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

백괴사전, 너희 모두의 백과사전
(서울시국에서 넘어옴)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준보호 이 문서는 신규 사용자나 비등록 사용자가 편집할 수 없도록 잠겨 있어서, 이 문서의 편집을 시도하다가는 백괴사전이 사라질 것입니다.
이 문서에 대한 의견은 토론 문서에 적어주시기 바랍니다.
City State of Seoul
서울市國
서울시국
Chemie.png
(국기) (문장)
표어: 立處皆化 : 서는 곳마다 화학의 땅이 되게 하라
국가: 화학찬가
200px
공용어 (사실상)서울어, 화학어, 영어
수도 서울
큰 도시 경성, 부산, 수원
정부 정부 공화제 (대통령제)
초대 원수 이명박 대통령
현재 원수 김일성 대원수(화학기술로 재생)
현재 부원수 김보현 국가발전최고회의 위원장(김정일 3rd의 증손자)
수호 성인 라부아지에, 아보가드로
설립 1999년
화폐 메테인, 삼산화제논
종교 화학교
인구 10,464,051
국가 도메인 .ss
전화 코드 602

서울화학공화국(首爾化學共和國)에서는 노벨상 수상이 나라의 국력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새로운 원소의 연구 뿐만 아니라 기존에 있던 원소들의 재연구에도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결국, 세계에서 가장 완성도 높은 주기율표를 작성하게 이른다. 또한 정신계 원소(하하하(Ha), 짜증(Fck) 등)의 새로운 분류와 산소의 단원자분자라는 새로운 연구 결과, 금속 원소와 비금속 원소의 결합상태에 대한 연구는 매우 획기적이었다. 그러나 당국의 기대와는 달리 이들이 모두 실명을 밝히는 것을 꺼림에 따라 해마다 노벨상 수상 기대는 좌절되고 말았다. 그리고 이 국가를 연고지로 두고 있는 축구그룹인 북패륜이 존재한다.

역사

건국

서울화학공화국은 이쥐명박‎대한게임국 연방의 대권 도전을 위해 1999년 건국한 맹바기나라가 시초 이다.

2004년~2032년

2004년 서울화학공화국으로 국명을 변경하였으며 2012년까지 서울 만을 통치하였고, 대고려제국 건설 이후에는 겡상민국과 연합하여 2032년까지 한반도 남부를 통치하였으나 제3차 한국전쟁으로 한반도의 영토를 상실했다.

망명정부시절

대고려제국과의 전쟁에서 패해 140년 동안 그린랜드에서 망명정부를 세워 나라를 유지하는 상태였다. 2172년 인천상륙작전으로 다시 본국에 영토를 획득하였다. 2064년에는 서울화학공화국의 기본이념이 되는 도서 스타워즈가 발간되었다.

2172년~2180년

2172년 대고려제국의 영토인 한반도남부를 뺏어 국토가 있는 정식 국가가 되었다. 2180년 대고려제국에 수도를 점령당해 붕괴하여 뉴질랜드에 다시 망명정부를 세웠다.

2190년~2250년

2190년 오스트레일리아및 뉴질랜드와 연합 신자유연방을 세운후 2195년 각 연방 소속국을 흡수시켜 오스트레일리아 대륙을 통일 하고, 2197년 하와이및 남태평양의 섬들을 정복하고, 2200년 대고려제국을 공격 동남아시아, 일본, 한반도, 연해주, 만주 일부, 캄차카반도, 사할린섬을 획득 하였다. 2201년 서울 화학공화국은 연합제국령 알래스카의 알류산 열도와 세인트 로렌스섬을 정복 세계 최대의 해양과 3개 대륙에 영토를 보유한 나라가 되었다.

2250년~

2250년 대고려제국과 전쟁을 벌여 승리하여 대고려제국을 멸망시켰다. 2251년 이탈리아가 부패해진 틈을 타 이탈리아의 내각과 의원을 모두 친 서울화학공화국적 인사로 채운후 괴뢰국가로 전환시키고 2252년 이탈리아를 흡수 하였다. 2256년 서울화학공화국은 이 기세를 타서 듕귁을 공격하였지만, 듕귁의 거센 저항으로 인해 병력의 3/4가 전멸했다. 계속되는 전쟁으로 인해 빈곤으로 허덕이던 서울화학공화국의 백성들은 죽어갈 뿐이었다. 이때 물리학자 정재승은 의가 있는 백성 20만명을 이끌고 "이름뿐인 서울화학공화국을 몰아내고 새로운 공화국을 세우자"는 구호를 걸고 서울로 진격했다. 이를 정재승의 난이라고 한다. 하지만 서울화학공화국의 대통령이 이를 먼저 알아차리고 공격하여 정재승은 전사했고, 의리가 있었던 백성 20만명도 서울화학공화국의 군대와 맞서 싸우다 모두 전사했다.

