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자에상

From 백괴사전
Jump to: navigation, search
Eighth notes and rest.svg 이 페이지의 배경 음악은 2007년 5월 27일 사자에상 에피소드 '아버지는 발명의 어머니'에 나온 배경음 '노리스케 죽음의 테마'입니다. End 키를 눌러서 이 페이지의 맨 밑으로 내려가서 음악을 켜고 Home 키를 눌러 다시 이쪽으로 올라와서 읽어 주세요.
시계.jpg 시간이 멈춰 버렸습니다.
이 글은 사자에상이 타이뮴을 조작하여 시간이 멈춰 버렸습니다. 시간을 되돌리고 싶다면 무심한 듯 시크하게 계세요.
세계.JPG
New Bouncywikilogo 60px.gif
배고기사전이 폭발한다! 빨리 아래 문서로 피신하라!
사자에상

사자에상(왜말: サザエさん)은 왜국의 만화가 하세가와 마치코(長谷川 町子)가 그린, 신문에 연재된 만화와, 그를 바탕으로 1969년에 가정을 TV에서 한 발짝도 떨어트리게 하지 못하도록 세뇌시킬 목적으로 제작한 애니메이션을 일컫는다. 대한민국에서는 이러한 의도를 불순하게 여겨 40여년이 지난 2010년이 될 때까지도 이 애니메이션이 있다는 사실을 숨기고 있으며, 물리학자들의 장난으로 40여년동안 시간이 동결되어 나이를 전혀 먹지 않는다.

등장 인물[edit]

등장 인물들을 보면 심슨 가족과 비슷하지만 기분 탓이다. 참고로 가계도가 상당히 복잡하여 대한민국에 들어오지 않았다는 음모론이 전해진다. 그리고 동경 급행 전철 전원도시선의 사쿠라신마치 역(桜新町駅)

이소노 일가[edit]

사자에상의 가계도. 삐 복잡하다. 초딩인 카츠오와 아저씨인 노리스케가 사촌이라든가, 초딩인 카츠오가 타라오의 숙부라든가... 중요한 건 왜국에서는 이런 사례가 막장 드라마에나 나오지만 대한민국에서는 이런 사례가 넘쳐 난다는 것이다.
사자에상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장면. 왼쪽부터 시계 방향 순으로 사자에, 후네, 나미헤이, 마스오, 카츠오, 와카메, 타라오.
대한민국에서 극심한 거부감을 불러 일으키는 후구타 타라오의 자전거(왼쪽)
눈깔괴물을 좋아하는 모습을 아들인 카츠오한테 들킨 나미헤이의 모습
복어논 소라?(フグ田 サザエ)

사자에상의 주인공으로 평범한 가정 주부이다. 배경이 왜국인지라 결혼해서 성을 이소노에서 복어논?으로 바꾸었지만 이소노 집안에서 더부살이를 하고 있어서 츤데레라는 의혹이 있다. 특징을 굳이 쓰자면 남들이 따라하기 힘든 헤어스타일인데, 실제로 드라마판 사자에상에서 왜국의 탤런트 미즈키 아리사(観月 ありさ)가 이 헤어스타일을 가발 없이 재현했다고 알려져 있다.

복어논 송어남편 or 송어수컷?(フグ田 マスオ)

후구타 사자에의 남편으로 처가살이를 하고 있는 샐러리맨이다. 명대사로는 너무나 맛있어서 한국어로조차 표현할 수 없는 모양을 나타낼 때 쓰는 びゃあ゛ぁ゛゛ぁうまひぃ゛ぃぃ゛가 있다.

복어논 대구남편 or 대구수컷?(フグ田 タラオ)

후구타 사자에와 마스오의 아들로 3살이다. 이름보다는 별명인 '타라 짱'으로 알려져 있다. 입버릇으로 항상 데스(です)를 붙인다.

이소노 가다랑어?(磯野 カツオ)

후구타 사자에의 남동생으로 갈매기? 제 3 초등학교의 5학년 3반의 초딩이다. 사자에와 비교하여 10살 이상 차이나기 때문에 남매라는 것이 실감이 안 난다. 위키백과에서는 카츠오가 아닌 가쓰오라고 하지만, 가쓰오는 IPA[kat͡sɨo]가 아닌 [ɡaθɨo]로 발음하므로 정확한 표기가 아니다.

이소노 미역?(磯野 ワカメ)

후구타 사자에의 여동생으로 갈매기 제 3 초등학교 3학년 2반의 초딩이다. 참고로 마루코는 아홉살마루코 심슨도 이소노 와카메처럼 같은 3학년이지만, 이소노 와카메는 1942년 6월 15일생이고 마루코 심슨은 1965년 5월 8일생이라 결코 동갑이라고 볼 수 없다.

