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괴인용집:위키백과

백괴사전, 너희 모두의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백괴인용집, 헛소리의 미학”

예술 Bullet green.png 사람 Bullet green.png 언어 Bullet green.png 역사 Bullet green.png 교육 Bullet green.png 수학 Bullet green.png 과학 Bullet green.png 사회 Bullet green.png 매체 Bullet green.png 기타

당신의 뇌가 급증하는 정보량을 이기지 못하고 폭주하는 모습 이 문서는 그 내용이 위키백과처럼 진지하고 어려워서, 읽는 순간 다음과 같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음 글을 읽는 순간 뇌량이 고장나 좌우 가 완전히 따로 놀게 될 것이며,
컴퓨터마저 제 기능을 못하게 될 것입니다.

케이온[편집]

“이 문서를 K중간자로 옮겨야되지 않습니까? '케이온'은 물리학보다 애니메이션이 더 인지도가 높습니다. 그리고 거의 대부분 사이트에 이걸 검색창에 쳐도 물리학과 관련된건 별로 안 나오고 그 애니메이션과 관련된 건만 나옵니다... 문서 제목을 바꿔야되지 않나요...”

위뷁의 어느 오타쿠, 케이온이 애니메이션이 아닌 K중간자를 지칭하는 것을 반박하며

“특정 검색어가 더 눈에 띄는 문제는 한국 사회의 학문 수준과 저변의 문제이지 적절한가는 또 다른 문제입니다. 또한 물리학보다 애니메이션이 더 인지도가 높다는 것은 개인의 편견입니다. 케이온!이 이미 존재하니 동음이의어 문서를 생성하는 것이 적절해보입니다. 참고로 한국물리학회 물리용어조정안에는 K중간자는 '케이온' 으로 표시하였습니다. 한국어에서 오래된 전문용어인 '케이온' 혹은 'K중간자'라는 용어가 2007년에 만화책으로 등장하여 2009년에 처음 방영된 애니매이션에게 표제어를 물려주는 것은 백과사전의 일반화에 적절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한 위뷁 사용자, 오타쿠에게 유식하게 핀잔을 주며

“그 물리용어조정안이라는 것이 '회절포락선'을 '에돌이싸개선', '광자'를 '빛알'로 참 재미있는 용어들을 여럿 선보인 바로 그것을 말하는 건가요? 아무도 그런 용어는 쓰지 않을 듯한데 말이죠.”

또다른 위뷁 사용자, K중간자를 케이온이라고 한 물리용어조정안에 불만을 토로하며

짧은 문서[편집]

이 부분의 본문은 부실한 문서입니다.

부실한 문서는 내용이 부실한 문서이다.


한국어 백괴사전[편집]

“'한국어 위키백과' 문서는 나름대로 '특수'(?)한 경우로 볼 수 있습니다. 여기가 '한국어 위키백과'이기도 하니까요.”

한국어 위키뷁과삭제 토론, 한국어 백괴사전 문서를 까며(?)

Wikipedia logo v2 (black).svg 이 글 중 위키백과의 인용문은 각각 내용에 기여한 위키백과 기여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며,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 3.0에 따라 허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