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괴책:2괴x 50 Essays 포터블 한지도 필요한지도 의문인 수필집
![]() |
이 문서는 일부 백괴사전 사용자가 다른 사용자에게 전하고 싶은 조언 또는 의견을 담았다 카다는 수필이다. 이것은 백괴사전의 정책, 지침 같기도 한 것도 아니며, 백괴사전의 공식 정책, 지침도 아니고, 백괴사전의 대원칙은 더더욱 아니니까, 무시해도 별로 상관 없다. 아니, 가능하면, 수필 작성자의 정신나간 생각에 오염되지 않기 위해 무시하는게 좋다 카더라. 아니면, 백괴대학의 과제를 제출하기 위해 쓰던가. 이 문서를 직접 편집해도 어지간 해선 상관 없을것 같기도 하다. |
![]() |
이 문서에는 소량의 낚시가 들어 있습니다. 슬기를 발휘하여 낚이지 않게 조심하십시오. |
![]() |
![]() |
이 문서는 그 내용이 위키백과처럼 진지하고 어려워서, 읽는 순간 다음과 같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음 글을 읽는 순간 뇌가 급증하는 정보량을 이기지 못하고 타버릴 것이며, 컴퓨터마저 포맷될 것입니다. |
도움말 : 이 문서는 수필집입니다. 괴:삼대에 근거하여, 알찰것 같기도한 수필을 자유롭게 추가하여 주세요. 이곳에 추가되는 수필들은 놀랍게도 진지 해야하지만, 이 수필을 읽는 태도는 진지 해야할지 도통 알 수 없습니다. 뭔 소린지 모르갰다면, 백:다른곳을 읽어도 좋을 것 같기도 합니다. (이 수필들이 도대체 왜 백괴책에 있는 지를 생각해보면 쉬울 것 같기도 합니다.)
서문[편집]
복잡한 부분[편집]
2괴x 50 Essays 포터블 한지도 필요한지도 의문인 수필집은, 백괴사전의 다양한 유용하고 알찬 것인 척 하는 수필들을 모아놓은 복잡하고 부담스러운 수필집입니다. 이 수필집에는 백괴사전의 사용자들에게 유익함이 최소한 0.1%는 존재하는 수필들이 모여있으며, 이 수필들은 백괴사전의 사용자들이, 다른 사용자들의 수필을 함부로 읽어서 다른 사용자들의 생각을 함부로 따를지 말지를 판단할 능력이 필요하다고 생각할 때, 틀:수필을 한번 더 읽게하여, 백괴사전의 유일한 규칙은 괴:삼대이며 백괴사전의 모든 정책/지침이 괴:삼대에서 나온 것임을 깨닫는 것에 큰 도움이 될 것 같기도 합니다. 또한, 이를 통하여 백괴사전의 사용자들이 괴:삼대에 합치하며, 백괴사전의 발전과 유지에 도움이 된다면 (권한이 없는 것을 제외하면) 모든지 할 수 있지만, 그 모든지가 뭔지 모르는 상태에서 아무거나하다가 괴:차단에 의하여 괴:삼대가 집행되는 참사를 방지할 수 있게 되기를 기원합니다.
단순한 부분[편집]
이 쓸모가 있을지 의문인 수필집은 괴:삼대를 숙지하는 것을 돕기 위하여, 온갖 사용자들의 정신나간 생각을 읽는 것으로 백괴적 사고를 갖추게 한다는 명목으로 존재합니다. 최소한, 이 문구가 삭제되기 전 까지는 그렇습니다. 아마도...
수록된 수필들[편집]
백괴사전 이용에 도움이 된다고 믿었다간 아마도 큰일나는 수필들[편집]
삼대원칙은 한국어 백괴사전의 유일한 "무시될 수 없는 정책"입니다.[편집]
한국어 백괴사전의 모든것은 괴:삼대에 기반하고 있습니다.이것은 너무나도 중요한 나머지, 영어로는 The 3 Pillars라고 할 정도입니다. 한국어 백괴사전의 삼대원칙은 모티브가 되었던 영어판 백괴사전의 The 5 Pillars 보다도 그 중요성이 크게 만들어지었습니다. 이것은, 위키백과의 위뷁스러움을 풍자하는 것에서 시작한, 위키백과의 패러디인 백괴사전의 특성이 도저히 잡을 수 없는 안드로메다로 떠나지 않게 하면서, 그 특성을 최대한 살려내기 위함입니다. 백괴사전은 전면허용 부분통제를 지향합니다. 그리고, 그 부분통제가 바로 괴:삼대입니다.
