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일한

백괴사전, 너희 모두의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삼일백과
Maybe True.svg 이 문서는 사실인 것 같기도 합니다.
이 문서는 비록 백괴사전에 등록되어 있지만, 상당히 사실에 근거하고 있습니다.

면책 조항: 이 문서가 완전히 사실이라는 것이 아닙니다!

당신의 뇌가 급증하는 정보량을 이기지 못하고 폭주하는 모습 이 문서는 그 내용이 위키백과처럼 진지하고 어려워서, 읽는 순간 다음과 같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음 글을 읽는 순간 당신의 머리가 폭발하여 가 분출할 것이며,
마그마가 당신의 머리보다 차가워질 것입니다.
Jam.png 이 문서는 이 없습니다.
꿀잼이 듬뿍 들어간 글을 만드는 데는 너희 모두의 노력이 필요합니다. 바보같이 웃기지 않는 법도 참조해주세요.

삼일한(三逸汗) 또는 삼일 칸(삼일 가한)은 고대 몽골 제국의 칸으로 원조교제, 전두 칸 등과 함께 대한게임국까지 그 명성이 알려진 유명한 몽골 부족 지도자인 칸이다. 세종대의 왕을 역임한 일도 있어서 몽골 제국의 세종대왕이라 한다.

삼일한(삼일 칸)이 칭기즈칸(성길사한)과 쿠빌라이 칸(홀필렬 한)의 몇세대 후손인지는 알려진 바가 없다. 여자와 북어를 삼일마다 한대씩 팼다 하여 삼일 칸, 삼일 가한, 삼일 한이 되었다 한다. 그가 수많은 여자와 북어를 삼일마다 수만 마리씩 직접 두들겨 팬 것은 명성이 듕귁을 넘어 헬조선헬조선의 후신인 대한게임국에까지 전해졌다.

더욱 놀라운 것은 전부 직접 수타였다 카더라. 따라서 전설의 수타왕으로 제빵왕 김탁구와 수타면 개발자가 그를 찾아와 직접 수타 기술을 전수받기도 했다. 믿거나 말거나성 썰이지만 삼일한의 원래 고향은 몽골이나 듕귁이 아닌 헬조선 헬고려였다는 썰이 있다.

대한게임국에서도 이름을 얻어 한국식 이름은 찬수박이라 지어졌다. 그의 이름 찬수박은 삼일칸/삼일 한의 위대한 무용담을 흠모한 누군가가 후대에 지은 이름이라 한다. 이는 누군가 고도의 찬호박까가 삼일 칸의 이름을 그렇게 지었는지도 모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