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고
![]() |
이 문서는 그 내용이 위키백과처럼 진지하고 어려워서, 읽는 순간 다음과 같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음 글을 읽는 순간 뇌량이 고장나 좌우 뇌가 완전히 따로 놀게 될 것이며, 컴퓨터마저 포맷될 것입니다. |
“사고 방지”
- —어느 독재자, 국민들의 사고를 금지하며
“사람들은 생각하느니 죽는 것을 생각한다.”
“밖에 가서 또 사고치지 말고...”
사고란 너의 대뇌피질에서 일어나는 고등한 정신작용... 에 의해 일어나는 뜻밖의 일로, 사고를 많이 하면 영 좋지 않은 일이 벌어지므로 조심하여야 한다.
정의[편집]
사고란 먼저 너가 어떤 상황에 국면해서 두뇌를 가동할 때, 또는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아 심심풀이로 뇌를 가동할 때 일어난다. 이와 같은 상황에서 너의 뇌는 생명활동에 필요한 것보다 과하게 가동되어 생명의 유지와는 관계없는 너의 잉여 기관 중 하나인 대뇌피질이 활발하게 사용된다. 이러한 대뇌피질 내에서의 화학 작용의 결과로 너는 사고를 하게 되고, 이러한 사고는 생명활동과 관계 없으므로 생존 본능의 저하를 일으킨다. 게다가 깊은 사고에 빠진 너의 뇌는 외부 자극에 대해 무심한 듯 시크해 지므로 결국에는 벨로시랩터에게 잡아먹히는 등의 큰 사고가 일어나서 너는 죽게 됩니다. 삼가 故 너의 명복을 빕니다. ▶◀ ▦
종류[편집]
사고에는 여러 가지 종류가 있다. 우리 주위에서 흔하게 일어나는 사고로는 논리적 사고, 추상적 사고, 화재, 교통사고, 추락사고 등등이 있는데, 이는 하나같이 너의 생명을 위협하는 것들이다.
역사[편집]
진화론에 의하면 현재의 인류가 출현하기 전 인류의 조상이라고 할 수 있는 생명체들은 하나같이 사고하지 않고 오로지 생명활동에만 전념하였으므로 당시에는 사고가 일어나지 않았다. 그러나 가끔씩 먹이를 많이 먹어서 여유로워진 생명체들이 사고하는 경우가 간혹 있었고, 이런 생명들에게 끔찍한 사고가 일어나 생태계의 균형이 유지되었다.
한편 중생대에 어떠한 이유로 인하여 공룡들이 대뇌에 자극을 받고 사고를 하자 운석이 충돌하는 사고가 일어나서 대멸종이 있었다. (그 이전 고생대 말기에도 사고로 인해 사고가 일어나 대멸종이 벌어졌다는데 알 게 뭐야.)
선사 시대[편집]
그 이후에 원인이 출현하였다. 네안데르탈 인들은 장례 의식이 있을 정도로 뇌가 발달하여 고등한 사고를 하였으며, 이들에게 잔혹한 사고가 일어나 네안데르탈인들은 크로마뇽인들에 의해 자취를 감추게 되었다.
석기시대 말기 쯔음 어느 원시인이 청동을 발견하였고, 원시인은 청동으로 무엇을 할 수 있을까 사고하여 전쟁이라는 참혹한 사고가 발생하였고 청동기시대가 열렸다. 한편 청동기 시대 말기에도 비슷한 사고가 발생하여 철기시대가 열렸다 카더라. 그 즈음 어느 사람이 사람보다 더 우월한 존재는 무엇일지에 대한 사고를 하여 신의 저주를 받아 죽는 사고가 일어났고, 이 사고로 인하여 종교가 발생하게 되었다.
고대[편집]
고대 그랬어에서는 철학이 발생하였고, 철학자들은 먹고 살 걱정은 하지 않고 오로지 사고만 하다가 제논의 사고에 의한 역설이 생겨났고 그 역설에 대한 사고를 하던 고대인들이 제논을 죽이는 사고가 일어났다. 한편 아르키메데스는 시라쿠사를 점령한 로마 군인 앞에서 기하학에 대한 사고를 하다가 죽는 사고가 일어났다.
고대 듕귁에서는 유학자들이 동양 철학과 유학에 대해 사고하다가 진시황의 분노를 사 책이 연료가 되고 선비들이 생매장되는 사고가 일어났으며, 이후 한(漢)의 역이기가 제(濟)를 설득시키기 위한 방법을 사고하다가 제나라의 군신들에 의해 참형되는 사고가 일어났다.
로마에서 카이사르가 로마의 발전을 위한 전략을 깊게 사고하다 암살당하는 사고가 일어났고, 안토니우스는 로마의 실권을 잡기 위한 방법을 사고하다 아우구스투스에 의해 패배하는 사고가 일어났다. 이후 로마에서 예수쟁이들이 기독교를 전파하고 신학에 대하여 사고하다가 네로황제에 의해 박해되는 사고가 일어났다.
동로마에서는 성경 구절에 대해 사고하다가 성상을 부수는 사고가 일어났고 동, 서 로마에서 참된 교리에 대해 사고하다가 동, 서 교회가 분열되는 사고가 일어났다.
