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라루스

백괴사전, 너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Wildehead.PNG 이 문서는 뭔가 무심한 듯 시크한 것과 관련이 있는 듯합니다만 여백이 부족하여 알 수가 없습니다.
이 문서를 읽다가 벨로시랩터에게 습격받아도 백괴사전은 절대 책임지지 않을 것입니다.
강만수 피규어.png 이 글은 안티 오타쿠가 쓴 글입니다. 그래서 이 글의 소재는 360도 비꼬아져 있습니다.
혹시 당신이 이 소재의 팬이라면 "삐–이런 미친 새끼들"이라고 말할 수 없으며, "아름다운 나라눈깔괴물 미소녀가..."라고 말했을지도 모르죠.
No otaku.jpg


Рэспубліка БелоруссияБеларусь
벨로루시아벨라루스 공화국
벨로루시아벨라루스
Flag of Byelorussian SSR.svg Stemma Bielorussia.png
(국기) (문장)
표어: 우리나라 이름은 벨로루시아가 아니라 벨라루스다!!!
국가: 우리는 벨라루스인
Lietuva ir Lenkija.Lithuania and Poland 1387.png
공용어 러시아어
벨라루스어
수도 민스크
큰 도시 체르노빌
정부 가카제 공화국
초대 원수 알략산드르 루
현재 원수 알략산드르 루
현재 부원수 안 중요함
수호 성인 알략산드르 루
중요 인물 알략산드르 루
설립 1991년
화폐 벨라루스 루블
종교 (공식) 없음
벨라루스 정교회, 유대교, 카톨릭교, 개신교 등
인구 9,494,200명
시간대 UTC+3
국가 도메인 .by
면적 207,600km2
전화 코드 +375

“게이? 그것보단 독재자가 났지”

루카셴카, 자신이 독재자임을 인정하며

“FXXK YOU.”

반 다크홈

벨로루시(랩터) 또는 벨라루시(랩터)로씨야 끝자락에 있는 나라이며, 영화 쥐라기 공원의 배경이 된 나라이다. 그런데 몇몇 병신들은 벨로루시의 뜻이 '흰 러시아'라 카더라. 그럼 벨로루시는 모든게 다 하얀색이어야지, 왜 컬러풀하냐?

현 대통령인 알략산드르 루카셴카가 안티 오타쿠인 관계로 리락쿠마 파생상품인 곰돌이 인형을 싫어한다. 이걸 이용해서 옆 국가에서 곰 인형 공수부대를 파견했다고 한다. 또한 루카셴카는 이 나라를 로씨야(벨라루스어: Расія 라시야)에 팔아먹어 돈이나 벌어먹으려는 생각을 하고 있다. 하지만 로씨야에서는 별로 신경을 안 쓰는 것 같다.

지리[편집]

공룡의 서식지답게 대부분이 아열대 기후이며, 이 나라에 사는 공룡은 대부분 벨로시랩터이다. 이외에도 티라노사우루스, 트리케라톱스 등 우리가 알고 있는 온갖 공룡들이 살고 있다 카더라. 하지만 인구 조사의 기준은 벨로시랩터와 공산주의자만 치기 때문에 기타 공룡들의 정확한 수는 며느리도 모른다 카더라.

역사[편집]

고대[편집]

벨라루스의 역사는 중생대부터 시작한다. 이는 고생대 페름기에 역사가 시작한 코미 공화국 다음으로 가장 오래된 것이다. 이 때에는 벨로시랩터를 포함한 여러 공룡들이 있던 풍요로운 곳이었다.

중세[편집]

중세에 이 지역은 벨로시랩터를 타고 다니는 공룡 기사로 유명했다. 공룡 기사를 적극적으로 활용한 나라로 리투아니아 대공국이 있었는데, 현재 벨라루스와 리투아니아리투아니아 대공국이 자기네 나라라고 서로 싸운다 카더라. 하지만 그래봐야 동네북인 폴란드의 따까리에 불과했다는 것은 변하지 않는다. 결국에는 로시야가 이 지역을 다 먹었다.

근대[편집]

잠깐 독립했지만 어느 날 갑자기 등장한 소련인가 뭔가 하는 듣보잡 나라 때문에 공룡이 벨로시랩터를 제외하고 모조리 멸종했다. 오늘날 공룡이 멸종한 것도 소련 때문이다. 덧붙이자면, 소련이 멸망한 것은 척 노리스 때문이다.

현대[편집]

독립하고 나서 루가 집권하여 민족을 로씨야로 이끄는 령도자가 되었다. 하지만 위에서 언급했다시피 로씨야는 이를 대체로 무시하며, 간혹 무서워하기도 한다. 하지만 벨라루스 국민들은 항상 로씨야와의 합병을 염두에 두어 벨라루스 국가는 까먹고 로씨야 국가만 외우고 있다.

또한 루가카께서는 벨라루스의 치안에 힘써서 박수금지법을 만들고, 결국 이것으로 노벨 평화상을 받는다. 옆에 있던 경찰관은 손이 한쪽밖에 없는 사람을 박수금지법 위반 혐의로 잡아들여 같이 수상하는 영광을 누린다.

인종[편집]

벨로시랩터공산주의자 말고는 아무도 없다. 사람이 살고 있다 주장하는 사람들도 많지만 알 게 뭐야.

언어[편집]

로씨야에 합병될 것을 대비하여 로씨야어를 주로 사용하며, 로씨야어의 서부 방언의 일종인 벨라루스어도 가끔 사용한다.

국기[편집]

벨라루스의 국기가 될 뻔한 것

원래 소련에서 독립하고 난 후에는 오른쪽과 같이 예쁜 국기를 쓸 뻔했으나 어차피 좀 있으면 러시아에 합병될 거 뭐하러 바꾸냐고 해서 소련 시절 국기를 그대로 유지중이라고 카더라.

대외관계[편집]

로씨야와의 관계[편집]

계속 언급했다시피 루 벨라루스 가카로씨야에게 자기 나라를 돈 받고 팔아먹으려는 궁리를 하고 있다.? 가카는 로씨야-벨라루스 연방의 가카가 되는 것을 노리고 있다 카더라. 하지만 푸틴이 살아있는 동안은 힘들 것이다.

꼭 이런 이유만이 아니더라도 벨라루스는 같은 독재국가로서 로씨야와 친한 대표적인 나라 중 하나로, 주변국에 워낙 횡포를 많이 부려 다른 나라에게서 사랑을 받아본 적이 없는 로씨야 입장에서는 자신이 체르노빌 사고를 비롯하여 역시 피해를 많이 가한 벨라루스가 자신을 사랑한다는 데에서 극심한 공포를 느끼고 있다.

대한민국과의 관계[편집]

가 벨라루스에 별 관심이 없듯이 벨라루스 사람들도 에게 별로 관심이 없다. 즉, 별 관계가 없다는 뜻이다.

나라 이름[편집]

이 나라의 이름은 벨라루스지 절대 벨로루시나 벨로루씨야 혹은 白로씨야 따위가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