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몰뱅

백괴사전, 너희 모두의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작은 터짐. 우리 모두의 큰 터짐
Eighth notes and rest.svg 이 페이지의 배경 음악은 빅뱅 - 하루하루입니다. 들리고 있다고 상상해 주세요.
Disambig grey.svg 이 문서는 가수에 관한 것이거든. 그니깐 우주 창조에 대해서는 빅뱅 문서를 보란 말이다.
Bouncywikilogo small.gif
듕귁출신 매크로들이 너를 덮치러 온다! 아래 문서로 피해라!
스몰뱅

스몰뱅대한민국의 보이 밴드이다. 원래 빅뱅이라는 이름으로 데뷔했지만, 상표권 문제로 이름을 변경했다. 소녀시대를 쓰러뜨리려고 했으나, 소녀시대가 안티팬과 팬을 동원하여 공격하는 바람에 스몰뱅은 한 번 몰락된 적이 있다. 교복광고에도 출연하여, 인기를 얻고 있다.

개요[편집]

구성[편집]

스몰뱅은 남자 가수 그룹으로, 다음 5명의 멤버를 가지고 있다.

  • G-Drug-On (1988년 8월 18일 ~ )
  • 썬 (1988년 5월 18일 ~ )
  • win (1990년 12월 12일 ~ )
  • Death엉 (1989년 4월 26일 ~ )
  • 꼭대기 (1987년 11월 4일 ~ )

데뷔 그리고 인기몰이[편집]

빅뱅은 어느 날, 환상적이라고 팬들은 생각하는 노래로 데뷔를 하게 된다. 그러나 데뷔하고 얼마 되지 않았기 때문에 팬은 거의 없었다. 하지만 팬들이 기다려 준 덕분에, 빅뱅은 2집의 '뻥'이라는 노래로 컴백했다. 어느 정도 인기를 누린 뒤 '붉은 노을'이라는 정말 백괴스러운 노래로 엄청난 팬들이 생겼다. 그리고 몇 개월 동안 빅뱅의 인기는 상상을 초월했다. 그리고, 왜국에서 'How gee'라는 리메이크곡을 선보인다.그러나 벌써 2년째 노래를안들고나와 팬들의 여운을 대기권까지 뚫게한 빅뱅은 컴백한다는 말을하고 유닛으로 활동하는 정말 치밀한 작전을 내세웠다. 이것은 분명 요즘 경기권가 글로벌워밍을 생각해 멤버 태양을 데리고나오지 않는 음모에하여 틀림없다. 세계의 문제 글로빙워밍까지생각하는 대단한 가수 빅뱅은 요즘 하이하이 라는곡으로 '우리의 허세와자논심은 높이뛴다' 라며 자랑질을 해대 빠순이들을 질질싸게만들고 있다.

침체기, 제기 그리고 배신[편집]

스몰뱅 정권은 소녀시대의 주요 간부들이 나타나자마자 침체기를 맞게 된다. 스몰뱅 정권은 너무나도 인기가 떨어졌다. 스몰뱅은 추가 수단을 강구했다. 바로 이문세의 노래를 리메이크하자는 것이었다. 이문세의 '붉은 노을'을 리메이크하여 스몰뱅은 다시 소녀시대를 앞지르고 엄청난 인기를 얻게 된다. 잠시 백지영이 '총 맞은 것처럼'이라는 곡으로 스몰뱅을 추월했다. 그리고 다시 그것을 소녀시대가 앞지르고 있었으나 최근 힙합 그룹이라는 컨셉을 탈피?, 신인 여성그룹 2NE1과 함께 트롯트곡 '뢀리퐙' 디지털 싱글을 내 소녀시대를 추월한다, 그러나 그 뒤 2NE1의 배신으로 디지털 싱글 'Fire'에 역습당해 다시 침체기를 맞고 만다.

내부는 해체, 대외는 결속[편집]

2NE1의 'Fire'에 이은 미니 1집의 역습으로 휘청휘청하던 스몰뱅은 결단을 내리게 된다. 외부적으로는 정권을 유지하지만(얼마 안남은 팬들을 의식하여) 살아남기 위해서 개인 활동을 하자는 것이다. 그 결과 G-Drug-On이 세상의 모든 곡을 재조합한 1집을 발매하여 G-Drug-On의 이름을 다시 한번 확인했으며, 달도 연이은 디지털 싱글로서 생존 수단을 추구하고 있다. Death엉 또한 계약기간 만료로 떠난 프로그램에 빌붙어 근근히 먹고 살고 있고 BOTTOM도 방영중인 인기 드라마에 출연하고 있으나 패배의 생존 여부는 알 길이 없다고 한다. 이러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2NE1은 맨투맨 전략을 구사하여 역시 솔로 활동으로 스몰뱅을 압박하는 중이다. 또한 스몰뱅은 대외적 활동으로서 그룹의 결속을 '확인'이 아니고 '광고'하기 위해 '갓뎀'이라는 신곡을 발표한 바 있다.

활약[편집]

  • 스몰뱅의 Death엉은 SBS의 패밀리가 떴다 라는 예능 프로그램에서 큰활약을 하고 계약기간 만료로 떠났다. 안타깝군 덤앤더머.
  • 스몰뱅의 교복 광고는 스몰뱅의 인기를 올리는데 한 몫을 했다.
  • 스몰뱅이 나온 휴대 전화 광고는 스몰뱅이 날이 선? 사람임을 알리는 데 한 몫을 했다.

상표권 문제[편집]

스몰뱅은 빅뱅이라는 이름으로 데뷔했다. 그러나 어느 날 스몰뱅의 소속사로 한 통의 전화가 왔는데, 우주에게서 걸려 온 것이었다. 전화 통화에서 우주는 빅뱅이라는 이름이 자신의 생일을 의미하는 단어로서, 이것이 가수 이름 같은 하잘것없는 곳에 아무렇게나 사용될 경우 아무도 자기의 생일을 기억해 주지 않을 것이라며 자신의 심정을 토로하였다. 그리고 우주는, 이름을 빠른 시일 내에 변경하지 않을 경우, 지구에 소행성 비를 퍼붓겠다고 협박했다. 소속사 회장이 영화 〈아마겟돈〉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 관계로, 이들의 이름은 결국 스몰뱅으로 변경되었다. 혹자는 스티븐 호킹이 YG를 협박했다고도 주장한다.

관련 동영상[편집]

스몰뱅의 짝퉁인 빅뱅도 등장한다.

버닝썬 게이트[편집]

훗날 2019년에 버닝썬에서 폭행 사건이 일어나면서 스몰뱅이 빅뱅으로 진화하여 제대로 터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