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드위치

백괴사전, 너희 모두의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Sundae.jpg 이 문서는 먹을거리를 다루고 있습니다.
부디 가 눈독을 들이다가 배고파서 죽지 않길 바랍니다.

“저도 샌드위치 참 좋아하는데요~ 3.238.96.184을 넣어서 만들어보겠습니다”

이엉돈

“샌드위치는 날 강하게 해주지~!”

헤비, 샌드비치를 먹으며

샌드위치는 두 쪽의 빵 사이에 야채나 고기 등을 끼워넣어 만든 음식이다.

유래[편집]

이 음식의 이름은 18세기 영국에서 유래되었다. 화창한 어느 여름 날 한 귀족이 평민들이 사는 마을을 둘러보던 중 전파사 앞에 모인 군중을 발견하였다. 사람들이 스타리그 결승을 보고 있다고 생각한 그는 우승자가 누구인지 궁금하여 그곳으로 가까이 다가갔으나 사실은 그렇지 않았다. 둥글게 둘러선 사람들의 한 가운데에는 여러 명의 아이들이 겹겹이 포개어져 있었는데 이를 의아스럽게 여긴 그는 모여있는 사람들 중 하나에게 무엇을 하고 있는 것인지 물어보았다.

그것은 이른바 '샌드위치 놀이'였는데, 샌드위치 놀이란 가위바위보를 해서 꼴지를 한 사람이 바닥에 깔리고 그 위에 순위별로 한 명씩 엎어지는 것으로 당시 서민들 사이에서 크게 유행하던 놀이였다. 이 놀이는 현재까지도 전래되고 있는데, 2004년 한국의 한 초등학교에서는 일개 학급 학생 전체인 39명이 무려 12분 56초 동안 샌드위치 놀이에 성공하여 기네스 북에 기록된 바 있다.

샌드위치 놀이를 보고 영감을 얻은 그는 곧장 집으로 가 음식을 만들었는데, 그것이 역사상 최초의 샌드위치이다. 본명은 잘 알려져 있지 않은 그 귀족은 그때부터 '샌드위치 백작'이라 불리게 되었다. 그는 한 손으로 자신이 발명한 샌드위치를 먹으며 다른 한 손으로는 카드 도박을 했다는 일화로도 잘 알려져있다.가끔 카드가 불리하면 샌드위치속에 숨겨놓았던 카드를 꺼내 도박한다.그래서 그는 질 수 없었다.

일각에서는 카드 게임을 좋아하는 주인을 위해 하인이 만든 음식이라는 주장도 있으나 학계에서는 널리 받아들여지지 않고 있다.

만드는 방법[편집]

우선 두 개를 준비한다. 그리고 빵 하나를 쟁반 위에 올려놓는다. 그리고 그 사이에 아무 재료나 쌓아놓는다. 사람들은 주로 야채나 고기를 쌓아놓지만, 다른 음식을 쌓아놓아도 되고 카드를 쌓아놓아도 된다. 이때 가장 중요한 것은 먹을 만큼만 쌓아야 한다는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먹는 사람의 입이 찢어지는 수가 있다. 이 점은 햄버거와 같으나 재료가 한정된 햄버거와는 달리 자신이 원하는 재료는 무엇이든 넣을 수 있기 때문에 맛도 다양하다. 뿐만 아니라 만드는 방법도 쉽기 때문에 초딩들이 생일빵을 이용해 만든 샌드위치를 억지로 먹이는 경우가 많아져 사회적인 문제가 되고 있다.

한편 고든 램지에 의하면 샌드위치는 인간으로도 다음과 같이 만들 수 있다.

도보시오[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