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폰지밥 네모바지

From 백괴사전
Jump to: navigation, search
스폰지밥
보글보글 끓는 스폰지밥
스폰지밥, 보글보글 끓는 스폰지밥

스폰지밥 네모바지(영어: SpongeBob Squarepants, 듕귁어: 四角下衣 海綿男子(사각바지 해면남자))는 니켈로디언에서 만든 프로그램으로 바닷속 비키니 시티라는 곳에서 살아가는 천재 요리사의 일대기를 그린 만화이다. 하지만 몇몇 사람들은 태평양 한가운데 마리아나 해구 가장 아래쪽에 사는 노란색 희귀 해면동물의 다큐멘터리를 배경으로 만들어진 실화라고도 하지만 알 게 뭐야. 그리고 사실 비밀인데 스폰지밥은 사실 성인 애니메이션이고, 어디까지나 한국에서는 뭐 7세 이상 이라 해도 사실 처음에는 성인을 위한 거였다.

생김새[edit]

  • 일단 눈이 큰 것으로 봐서는 눈깔괴물의 일종일 가능성이 높으나 심슨처럼 눈알이 움직일 범위가 크므로 눈깔괴물에는 속하지 않는다.
  • 흰색 와이셔츠에 갈색 바지를 입고 있으며 줄무늬 오버니삭스를 신고 있다. 그래서 덕후들이 좋아한다 카더라. 이는 카더라 통신이 전한 것이므로 정확한 사실이니라.

배경[edit]

비키니 시티[edit]

노오란주인공의 친구가 사는걸 보면 비키니 시티의 복지혜택이 존나게 퍼주는 것을 볼 수 있다. 전형적인 삐–빨갱이식정책에 저러다 언제 될지 모른다. 이름부터 매우 같은데 사실상 이곳에 사는 모든 여성 물고기들은 비키니를 입는다고 한다. 그런데 물고기도 비키니를 입을 수 있나? 알 게 뭐야.때문에 덕후들이 더 좋아한다 카더라. 비키니 소리 들으니까 존나 꼴릴것같지? 개뿔도 없다. 참고로 여긴 태평양이다.

집게리라[edit]

  • 가게종류: 9등급 햄버거
  • 주메뉴 : 공산주의게살버거집
  • 사장: 집게사장(B.C 1020년~현재)[돈에 미치는 바람에 도 모르는 어린애 데려다가 돈도 지만큼 주면서 휴가도 지만큼줘서 술안주는 아동노동법 위반자로 냠냠]
  • 주방로동자: 스폰지라이스(B.C 1000년~현재)[사회는 도 몰라서인지 같은 대게새끼한테 당해가지고 휴가도 없이 빠지게 일하면서 반항도 못하는인민]
  • 계산뤈: 징징이(B.C 1007년~현재)[전형적인 학교자퇴하고 예술하고 싶다던 새끼들이 어떻게 되는지 보여주는 모범적 사례]
  • 손림: 뚱이? 참고로 정부에서 주는 돈으로 떵떵거리며 잘 살고 있다.

비키니 시티 중앙에 있는 7ㄷ등급 햄버거집이다. 주 메뉴인 게살버거를 파는 것으로 유명하지만, 최근에는 '조개 식당'이나 '플뤵크톤의 병신같은 식당' 등의 위협을 받고 있다. 그런데 아이러니하게도 공산주의 임에도 게살버거의 비법이 공개 안되는 이유는 집게사장이 돈을 밝혀서 자신의 동족인 게들의 살로 버거를 만들기 때문이라고 카더라. 그 증거는 아래와 같다.

1. 버거 이름이 하필 '게살버거'다.

2. 집게사장의 딸인 진주가 고래이다. 사실 집게사장은 자신에게 가정이 있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진주를 입양했는데 하필 고래가 걸린 것이다.

3. 돈을 밝히는 집게사장이 더 큰 이익을 낼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체인점을 개설하지 않았다.

