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류되지 않은 문서

백괴사전, 너희 모두의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분류되지 않은 문서말 그대로 분류가 안 된 문서를 말한다. 미디어위키의 모든 문서와 틀, 최상위 분류를 제외한 분류는 모두 분류를 넣어서 분류해야 하나 분류하지 않았을 때를 말한다.

한때 백괴사전에서는 분류 없음이라는 가장 백괴스러운 분류가 있었으며, 딱히 넣을 분류가 없을 때 집어넣었던 분류이다. 현재는 세탁소로 간 뒤에 완전히 세탁되어 위키백과와 같이 분류 자체를 하지 않는다.

분류되지 않은 문서[편집]

여기를 누르면 이 문서를 포함한 분류 없음에 속한 문서들을 모두 볼 수 있다.

분류 없음을 추가해 보자[편집]

{{분류 필요}}를 추가하면 된다. 전자나 후자 둘 중 하나만 하면 되며, 둘 다 해도 상관없지만 만약 그렇게 한다면 쓸데없이 문서의 바이트만 차지할 것이다. 그리고 백괴사전의 어떤 사용자가 자우러 달려올지도 모른다. 그러다가 반달 분쟁이 일어날 수도 있겠지만 알 게 뭐야.

분류 필요 틀[편집]

이 틀이 바로 분류 필요 틀이다. 누는 여기에서 분류가 없다고 말했지만, 사실 분류 없음에 속한 문서들은 모두 분류 없음이라는 분류가 있게 된다. 물론 틀을 추가하지 않고 분류 없음으로 분류만 했을 때도 마찬가지 상황이 일어난다.

이것은 분류가 있는 것도 아니고 없는 것도 아니여.

틀은 여기에서 만들었다고 한다. 그런데 이 틀을 만든 사용자는 이 틀을 달 시 처음에는 분류가 ㅇ벗다는 문제점이 있다고 설명했지만, 이 틀이 생긴 후 두 달 반만에 분류 필요가 등장했다.

내용[편집]

이 틀은 문서가 단 하나의 분류에도 들어가지 못했을 때 사용할 수 있는 틀입니다.
이 틀이 들어간 문서는 자동적으로 분류:분류 없음으로 임시 분류됩니다.
마구잡이로 다는 것 보다는 직접 적절한 분류에 넣는 것을 권장합니다.

하지만 왼쪽에 도구 모음에서 특수 문서 목록으로 들어가면 실제로 분류가 없는 문서를 볼 수 있다. 게다가 2010년 1월 30일에 분류 필요 틀을 단 글이 여전히 분류 필요로 분류되어 있는 것을 보면 알 수 있듯 임시라는 말과는 달리 임시로 분류되지도 않는다.

분류 없음 분류는 왜 있는 것인가?[편집]

그것은 저희가 답변드릴 수 없는 부분입니다.”

백괴사전 관리자, 무심한 듯 시크하게

백괴사전 측에서 분류를 만드는 과정에서 일으킨 실수라는 주장도 있으며, 일부러 분류 없음 분류를 만들어서 백괴사전 이용자를 놀리려는 것이라는 주장도 있다. 혹은 백괴사전을 해킹해서 추가한 사람이 있다고 한다. 이것이 사실이면 백괴사전의 보안성을 의심해 볼 만하다. 흠좀무.

Bb trsh.svg 이제 이 분류는 없어졌습니다. 더 이상 이 분류는 없습니다.
이 현실을 어떻게 받아들일지는 여러분에게 맡기겠습니다.

현재 이 분류는 깨끗이 세탁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