎에 대한 충분한 발병률은 보고되어 있지 않지만, 탈북 등의 발병사례가 많은 점으로 보면 발병률이 예상 외적으로 상당히 높을 것으로 평가된다.

※ 안내: 특집 기사 신청은 언제든지 받고 있습니다. 특집 기사 요청 란을 참고하세요.
  • 백괴사전의 문서 수가 7000개가 되어 가고 있다는 사실을...
    • 이미 7000개가 넘었다는 사실을...
  • 배가 산으로 가려면 사공이 많아야 한다는 사실을...
  • 만우절이 일주일 밖에 안 남았다는 사실을...
  • 위키백과에서 백괴사전알고 계십니까를 베껴갔다는 사실을...

“저 해는 새로운 해다”

마오 쩌둥 신년사

“우리의 미세먼지는 천하무적이다 해! ㅋㅋ

짱깨 듕귁, 미세먼지를 한국에 수출하며

“↳ 타이완 넘버원!!!!!!”

대한민국 시민, 감사인사를 하며

“냉장고 안에 기린 고기 있다.”

코끼리, {{냉장고}}를 활용하며

“으아아아아아악”

학부생, 자신의 망한 시간표를 보며

“↳ 으아아아아아 개강이라니”

아까 그 학부생, 삼일절을 맞이하며

“사람을 화나게 하는것에는 두가지 방법이 있다. 하나는 말하는 도중 그만두는 것이고”

혹자, 관심을 받으며

백괴사전위키를 이용하여 전 세계 너희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웹 기반의 다언어 백과사전입니다. 백괴사전은 재미 있는 자유 콘텐츠 백과사전의 제공을 목적으로 하는 프로젝트로, 누구나 참여하여 문서를 수정하고 발전시킬 수 있습니다.

백괴사전은 세 가지 기본 원칙에 따라 운영됩니다. 모든 문서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사용-동일조건변경허락 2.5에 따라 사용할 수 있으며, 복사, 수정과 배포가 자유롭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