이소노 나미헤이(磯野 波平)

후구타 사자에의 부친으로 대머리에 가깝지만 머리카락이 하나밖에 없는 가장이다. 2010년 초에 모 만화가한테 받은 눈깔괴물 캐릭터에 반해서 문제가 되고 있다. 한편 한국에서 이 작품을 전혀 접한 적이 없는 모 기자아소 다로스럽게 나미헤이를 나미히라로 표현해서 물의를 빚어 먹고 있다.

이소노 ?(磯野 フネ)

후구타 사자에의 모친으로 항상 기모노를 입는다.

이소노 키리(磯野 貴理)

이소노 일가의 숨겨진 먼 친척으로 왜국의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에 자주 등장한다. 하지만 거짓말도 자주 해서 평판이 안 좋다고 하며, 이 사람한테 이혼 이야기를 하면 의 건강에 좋지 않을 수도 있다.

타마(タマ)

이소노 집안에서 키우고 있는 고양이이다. 참고로 이 고양이 목소리를 맡은 성우는 알 수 없는 오류로 누가 맡았는지 알 수 없다고 한다.

이사사카 일가[edit]

이소노 일가의 이웃집이다. 1985년부터 이소노 일가 옆으로 이사왔지만 이 작품에 나오는 인물들은 모두 나이를 먹지 않으므로 별 상관 없다.

이사사카 난부츠(伊佐坂 難物)

잘 안 팔리기로 유명한 연애 소설을 쓰는 소설가로, 베르나르 베르베르보다 유명하다.

이사사카 카루(伊佐坂 軽)

이사사카 난부츠의 부인으로 안경을 썼다.

이사사카 우키에(伊佐坂 浮江)

이사사카 난부츠의 딸로 고등학생이다. 참고로 죽어라 공부하는 대한민국의 고등학생과 다르다.

이사사카 진로쿠(伊佐坂 甚六)

재수생이지만 아직까지 대학교에 합격한 적이 없다. 하지만 사자에상에서는 시간이 동결되었기 때문에 25년째 재수를 하고 있으므로 2010년 현재는 25수생이다. 어쩌면 이 작품에서 가장 불쌍한 인물일지도 모른다.

나미노 일가[edit]

이소노 나미헤이의 조카인(정확히 말하면 이소노 나미헤이의 여동생의 아들인) 나미노 노리스케의 식구들로, 이소노 일가와 절친한 사이이다.

나미노 노리스케(波野 ノリスケ)

출판사 회사원으로, 의외로 헛다리를 많이 짚는다. 이 때문에 '노리스케 죽음의 테마'(ノリスケ死のテーマ)라는 배경음과 함께 노리스케의 굴욕 장면들이 자주 나온다.

나미노 타이코(波野 タイ子)

나미노 노리스케의 부인이다.

나미노 이쿠라(波野 イクラ)

나미노 노리스케의 아들로, 이름으로 봐서는 성별이 불분명해 보인다. 1969년 무렵에는 갓난아이였지만, 1978년에 2살로 성장하여 2010년까지도 이 나이대를 유지하고 있다. 연령대가 비슷해서 후구타 타라오와 사이가 좋다.

그 외 잡다한 인물들[edit]

나카지마 히로시(中島 弘)

안경 쓴 초딩으로 이소노 카츠오의 친구이다.

하나자와 하나코(花沢 花子)

집안이 부동산을 하고 있는 초딩으로 이소노 카츠오의 친구이다.

붕장어?(穴子)

후구타 마스오의 회사 동료로, 나이에 비해 늙어 보이며 목소리가 굵은 편이다. 참고로 아나고는 이름이 아닌 성씨라고 한다.

영상[edit]

  • 사자에상이 대체 어떤 작품인지는 2007년 5월 27일에 방송된 이 영상을 보면 알 수 있다. 또한 이 영상의 3분 21초 지점부터는 '노리스케 죽음의 테마'가 나온다.
  • 몇 년 후(혹은 수십 년 후) 계속 이어져 온 시간 동결이 풀어지자 등장 인물들도 나이를 먹게 되었는데, 아래 영상은 25년 후의 이소노 카츠오(36), 이소노 와카메(34), 후구타 타라오(28)와 나미노 이쿠라(26)의 모습이다. 여기에서 고양이 타마는 세월을 이기지 못해서 죽고, 그 자리를 다른 고양이가 대를 이어갔다고 한다.

기타[edit]

  • 사자에상의 등장 인물들은 눈깔괴물보다도 목 대비 머리의 비율이 훨씬 크다. 하지만 시각적으로 부담을 주는 쪽은 눈깔괴물이다.
  • 사실 사자에상의 주인공을 맡고 있는 성우들은 대부분이 노인들이다. 하지만 해당 연령대라고 생각할 수 없는 목소리 때문에 사람들이 줄곧 낚이기도 한다.
  • 왜국에서는 사실상 국민 애니메이션으로 인식하고 있으며 시청률도 20%에 육박하여 왜국 애니메이션의 부동의 1위를 차지하고 있지만, 대한민국에서 이 애니메이션 이야기를 하면 사회에서 매장당할 우려가 있다.

도보시오[ed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