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부조작

백괴사전, 너희 모두의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조작백과
너희 모두의 조작백과
조작백과, 너희 모두의 조작백과
Adult neon.gif 후방주의! 안전하지 않음
이 문서에는 개방된 공간에 적합하지 않은 내용이 있습니다.
만약 후방을 잡히더라도 책임은 져드릴까요 말까요?

“승부조작이 최고랑께”

조작왕 마서스, 승부조작을 하고 명품옷을 입으며.

“승부조작 ㅅㅂㄹㅁ”

하이트 씨발키즈 감독 이명근 감독, 승부조작으로 팀에서 신상문을 뺀 주전들이 쫓겨나고 자신도 직무정지를 당하며

“몇골 먹고 져줄까? 한 골이면 되지?”

오스트리아, 독일과의 경기를 승부조작 해주면서.

승부조작대한민국독일, 쌀국을 포함한 여러 국가에서 일어나는 범죄이다.

승부조작이 일어나는 장소[편집]

주로 스포츠 경기에서 일어나며 에이스의 역할이 중요한 경기일수록 일어나기 쉽다. 2010년엔 대한민국의 국가스포츠 스타크래프트, 2011년엔 대한민국의 K-리그에서 일어났다 카더라. 야구는 1명을 매수하면 일어날 수 없고 팀 전체를 매수해야 하는데 쌀국에서 블랙삭스 사건처럼 팀 전체를 매수한 사례도 있다.

하는 방법[편집]

일단 상대 팀 에이스나 주장에게 배춧잎을 먹이고 져달라고 한다. 배춧잎으로 안되면 29만원을 써야 된다 카더라. 특히 야구 같은 경우는 배춧잎으로 해결할 수 없고 사과상자와 29만원의 조합으로 팀을 매수해야 한다. 또한 승부조작은 어디에서나 들키면 되므로 관련된 모든 사람은 배춧잎을 충실히 먹여야 한다. 뭐?정부 차원의 일이라고? 그럼 남산 밑으로 끌고 가던가.

2010년 스타크래프트 승부조작사건[편집]

True.svg 이 문단은 사실을 근거로 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이 문단은 비록 백괴사전에 등록되어 있지만 최대한 사실에 근거하여 만들어진 문단입니다.

면책 조항: 이 틀이 달려 있더라도, 사실이 아닐 수 있습니다.

2010년 스타크래프트 승부조작 사건은 김택용에게 본좌자리를 내준 마재윤이 외부 브로커의 의뢰를 받고 마재윤이 D'oh재욱과의 경기에서 자기 스커지뮤탈에 박는 병크를 터트리는 것으로 시작되었다. 그 이후 마재윤은 진영수김창희, 박찬수 등을 꼬드겨 함께 승부조작을 했고 그러다가 마재윤이 자기 스커지를 뮤탈에 들이박는 병크를 계속 터트린 걸 의심한 팬들과 스타크래프트 관계자들이 떡검에 알려 드러나게 되었다. 그 이후로 진영수, 김창희, 박찬수는 군대에 갔고 마재윤은 징역1년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았으나 아프리카에서 WOW 최종보스로 부활해 WOW 유저들의 사냥감이 되고 있다.

도보시오[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