4. 비키니시티를 통틀어서 게는 집게사장 한 명 뿐이다.

EBS는 좌파너구리가 그리고 있을 때, 한때 집게리아의 주방로동위원장이 짐이었었다고 나오기도 하고 공산주의게살버거가 나중에 집게동무버거로 이름이 바뀌는 에피소드가 있다.

방송사[edit]

대한민국에서는 5센트짜리와, 툰희버스(또는 윤희버스), 교육재방송공사에서 방영한다. 5센트짜리와 툰희버스는 등장인물 이름이 같고, 교육재방송공사는 독자적인 등장인물 이름을 쓴다. 그리고 5센트짜리의 스폰지밥 오프닝은 박정희 친척이 불렀다 카더라.

등장인물[edit]

뚱이, 스폰지밥의 방귀화
등장인물(?)들. 왼쪽부터 최고기, 죄거기, 다람이, 징징이, 뚱이, 스폰지밥

방송사에 따라서 이름이 조금씩 다른데 여기서는 닉툰(EBS, 듕귁어)로 표시하겠다.

예) 스폰지밥(스펀지송, 四角下衣 海面男子)

징징이(깐깐징어, 또는 깐징어, 姦姦懲魚)[edit]

(영어:스퀴드워드 텐타클스) 이 만화의 진짜 주인이시다!! 신을 천재라고 생각하는 미친 게이오징어인데, 그는 엄청나게 어마어마하게 잘생겼으며, 마치 소련식 정서로 살아가는 하루를 보내지. 따라서 아무도 이에 대해 태클을 걸고 있지 않기에 그의 착각은 여전히 계속되고 있다. 또한 오징어지만 다리는 6개이며 그중 2개는 로, 4개는 로 사용한다. 한때 금빛머리였다. 물론 지금은 없지만. 집게사장도 그의 미모에 반해 게으른 그를 짜르지 않는다. 스폰지밥뚱이가 그를 괴롭히는 이유도 그를 유혹했으나 실패했기 때문에 앙갚음 하고 있는 것이다. 최근에는 그의 미모로 수많은 사람을 홀린 그는 결국 성병에 걸려 탐스러운 금발 머리를 다 잃고 말았으나 그의 미모는 전혀 죽지 않았고 오히려 스킨헤드 간지가 되어 죄거기는 마초맨+게이를 발산하게 되었다. 하지만 최고기는 너구리를 좋아하기 때문에, 즹즹E라고 놀려서 징징이는 스트레스 뗌에 삐–씨빨로마아아아AAAAAAAAAAAAAAAAAAAAA!!!!!!!!!!!!!!!!!!!라고 말한다. 그리고 요즘 동전 줍는 징징이라는 게임의 주인공으로 활약중이다. 훗날 플랑크톤 사장이랑 협조할 운명이지.

스폰지밥(스펀지송, 四角下衣 海面男子, 來糢多智 首本智搏 )(B.C 1000 ~)[edit]

E틀러의 아들, 스폰지밥
이 부분의 본문은 스폰지밥입니다.

(영어: 스폰지밥 스퀘어팬츠) 매우 백괴스러운 작품 캐릭터이며 세기의 요리사이며 가라데(우리나라에 들어오면서 태권도로 순화해버렸다..... 하지만 알 게 뭐야) 유단자이다. 현재는 집게리아라는 7등급 햄버거점에서 주방장일을 맡으며 일을 하고 있으나 사실은 아돌프 술쳐먹어 힙합틀러의 친아들이다. 매우 병신같은 친구인 뚱이와 자신이 천재라고 착각하는 정신병자 이 만화의 주인공 징징이의 이웃이기도 하다. 그의 집은 세기의 요리사답게 8등급 파인애플로 이루어져 있으며 음식물로 만들려다가 말아먹어버린 애완동물 핑핑이(달퐁이)도 살지만 알 게 뭐야.