그랬어의 알렉산드리아 왕이 세운 알렉산드리아 도서관에서 기원전과 후에 걸친 수 세기 동안 학자들이 단체로 여러 학문에 대해 사고하다가 이교도들의 침략으로 도서관이 불에 타고 학자들이 죽는 사고가 일어났다.
중세[편집]
중세 시대에 접어들자 상인들이 자신의 이익을 증가시킬 방법을 사고했고, 십자군 전쟁이 벌어지는 사고가 일어났다. 교황과 황제가 서로를 견제하기 위한 방법을 사고하였고, 교황이 황제를 파문하고 황제가 교황을 배반하는 사고가 일어났다.
신학자들은 신만을 중심으로 사고했으며, 다른 학문의 발달이 정체되는 사고가 일어났다. 대표적인 예로 갈릴레이는 사고실험을 하다가 동시대 사람들로부터 무시당했고, 역시 사고 끝에 지동설을 주장했지만 교회로부터 무시당하는 사고를 당했다.
일설에는 사고의 위험성을 안 신이 인간들을 보호하기 위해 인간들의 사고를 저해시켰다는데 알 게 뭐야.
근대[편집]
데카르트가 나는 사고한다. 고로 존재한다라고 주장하였으나 데카르트는 죽었어! 이제 없어!
뉴턴은 떨어지는 사과를 맞고는 대뇌피질이 자극되어 깊은 사고를 했으며 라이프니츠 또한 사고했다. 이러한 사고의 결과로 미적분학이 발달하는 사고?가 일어났으며 자연수나라가 멸망할뻔 한 사고가 일어나기도 했다.
현대[편집]
아인슈타인은 사고실험으로 상대성원리를 발표했으며, 왜국의 두 도시가 재가 되어버리는 사고가 일어났다.
그 외[편집]
위키뷁과의 진지한 문서를 본 사람들이 대뇌피질을 사용하여 사고하다 뇌가 굳어갔고, 백괴사전에서는 더 잼있는 문서를 만들기 위해 사용자들이 사고했다. 그 결과 산토끼에 의해 반달되는 사고가 일어났다.
금지[편집]
일부 국가에서는 이러한 사고로부터 국민들을 보호하기 위해 사고를 금지하였다. 대표적으로 공산주의 국가들에서는 다이나믹 로동 분위기를 망치는 사고를 특히 싫어하였으며, 독재국가의 독재자들 역시도 사고로 인해 정권을 잃을까 두려워서 사고하는 것을 두려워하였다. 그래서 공산국가의 지도자나 일부 국가들의 독재자들은 모든 사고를 금지하였으며, 심지어 소련의 지도자는 소련에서는 TV가 여러분을 봅니다! 를 시행하여 국민들이 자유로운 사고를 하지 못하도록 감시하였고, 오로지 나라의 발전을 위한 사고만을 경호원 등의 입회 하에 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는 비단 공산권 국가들 뿐이 아닌 자본주의 국가들에서도 마찬가지였다. 자본주의 국가에서는 노동자들이 사회에 불만을 가진 사고를 하다가 사회계층이 붕괴되는 사고가 일어날까봐 노동자들의 사고를 금지하였고, 노동자들에게는 오로지 다이나믹 로동만이 허가되었다.
운전자들이 운전 중 사고를 하다가 교통사고가 일어나자 보험사들은 무사고 운전자들을 우대하였으며, 덕분에 보험사가 뒤에서 어떤 수작을 저질러도 보험 가입자들은 어떤 일이 일어날지, 보험사의 횡포를 이길 수 있을지에 대해 사고할 수 없었다.
사고력[편집]
사고력이란 사고할 수 있는 능력으로, 사고력이 많으면 사고가 많이 일어나 사회에 큰 해악을 끼치게 된다. 따라서 국가에서는 국민들의 사고력을 낮추기 위해 학교를 만들어서 학생들의 사고력을 저하시키는 교육을 하고 있다.
도보시오[편집]
일상 생활의 사회를 위험에 빠뜨리는 것들 |
---|
개똥녀 · 고2병 · 공명의 함정 · 공밀레 · 공인인증서 · 김여사 · 꼽등이 · 남성연대 · 네오나치 · 뇌호흡 · 뉴라이트 교과서 · 된장녀 · 디씨인사이드 · 루리웹 · 말년병장 · 메갈리아 · 목욕 · 별풍선 · 빠르고 하나뿐인 뉴스, UNN · 사고 · 사이코패스 · 서울역 노숙자 · 설명충 · 성경 · 소라넷 · 수능 끝난 고3 · SKY · 신종 인플푸엔자 A · 아이폰 · 양아치 · 엄친딸 · 엄친아 · 여성부 · 여성시대 · 여슬아치 · 열차카페 · 예수쟁이 · 오버클럭 · 왕따 · 워마드 · Will It Blend? · 일베 · 잉여인간 · 전자발찌 · 종북주의자 · 중2병 · 지구 온난화 · 초딩 · 커플 · 템플 스테이 · 폭주족 · 폐인 · 피시방 · 플레이팝 · 해적 · 활동고자X |
상위 분류: 위험 요소 이 틀은 빅 브라더한테 60년동안 추적당할 수 있으니 조심하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