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백괴사전, 너희 모두의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Disambig grey.svg 이 문서는 블로그의 백괴스러운 설명에 관한 것이거든. 그니깐 블로그에서 온 사람들을 위한 도움말에 대해서는 도움말:블로그에서 오신 분을 위하여 문서를 보란 말이다.

블로그(영어: blog)는 심심하면 뻘글을 써놓는 쓸데없는 공간이다.

종류[편집]

블로그의 종류는 매우 다양하다.

  • 나베르 블로그: 별 의미가 없거나 펌질한 글들이 난무한다. 특히 스크랩이라는 기술을 이용하면 마음대로 펌이 가능하다. 그러나 여기에도 가끔 제대로 쓴 글이 있으니 유의할 것.
  • 이글루스: 한때 이오공감이 메인에 확 노출되었던 것 때문에 좌파우파, 복돌이, 기타 문제 등으로 키배가 특히 자주 일어나는 장소다.
  • 샨새교: 당므의 블로그로, 샨새를 섬긴다. 단, 샨새교와 별개로 당므 블로그도 존재한다.
  • ███: 구글의 블로그 서비스다. 대한민국의 블로그가 아니라서 파일 업로드 기능이 없다는 문제가 있다.
  • 설치형 블로그: 대표적인 예로 텍스트큐브가 있다.

역할[편집]

블로그의 역할은 사실 정해진 것이 없다. 대부분은 일기장과 같이 일상적인 뻘글을 쓰지만, 어떤 블로그는 키배질을 위한 어그로를 끌며, 첨부 파일에 복돌이 짓을 하며 복돌이가 되라고 대놓고 권장하는 병크 행동을 하기도 한다. 블로그는 그 사람과 소통할 수 있는 마지막 공간이며, 여기에서도 말이 안 통하는 찌질이들은 그야말로 답이 없다.

이들 중에서는 그나마 도움이 되는 글을 올리는 사람들이 있다. 그러나 자세히 보면 이 글은 인 경우가 많다. 심지어 백괴사전 문서마저도 펌질하여, 백괴사전에서는 무단으로 퍼간 그림에 대해 낚시 그림을 올려놓아 서버를 관광시킬 뻔한 사람들을 역관광을 시킨 바가 있다.

일부는 광고를 하기 위해 컨트롤 씨 브이로 광고를 붙이거나 자동 포스팅도 서슴지 않는다. 그러나 그나마 이런 광고성 게시물은 신고를 하면 처리한다.

지극히 정상적이고 평범한 외부인의 입장에서 블로그의 글은 대부분 테러다. 인신 공격이나, 특정 단체 옹호와 비난이 오가거나, 그렇지 않아도 본인하고는 상관이 없거나 이해가 가지도 않는 게시물 투성이라 눈살을 찌푸리게 하기 때문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은 내부에서 들끓고 있는 편향적인 마음을 표출하거나 쓸데없는 이야기를 하기 위하여 블로그를 사용한다. 가끔 정보를 올리는 이유는 을 벌고 싶어 정보를 가장한 광고를 서술하거나 다른 사람에게 유식한 척을 하고 싶어하기 때문이다.

[편집]

블로그 서비스 측에서는 블로그에서 얼마나 많은 활동을 하여 사람들의 관심을 끌었는지 판단하여 상을 준다. 즉, 해당 블로거가 어떻게든 활동을 많이 한 덕분에 블로그를 서비스하는 업체도 접속률이 많이 늘어 그만큼 가치가 증가했다는 의미다. 단 블로그에서 상을 받으려면 어그로의 문제가 있는 게시물을 올리되, 롑흔리나처럼 알아보기 힘든 말로 작성하지 말고 그럴 듯하게 글을 써야 한다.

당므 블로그[편집]

당므 블로그는 나베르 블로그와 비슷한 면도 있고 다른 면도 있다.

특징[편집]

  1. 각주가 있다.
  2. 마이피플요즘이라는 백괴스러운 이름을 가진 sns를 블로그와 연동시킬수도 있다.
  3. 그냥 사진 여러장을 멋있게 보여 주는 π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