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뱅

From 백괴사전
Jump to: navigation, search
백괴사전
너희 모두의 백과사전
Disambig grey.svg빅뱅’ 문서는 여기로 넘어오거든. 그니깐 아이돌 가수에 대해서는 스몰뱅 문서를 보란 말이다.
New Bouncywikilogo 60px.gif
ㅂㄷㄹ어페ㅐㅁㅇㄴ로ㅠㅐㅑㅗㅈ무닥, ㄹㄴ너뇬건솜소ㅓㅛㄱ너ㅓ교됴ㅓㅓ로ㅠㅑㅔㅁ오ㅜ류무ㅗㅇㄴ라포먕롶 ㅐㅑㅕㅁㅂ?
빅뱅

“음산한 자정에 나는 지친 상태로 생각하고 숙고했다. 자외선의 광풍과 전자기적 웅대 속에 우주가 폭발하여, 반물질과 물질은 서로를 부정하기 시작했다”

에드거 앨런 포, 이 덜 깨서

빅뱅(영어: Big Bang) 이론은 몬시뇰 조지스 헨리 요셉 에두아르 르메르트의 작품으로 추정된다. 그 양반은 1894년 7월 17일에서 1966년 6월 20일까지 살다가 죽었으며, 로마 카톨릭 성직자였는데, 루벤 대학교 소속의 물리학자이자 천문학자였다. 1927년의 어느 깜깜한 밤에 르메르트는 톰 크루즈19섹스를 티디하게 마치고 나서, 그는 팽창하는 우주에 대한 이론을 떠올렸고, 어째저째해서 그게 지금 와서 빅뱅이라고 불리고 있다.

빅뱅의 기원에 관해서는 여러 가지 설이 있으나 그 중 가장 신빙성 있는 설은 과다 압력설이다. 이는 어느 한적한 낮에 무심한 듯 시크하게 거리를 거닐던 척 노리스가 무심코 휘두른 돌려차기에 의해 발생한 풍압이 우주의 먼지들을 한 곳으로 집중, 그 압력을 이기지 못하여 역폭발을 일으켰다는 백괴스러운 진리를 담고 있다.

와 빅뱅의 공통점[edit]

빅뱅.JPG

우주의 멸망[edit]

빅뱅 이론에 따르면 우주는 셋 중 한 방법으로 망한다.

  • 빅 크런치 : 우주가 다시 수축해서 한 점으로 사라진다는 가설. 이후에 빅뱅이 한번 더 일어난다는 설도 있는데, 이를 빅 바운스라 한다, 애석하게도 이 현상이 일어날 가능성은 무척 낮다.
  • 빅 프리즈 : 우주가 커지다가 모든 것이 얼어붙어서 0K(-273.15℃)로 떨어진다는 가설. 이것이 가장 설득력 있는 가설이다.
  • 빅 립 : 우주가 커지는 속도가 너무 빨라져서 모든 것이 원자 단위로 찢어져 없어지는 결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