결국 2266년 전국 각지에서 독립운동이 일어나 중국, 동남아와 일본, 한반도를 잃게 되어 오호십육국 시대가 개막하였다. 이에 서울화학공화국 정부는 모스크바로 천도하였다. 서울에서는 무심한듯 시크하게 이 오호십육국 시대를 아무렇지 않게 생각했으나, 동남아 지방에 있던 오호십육국 중 하나인 진(晉)의 왕이 보낸 자객에게 암살당하였다. 자객이 누구인지는 며느리도 모른다.

파일:서울공화국.jpg
서울화학공화국 시민들이 상상하는 대한게임국의 모습

정치

이맹박

이맹박은 서울화학공화국의 9대 대통령이다(망명정부 시절의 첫 대통령이며 서울화학공화국은 망명정부 이후 기본 토대가 설립되었기 때문에 보통 이맹박을 초대 대통령으로 친다). 휘하에 노스트라다무스전두환같은 유능한 인물들을 두고 있었기 때문에 정치를 개발로 해도 아무 탈 없이 쉽게 할 수 있었으며 취미는 도시를 갈아엎고 심시티식으로 새로 건설하는 것이었다. 그러나 스타워즈의 발간과 보급이 시행되면서 자신의 정책에 문제가 생길 것 같은 느낌을 받자 이맹박은 스타워즈를 금서로 지정한다. 그러나 이에 불만을 품은 정두환이 이맹박에게 머리에서 빔을 발사하자 빔에 맞아 사망했다. 향년 56세였다.

황우석

서울화학공화국의 15대 주석이다. (황우석은 자신을 국가주석이라 부른다.) 그러나 초단기로 있었기 때문에(5일) 알려진바는 없다.

짤표

현재 점점 서울화학공화국의 실세가 되어가고 있는 도중이다. 사실 진짜 무서운 놈은 박그네가 아니라 이녀석이다!

여슬람 족과의 전쟁

서울 방어전 성공

이 부분의 본문은 서울특별시입니다.

21996년 여슬람 국가들은 헌법상 수도이자 성지인 이화메카가 있는 여슬라마바드 탈환을 위한 10만 원정군을 급파했고 서울특별시 내부의 여슬람들과 내통하여 반란을 일으켰다. 그러나 악마 이뮁박은 여슬람들의 계략을 간파하고 바람과 비 구름을 일으켜 여슬람 군대의 시야를 가린 뒤, 대운하를 열어 홍수로 여슬람군대를 몰살시켰다. 이후 대한게임국의 수도를 지킨 공로로 악마 이뮁박은 이명GOD의 칭호를 받은 뒤 서울특별시장으로 임명되었다.

22008년 다시 여슬람 제국과 국외의 여슬림들이 연합하여 총공격을 하여 여슬라마바드를 포위하는데 성공하였으나 흑마법을 전수받은 이뮁박의 세뇌신공과 수해 신공으로 패퇴하였다.

여슬람의 성지 탈환 쿠테타

두 차례의 여슬라마바드 입성에 실패한 여슬람들은 다시 서울 시장 선거를 기회로 삼아 쿠테타를 기도한다. 여슬람 국가 외의 여슬람교도들은 그들의 성지인 이화메카가 있는 서울을 점령하고 대한게임국의 대 제후국인 서울화학공화국(정확히는 이화메카가 소재한 여슬라마바드 시티)을 정복하기 위해 대한게임국에서 벌어진 두 번의 서울시장 선거에서 두 차례에 걸쳐 쿠테타를 기도하였으나 모두 실패하고 만다.

제1차 여슬라마바드 쿠테타

서기 22001년 대구페놀공화국 출신 악마 이뮁박이 대한게임국 대통령이 되느라고 서울시장직을 사퇴함에 따라 시정은 공백상태에 몰렸고, 바로 후임자를 가리는 선거가 실시되었다.