뚱이(별가, 別駕, 屯弛)[edit]

(영어:패트릭 스타) 매우 병신같은 스펀지밥의 이웃이다. 그러나 스펀지밥은 이 불쌍한 멍청이를 구원하기 위해 직접 친구역할까지 해 주었다. 그러나 근력만큼은 좋은지 매일 돌 밑에서 깔려서 생활한다. 거기에 초능력자라서 모래로 가전제품이나 가구를 만들고 돌 아래쪽에 속임수를 쓰기 위해 만든 구덩이가 있다고 했다는거야. 즉 그는 병신같지만 사실 IQ 430의 천재라고 할 수 있다. 근데 왜 이렇게 병신같냐면 뇌에 신경이 연결되지 않아서이며, 이것을 연결하면 본래 IQ 430의 모습이 나온다. (사실 그 IQ 430 뇌는 뚱이 뇌가 아닌 다른거 라지만 내 알바 아니다.)

집게사장(게걸사장, 執揭社長)[edit]

집게사장.jpg $이 글은 자본주의에£ 세뇌된¥ 이들¢ 쓴 글입니다!
이 글은 황金만능주의에 찌들어 돈$을 긁어모으고 있습니다. 혹시 이 대상과 접점이 있다면 지갑과 통장을 조심하십시오! 자칫 너의 돈$이 너에게서 순식간에 사라질 겁니다.
이대로 영원히!
Money.svg

집게리아라는 7등급 햄버거점의 사장으로 돈에 환장한 새끼이다. 하지만 그 돈을 쓸줄 모르는 삐–돌대가리이다. 그의 금고에는 다량의 돈이 있다고 학자들은 추측한다. 생물학적으로는 절지동물에 속하는 갑각류인데 딸이 고래다. 이유인 즉슨 집게사장은 고래와 결혼하고, 그 딸이 엄마를 닮았다 카더라.돈을 날리면 어디든지 달려온다. 즉 그는 가히 천재의 돈 후각을 지닌 것이다! 그리고 집게사장은 미쳤다. 집게사장은 집게리아에서 게살버거를 파는데, 집게사장이 '게'이므로 자기 동포를 팔아먹은 것이 되기 때문이다.

다람이(파다, 多襤伊)[edit]

(영어:샌디 칙스) 미국에서 바다속으로 파견되어서 비키니 시티를 파괴하라는 임무를 받은 변종 다람쥐다. 여자다, 여자..아니 암컷이다. 아님 수컷. 매우 고지식적이나 잠재된 능력을 가진 뚱이에게는 발끝에도 미치지 못한다. 그녀의 집은 공기를 충분히 공급해주는 센터로 이루어져있으나 내가 보기에는 비닐하우스다. 또한 그녀는 자신이 가라테 유단자라며 깝치고 다니지만 스폰지밥을 이기기에는 멀었다. 즉 이 은 미친 것이다.

퐁퐁부인(빵빵부인, 乓乓婦人)[edit]

예로 퍼프선생님이라고도 하면서 1991년 이전에 Mrs. 버브선생이라고도 하여 태평양에서 제일가는 자동차 운전면허 취득 학원의 원장이자 복어이다. 스폰지밥이 이 학원에 다니는데 스폰지밥의 천재적인 능력을 퐁퐁부인이 시기하여 항상 과락되도록 유도하고 있다.

플랑크톤(髴螂寇噋)[edit]

항상 집게리아가 망하도록 유도하는 삐–너구리 아줌마이다. 그러나 내면에 숨겨진 요리실력은 아무도 못따라간다. 그런데 요리에 쓸 머리를 집게리아 파괴에 쏟아부어서 이제는 뇌가 텅텅 비었다네~~ 또한 컴퓨터와 결혼했지. 이는 그리고 한번 인생 바꾸는 기계에서 지가 집게리아 사장이되고 집게사장은 변태가 되고 만다!!!

나(泥尼)[edit]

여기에 가 왜나오냐고? 엑스트라를 살펴보아라. 내가 나올 것이다.

바깥 고리[ed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