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터 바른 고양이 역설

백괴사전, 너희 모두의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Ammonia.png 이 문서는 과학적인 사실의 증명을 근거로 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이 문서는 당신의 머리가 터지지 않을 정도의 과학적인 사실이 있습니다. 만약 이 문서에 거짓이 있다고 생각되면 이 틀을 삭제하거나 열심히 공부해서 거짓임을 증명하십시오.
True.svg 이 문서에는 개소리가 가득합니다!
왈왈멍멍킁킁... 야옹?
는 3번에 모든 걸 건다.?
반(反) 중력 고양이 이론 도식화.

버터 바른 고양이 역설이란, "버터를 바른 토스트는 항상 버터 바른 면이 아래로 떨어진다"와 "고양이는 항상 다리가 먼저 떨어진다"라는 두 진실을 조합하여 만든 사고 실험이자 역설이다.

실험 방법[편집]

  1. 버터를 바른 토스트와 고양이를 하나씩 준비한다.[1]
  2. 고양이의 등에 버터 바른 빵을 버터 바른 면이 위로 가도록 장착한다.
  3. 버터를 바른 토스트와 고양이가 합체한 실험 준비물을 랜덤하게 떨어뜨린다.

결과[편집]

  1. 빵의 버터 바른 면이 아래로 떨어진다. 즉, 고양이의 등이 먼저 떨어진다.
  2. 고양이의 다리가 먼저 떨어진다. 즉, 빵의 버터 바른 면이 위로 떨어진다.
  3. 둘 다 떨어지지 않는다.
  4. 고양이가 다리를 등 뒤로 돌려서 등 쪽으로 떨어진다. 즉, 이 경우에는 실제로 고양이 다리와 빵의 버터 바른 면의 방향이 일치하게 된다. 물론 고양이의 골격구조상 이와 같은 일이 일어날 확률은 굉장히 낮겠지만 알 게 뭐야.
  5. 버터 바른 빵이 반드시 고양이의 배 쪽으로 돌아가며, 아무리 단단히 고정시켜도 같은 현상이 일어난다. 이 경우 당연히 고양이의 다리 쪽, 즉 버터 바른 쪽으로 떨어진다.
  6. 며느리도 모른다.

응용[편집]

이 두 법칙을 만든 은 고양이 다리도, 버터 바른 면도 떨어뜨리지 못하고 에 과부하가 걸려 시스템을 재시작하고, 또 에러가 나서 포맷하고, 그래도 실패해서 하드웨어를 갈아치우기를 반복할 것이다. 이 틈을 타 열역학 법칙도 깡그리 무시하고 무한동력 모터를 만들 수 있다. 일부 바보들이 무한동력 장치 제조에 실패한 이유는 과학 법칙을 멈추게 만들지 못했기 때문이기 때문에, 이 실험은 성공적일 것이다. 이제 발전소를 만들어서 세계의 에너지 문제를 해결하고 노벨 복권에 당첨되는 일만 남았다. 그 전에 동물 학대죄로 잡혀가는 것은 덤이다.

그런 것 없고 사실은 빵에 버터를 양면에 발라 떨어뜨리면 개이득이다.

주석[편집]

  1. 이때 둘의 질량은 서로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