이때 대마법사 어세훈이(일명 5세 훈이)와 지상욱, 아브 압둘라 항문숙이 출마하게 됨에 따라 수꼴리우스 가문과 개인주의자, 자유민들이 뒤에서 미는 후보인 5세 훈이와 지상욱, 좌빠리우스 가문이 후원하는 아브 압둘라 항문숙 간의 대결로 압축되었다.[1]

여슬람제국의 쁘락찌들과 여슬람 교도들은 좌빠리우스 가문과 결탁하여 아브 압둘 항문숙을 서울시장이 되게 하려고 공작을 하였으나, 좌빠리우스 가문과 여슬림들의 연합에 경악한 수꼴리우스가문과 개인주의자, 자유민들이 5세 훈이에게 몰표를 주면서 여슬라마바드 탈환 기도는 3% 부족으로 실패하고 만다.

아브 압둘라 항문숙은 결국 33.5대 서울시장에 당선되어 3시간 동안 재임한 최단임 서울시장이라는 타이틀을 얻게 되었다. 일썰에는 아브 압둘라 항문숙이 시장이 되면 서울을 빼앗길 지 모른다는 수꼴리우스와 개인주의자들, 자유민들의 위기의식이 지상우크에게 갈 표 조차 막판에 5세 훈이에게 가게 되었다 한다.

악마 이뮁박이 역시 선거에 개입했는데, 아브 압둘라 항문숙이 시장이 되면 자신의 치부가 드러날지 모른다는 생각 때문에 구라스찬(개독) 교도들을 충동질하여 5세 훈이를 배후에서 밀어주게 되었다.

제2차 여슬라마바드 쿠테타 실패

대마법사 어세훈이(일명 5세 훈이) 도사가 내세운 대리인인 원석연과 지상욱이 몰락하게 됨에 따라 수꼴리우스 가문과 자유민들은 사실상 선거를 포기하게 되었다.

그러나 나옹과 박몽키가 출마하게 됨에 따라 좌빨리우스 가문과 여슬림, 여슬람 제국 쁘락치들 간의 연합 전선은 분열하게 되었다. 그러나 딴따라당내의 여슬림이자 나옹의 후손 나옹 2세와 좌빨리우스 가문 출신 박원숭이의 싸움에서 박원숭이가 승리를 거둠에 따라 여슬람족의 서울 점령 쿠테타는 실패한다.

사회

사회지도위원

일반적으로 음파를 이용한 현혹술을 쓸줄 아는 싸이코(다수는 싸이커가 더 정확한 표현이라 주장하나 극적표현의 긴장감을 위해 여기선 싸이코로 표기한다)들로 이루어져있다. 대중매체를 통해 서울화학공화국의 국민뿐만아니라 위성전파가 닿는한 그 어디라도 도달하는 음파로 사람들을 화학의 길로 이끈다. 보통 몸짓을 동반하는 음파가 대부분이다.

사회지도위원의 시초는 스탈린의 역할렘을 구성하는 인민위원들이라는 설이 유력하나 자세한 사항은 정말로 알고싶지 않다.

대표적 사회지도위원으로 이허리, 소인형등이 있으며 부대는 왓더퍽스나 조선시대등이 있다.

살인적 인구밀도

면적은 600제곱킬러미터밖에 안되는 놈의 면적을 가진 주제에 인구는 천만명이 넘는다. 인구밀도가 제곱킬로밀도당 16,182명인데 이는 인류역사상 두번째로 높은 인구밀도를 자랑하는 것이다. 그럼 1등은 어디였냐고? 과거 중국에 존재했던 곳이며 현재는 구룡공원으로 탈바굼한 구룡성채이다. 구룡성채의 경우는 10제곱킬로미터 주제에 인구가 백만명이라 100,000명의 운지스러운 인구밀도를 자랑했었다.

기관

서울화학공화국은 한때 대한게임국에서 참 많은 건물을 뜯어갔다.

스포츠

서울화학공화국에서 유행하는 스포츠로는 화학 실험풀러렌을 이용한 축구경기, 폐기처분된 주기율표 빨리 찢기 같은 운동 등이 있다.

주석

  1. 여슬림들과 여슬람제국의 쁘락찌들은 아브 압둘 항문숙이 여슬람 신도인 것을 알고 그를 시장으로 선출하게 되면 서울 탈환이 가능하리라 믿고 있었다. 그러나 아브 압둘 문숙개독 미션스쿨인 구라스찬 아카데미에도 줄을 대는 이중 첩자였다.

이상한 곳

Symbol star FA.svg 특집 기사
이 글은 특집 기사입니다. 좋아하는 글을 특집 기사로 만들고 싶으면 특집 기사 요청에 알려 주세요.
특집 버전: 2007년 10월 4일

틀:경기 지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