모든 규칙을 무시하세요[편집]
한국어 백괴사전의 모든것은 괴:삼대에 기반하고 있습니다. 그렇습니다. 백괴사전의 모든 정책은 괴:삼대에 어긋나지 않는 다는 전재 하에서는 모두 무시 가능하며, 따르는 것 보다는 오히려 무시하는게 더 권장됩니다. 이런 이유로, 영어판 백괴사전의 경우에는 아예 "무시가능한 정책"이라는 표현을 사용합니다. 이건 한국어판 백괴사전에서도 마찮가지입니다. 다만, 여기에는 간단하고 쉽지만 복잡하고 어려운 문제가 있습니다. 괴:삼대에 합치한다는 것을 입증해야한다는 것입니다. 너가 백괴사전의 발전과 유지를 위하여 반드시 필요하다고 생각한다면, 괴:삼대에 합치하는 한 백괴사전의 모든 정책과 지침을 무시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백괴사전의 정책과 지침은 지금 너가 읽고 있는 믿고 따라도 될지 알 게 뭐야인 이 수필마냥 그냥 튀어나온 것이 아닙니다. 이 정책과 지침들은 너가 괴:삼대에 어긋나는 멍청한 짓거리를 벌이거나, 혹은 사악하진 않더라도 백괴사전의 발전과 유지에 오히려 방해가 되는 짓, 아니면 그보다 나쁜 경우로 백괴사전에 방해가되면서 괴:삼대를 위반하는 짓을 벌이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현재로썬 가장 효율적인 수단입니다. 특히, 괴:차단은 괴:삼대의 집행입니다. 또한, 백괴사전의 개인정보 정책이나, 면책조항, 저작권은, 단순히 대한민국의 법에 복종하기 위함이 아니라, 사실은 괴:삼대의 사악하지 말것의 일부이기도 하니, 이걸 무시하는 짓은 아마 지구가 다시 만들어저도 할만한 일이 되지 못할 겁니다. 어쨌든, 괴:삼대를 제외한 모든 규칙을 무시하세요. 가능하면 무시하세요. 다만, 무시할 수 있도록 자신의 사용자로써의 능력을 키워야합니다. 그리고, 그 능력은 바로 책임입니다. 백괴사전의 면책 조항은 단순히 백괴사전이 그 어떤 것도 책임질 수 없음만을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면책조항의 진정한 의의는, 바로 너의 자유를 책임지라는 것입니다. 어쨌든 괴:삼대를 제외한 모든 규칙을 무시하세요. 백괴사전의 발전과 유지를 위해서라면, 모든 규칙을 가능하면 무시하세요. 놀랍게도 백괴사전은 이것이 권장되는 환경에 놓여 있습니다. 너가 규칙을 무시하다가 괴:삼대를 어겨버려서 괴:차단을 통해 괴:삼대를 어긴 댓가를 치뤄야하지 않는 한, 너가 뭘 하든, 백괴사전의 모든 사용자는 기본적으로 신경쓰지 않을 것입니다. 단, 괴:삼대를 어긴 결과는, 철회될 가능성이 0%에 극한한다카는 무기한 차단입니다.
아, 그리고 이 수필 읽고 규칙 무시하다가 차단 당해도 그건 너의 책임이다!
(이 수필의 본문은 위백 수필의 패러디와 진지한 부분으로 나뉘는 문서로 될 예정입니다. 작성중이니까 기다려주세요.) (본문 - 위키백과:규칙에 얽매이세요. 해설- 백괴책의 이곳)
너가 직접 해라[편집]
거의 대부분의 상황에서, 너가 느끼는 문제점들의 제일 확실하고 간편한 해결책은, 바로 너가 직접하는 것이다.
예시
- 이 문서가 특집으로 실렸으면 좋갰어요.
- 너가 직접 특집기사 신청을 하면 된다.
- 이 문서는 너무 잼 없어요.
- 이런 틀이 있었으면 좋갰어요.
- 백괴사전은 삐奀목질이 너무 심한 쓰레기야!
- 산토끼가 나타났는데 왜 아무도 안 잡죠?
- 야, 이, 삐미친놈아! 관리자 요청에 안가고 뭐해?
- 이 분류는 너무 바글바글한데 왜 안 고침?
- 너가 하위 분류를 만들어서 옮기던지 하면 된다.
- 이 틀은 왜 붙어 있음?
- 너가 때면 된다.
- 이 백괴책은 왜 이리 엉터리임?
- 너가 직접 덜 엉터리로 만들던가, 아니면 애초에 읽지를 마!
괴:삼대에 어긋나지 않는 다면 너가 무얼 하든 아무도 신경 안 쓰니까, 너가 직접해라!
백괴사전 이용에 도움이 된다고 믿었다간 아마도 집중치료실로 실려갈 수필들[편집]
낡아빠진 것을 징벌하라![편집]
![]() |
낡아빠진 것은 해체되어야 한다!! 절대적인 진리는 없다!!! 백괴사전은 낡아 빠젔으며 하도 잉어빵을 많이 찍어내서 진부하기 짝이없다! 백괴사전에는 위뷁같은 규칙과 불문율이 널려있다! 우려먹고 우려먹어 잼이 썩어버린 문서가 너무 많다! 낡아빠진것은 때려 부숴야 한다! 백괴사전에는 고대유물들이 너무 많고, 잉어빵을 싫어하는 편집자는 너무 부족하다. 만약 네가 본질부터 사골국물이라서 기계적인 세계관을 가지고 있으면 편집하면 안된다. 만약 네가 백괴사전의 문서들이 무한정 썩지 않고 영원히 유지될 수 있다고 믿는다면, 더더욱, 절대로 편집하면 안된다.
|
![]() |
다른 세계관 문서를 만들자[편집]
너가 쓰려는 문서가 이미 같은 제목으로 올라와 있다고? 그럼 다른 세계관 문서를 만들어라. 이미 기존의 문서가 잼이 있다고? 그딴거 알 게 뭐야. 그냥 다른 세계과 문서를 하나 따로 만들어라. 백괴사전은 다른 세계관 문서를 환영한다! 그러니까 다른 세계관 문서를 하나 새로 만들어라! 제발 이미 있는 문서를 파괴하지마라! 그랬다간 죽여버릴지도 모르니까! 뭐? 세계관 충돌 틀이 어디갔냐고? 누도 모르니까. 그냥 너가 만들던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