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우나

백괴사전, 너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242 Day.jpg
이 문서가 설명하는 대상은 한시간마다 최루액뚝배기를 마십니다. 그리고 의 머리통에 을 지르러 갑니다!!

사우나지옥에 있는 시설 중 하나로, 유황이 끓어오르는 온도에서 맨몸으로 그 증기를 쐬는 것이 시초였으나 지상에 유입된 이후로는 사람이 노릇노릇하게 익지 않을 정도의 뜨거운 물을 이용한다. 따라서 지상의 온도는 주로 80도 정도를 유지하지만, 지옥의 경우에는 기본으로 영상 600도가 넘는다.

최근 모 표준 협회에 따르면 섭씨 영상 80도가 넘는, 사람이 들어갈 수 있느 크기의 모든 방을 사우나라 부르기 때문에 보일러나 장작불만 세게 틀면 집에서도 사우나를 손쉽게 즐길 수 있다.

유래[편집 | 원본 편집]

사우나는 말 그대로 지옥인 지옥싱키에서 유래하였다. 헬싱키에서 사우나를 자주 하던 저승사자 하나가 지옥으로 돌아가 지옥에서 고생하는 사람들이 푹 쉴 수 있는 시설을 마련하였고, 이는 곧 지옥에서 가장 유명한 시설로 자리잡았다. 당연히 사우나의 원조인 핀란드도 사우나를 자주 하며, 집을 짓기 전에 사우나실을 지을 정도로 모든 핀란드 국민이 추위 때문에 사우나에 중독되어 있다. 그러나 현재 사우나는 전세계에 퍼져 있으며, 대한민국의 일부 아줌마들도 사우나를 밝히는 것으로 밝혀졌다.

방법[편집 | 원본 편집]

스웨덴에서는 삐–을 하지 말라는 경고문까지 붙여 놓는다.

일반적인 사우나는 다음과 같이 이루어진다: 지옥불로 뜨겁게 달구어진 돌덩이에 액체 황을 던진다. 그러면 유황이 끓어오르면서 증기가 온 방에 퍼진다. 여기에 향을 첨가하기 위해 방귀를 뀌면 지독한 냄새와 동시에 고온 폭발이 일어나 사우나실이 더 따뜻해진다. 놀랍게도 이 폭발로 인해 사망한 사람은 찾을 수 없다. 지상에서는 지옥불을 직접 이용할 수 없는 대신 파이프를 이용하여 지옥불을 끌어온다. 이것이 바로 원조 사우나를 핀란드에서만 즐길 수 있는 이유다.

핀란드에서 100년 전만 해도 매우 대중적이었던 증기 사우나는 액체를 던져 끓이는 방식이 아니라 파이프를 통해 지옥의 매우 뜨거운 증기가 직접 날아오는데, 시간은 쓸데없이 오래 걸리고 방을 닦지 않으면 굳어버린 황 성분과 재로 가득하다는 단점이 있어, 현재 이 방식을 사용하는 곳을 찾기 매우 드물다.

사우나를 하고 난 이후 무지하게 더워지면 차가운 물에 맨몸으로 뛰어드는 것이 기본이다. 핀란드에서는 발가벗고 호수나 눈밭에 뛰어들지만, 대중목욕탕 사우나에서는 맨몸으로 냉탕에 뛰어든다. 단, 심장이 약한 노약자들이 냉탕에 뛰어들어가는 일은 다윈상 수상자보다는 조금 약한 자폭 정도로 여겨져 사망 보험도 적용되지 않기 때문에 알아서 자제해야 한다.

반야[편집 | 원본 편집]

반야(러시아어: баня)는 러시아식 사우나로, 유황을 덜 던져서 핀란드 사우나보다 온도가 낮다는 특징이 있다. 그렇다 보니 바닥에 드러누울 수도 있어서 바닥에 사람을 눕히고 서로 맛사지를 해 준다. 원조 사우나에 비해 약하기 때문에 친구들이랑 술을 거하게 마시고 들어갈 수 있다는 특징이 있어 애주가에게 인기가 높다. 또한 여기에서 명상을 하는 사람들도 많은데, 이 때 반야심경을 외우는 사람이 많아 반야라는 이름이 붙었다. 사람들이 사우나에 고통을 받는 일반적인 구조와는 달리 이 사우나는 사우나가 사람에게 고통을 받기 때문에 러시아식 사우나라 불린다.

사우나 대회[편집 | 원본 편집]

True.svg 이 문단은 사실을 근거로 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이 문단은 비록 백괴사전에 등록되어 있지만 최대한 사실에 근거하여 만들어진 문단입니다.

면책 조항: 이 틀이 달려 있더라도, 사실이 아닐 수 있습니다.

사우나의 원조 핀란드는 자신이 원조임을 뽐내기 위해 헤이놀라 지역에서 사우나 대회를 개최한 바가 있다. 110도의 온도에서 무식하게 오래 버티는 사람이 승리하는 대회인데, 마지막에 러시아인과 핀란드인이 남았다. 러시아인은 진통제를 먹고 버텼고, 핀란드인은 시수로 끝까지 버텼다. 결국 핀란드인이 온 몸에 화상을 입고 주춤하면서 러시아인의 승리로 돌아갔는데, 나중에 죽고[1] 핀란드인은 살기는 했으나 온 몸에 큰 화상을 입은 상태가 되었다[2]. 그 이후 이 대회는 더 이상 열리지 않고 있다.

주석[편집 | 원본 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