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동자

백괴사전, 너희 모두의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

 삼척사전
삼척사전, 문서길이가 1미터나 되는 사전
Confusion.svg 스쿠나 신묘마루와는 다르다! 스쿠나 신묘마루와는!
Information icon4.svg 이 문서는 Co?이 부족합니다.

의 머리에서 개념을 꺼내 보태 주세요.

Normal hitounami.jpg 이 문서는 보통의 인물을 다루고 있습니다.
평범하다 못해 묻힌 인물들이 평범하다고 하지 마!할 정도로 분개하고 있습니다.
Replace this image male-ko.svg
방법:생물 분류 읽는 법생물 분류 읽는 법
삼척동자
삼척시의 전형적인 삼척동자. 애완동물로 박쥐를 기르고 있다.
삼척시의 전형적인 삼척동자. 애완동물로 박쥐를 기르고 있다.
멸종위기등급
멸종위기등급: 강원도 삼척시에서 분포, 대한민국 전체에 만명 미만.
생물 분류
계: 동물계
문: 척색동물문
강: 포유강
목: 영장목
상과: 사람상과
과: 사람과
아과: 삼척인아과
족: 삼척인족
속: 삼척인속
종: 삼척동자
학명
Childus Samcheokis
성체

“저는 삼척에 살드래요.”

안운반, 삼척의 어떤 학교 재학중

“난 삼척에서 왔어.”

어떤 삼척 시민, 경기도 남부지역의 고등학교를 다니면서

삼척동자(三陟童子)는 삼척시에 사는 유딩, 초딩, 중딩, 고딩을 두루 일컫는 말이다. 고딩의 경우, 암컷들은 대개 대한민국의 암컷 고딩보다 평균신장이 크다고 카더라. 삼척동자도 다 안다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이들은 모든 것을 알고 있으며, 대한민국에서 사람들은 이들조차 모르는 사실은 사실로 인정하지 않는다. 삼척시에 주로 서식하며, 이들의 상징성 때문에 삼척시의 마스코트이기도 하다.

특징[편집]

신장이 3자(尺), 1미터정도의 왜소한 키를 가졌다. 일부는 대한민국의 일반적인 암컷 고딩에 비해서도 큰 키를 가지고 있는데, 그래서 이들의 키가 정말 삼척(尺)밖에 안되는지는 알 게 뭐야. 그런데, 삼척시계를 넘어가면 이들의 키는 커진다 카더라. 하지만, 삼척시계 안에서 이들의 키는 항상 세 자이다.

서식[편집]

삼척시에 주로 서식하는 게 맞으나, 일부는 서울특별시로도 빠져나가고, 심지어는 용인시의 소읍인 용인시 수지구에서도 암컷 한 마리가 발견된 적이 있으나, 그 암컷이 어디로 갔는지 알 게 뭐야.

번식[편집]

삼척동자들은 성장한 후, 대한민국의 다른 지역 사람들하고 교배할 수 있다.

특징[편집]

이 동물은 한때 엄청난 번식력을 자랑했으나 지금은 멸종 위급 동물이다. 이유는 며느리도 모른다. 다만 전통일 뿐이다. 도보시오나 삼척동자나다 같은 말이다.

도보시오는 쌀국어다. 삼척동자는 듕귁어이다. 순수한글로는 삼치똥죠이다. 믿기 싫으면 안 믿어도 된다. 다만 책임지지 않을 뿐이다.

특징은 간단하다. 느낌으로 와닿듯이 작은 키에 외계인을 닮은 백괴스러운 외형이다. 종은 포유류인데 피부는 마치 개구리처럼 맨질맨질하고 촉촉해서 식수로 사용된다 카더라.

잡식을 하며 무성생식하고 수명은 10년이다. 이 동물은 발견하기 힘든 만큼 이 동물에 대한 연구가 거의 없어서 알려진 바가 별로 없으나 전 세계의 역사 기록들을 대조해보며 연구해가고 있다 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