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배터리

백괴사전, 너희 모두의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Middle finger flame.jpg Achtung.svg경고!

이 문서에서 설명하는 물질은 매우 폭발력이 강하거나 폭발 후에 방사능과 같은 2차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절대
집에 놔두거나 직접 만들어내지 않는 게 의 건강에 매우 좋습니다!
Dialog-stop-hand.svg 이 배터리는 너무나도 위험합니다!
부디 이 문서를 읽고 꼭 살아서 돌아오소서!

면책 조항: 이 배터리로 인해 죽거나, 다치거나, 재산을 잃는 등의 피해를 입어도 백괴사전은 절대 책임지지 않습니다.

Ultimate gun.jpg
True.svg 이 문서는 사실을 근거로 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이 문서는 비록 백괴사전에 등록되어 있지만 최대한 사실에 근거하여 만들어진 문서입니다.

면책 조항: 이 틀이 달려 있더라도, 사실이 아닐 수 있습니다.

소니 배터리소니에서 생산되는 배터리를 가장한 무기이다.

역사[편집]

소니 배터리의 위력.

많은 노트북 컴퓨터 제조 회사에서 소니 배터리를 무단으로 사용하였다. 소니에서는 돈이 엄청 되었던 장사였기 때문에 무단으로 사용하는 것을 알면서도 묵인하였다. 그러나 이 소니 배터리는 노트북에 있는 소니 배터리가 터지면서 세상에 알려졌다. 그래서 델은 배터리를 리콜하기 시작했으며 소니는 천문학적인 비용을 부담했다. 그런데 뒤로 들리는 말로는 소니는 이 배터리를 알 카에다JMS에 팔아 넘겨서 돈을 많이 벌었다고 한다. 그래서인지 요즘 알 카에다에서 노트북을 많이 사용하는 것 같다.

그런데 소니는 노트북용 배터리 셀을 너무 많이 팔아왔기 때문에 꽤 많은 회사가 소니 배터리 리콜에 동참한다고 알려져 있다. 이 회사들은 소니에게 천문학적인 비용을 받아만 내야 하는 상황에 이르렀다. 특히 델은 자기 회사 웹사이트에 배터리 리콜 대상을 공개하면서, 개수만 해도 수백만 개는 되었다. 델 이외에도 다른 제조사에서도 소니 배터리를 썼기 때문에 여러 회사에서 압박을 받고 있다. 그래서인지 소니는 자꾸 플레이스테이션 3을 늦게 내놓고 있다.

소니 배터리 폭발 사고는 잊을만하면 터진다. 2006년에도 델 노트북이 한 번 터지고, 2008년에도 또 한 번 노트북이 터졌다고 한다. 이미 소니는 배터리 시장을 삼성, SDI와 같은 그룹들에게 나누어 주었지만, 아직까지도 소니라는 브랜드 파워 때문에 소니 배터리를 썼다가 낭패를 본 회사가 한둘이 아니다. 과연 소니 배터리는 언제까지 터질까 주목된다.

짝퉁 소니 배터리[편집]

짝퉁 소니 배터리의 위력

듕귁에서는 소니 배터리의 짝퉁을 주기적으로 만들고 있다. 그리고 정품 소니 배터리보다 더한 파괴력 때문에 사용자들이 더 즐겨찾는다는 소문이 있다. 특이한 점은 이 짝퉁 배터리는 제조 회사가 명시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자신이 사랑하던 전자제품이 파괴되었다고 해도 어디 마땅히 하소연할 곳이 없다고 한다. 대개 이들 배터리는 소니 이름표를 달고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소니에 가서 항의하는데, 소니 입장에서는 황당하기만 하다.

이 낚시에 당한 대표적인 회사가 디지털큐브이다. 원래 디지털큐브에서는 고성능 소니 배터리를 PMP에 탑재하려고 했는데, 듕귁 회사 측에서 더 폭발성이 강하고 더 싼 배터리를 제안해 왔다. 디지털큐브는 막상 수용하기는 했지만, 그 강한 폭발력 때문에 사용자들이 디지털큐브를 피해 가게 되었다. 덕분에 디지털큐브는 진퉁 소니 배터리를 사용해 보려고 하지만, 그것도 낚시일지 아닐지 고민이 많다고 한다. 다행히도 디지털큐브는 배터리 공급사를 바꿔서 문제를 해결했다고 한다.

듕귁에서 제작되는 아이팟 짝퉁 역시 배터리 폭발 문제를 안고 있다. 가격을 싸게 하기 위해서 당연히 듕귁산 소니 배터리 짝퉁을 썼기 때문에 언제 폭발할 지 모른다. 대륙의 보도 통제를 뚫고 최근 듕귁산 짝퉁 아이팟이 폭발했다는 기사가 듕귁에서 전해졌다. 참 다행인지 불행인지 알 수 없는 게, 짝퉁팟 소유자에게는 불행이겠지만 듕귁산 배터리 제조사들은 이를 계기로 품질을 업그레이드한다고 한다. 이러다가 진짜보다 더 좋은 짝퉁이 나오면 곤란하다.

무기 제작[편집]

배터리-그레네이드는 소니가 대표적으로 만드는 소니 베스트셀러 소모품으로, 주 재료는 소니 배터리이다. 그 뒤를 도시바와 기타 일본업체들이 따르고 있으며, 최근 엘지의 Z1 모델의 배터리와 삼성의 한 제품도 이 대열에 참가하는 등 무한한 발전의 가능성을 보이고 있다. 한 무기 과학자에 의하면 소니에서 가장 먼저 위험한 리튬이온 전지를 사용하기 때문에 테러 무기가 되었다고 카더라.

도보시오[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