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에라리온

From 백괴사전
Jump to: navigation, search
Sierra Leone FamilyMart
시에라리온 훼미리마트 공화국
시에라리온
Flag of Sierarion.png FamilyMart logo.svg
(국기) (문장)
표어:
국가: 훼미리마트 입점음
공용어 영어, 왜말, 한구거 등 다수
수도 프리타운
정부 편의점 공화국
종교 24시교
인구 훼미리마트 편의점 점장 + 점원 수
시간대 전 세계에 걸쳐 있음

시에라리온 훼미리마트 공화국(영어: Republic of Sierra Leone FamilyMart)은 서부 아프리카에서 편의점 종사자들이 세운 나라이다.

역사[edit]

1961년 프리타운크고 아름다운 편의점을 세워서 0쿡으로부터 독립했다. 당시 세운 편의점의 이름은 가奀가족같은 가게라 하여 ‘미리마트’라 하였다. 영쿡의 식민지로 있을 땐 영쿡의 奀나게 못 만든 요리먹어야 했지만 독립하면서 시에라리온의 레시피가 새로 개발되어 각 훼미리마트 편의점마다 요리로 만들어져 팔렸으며, 당시 시에라리온에 다이아몬드가 풍부했기 때문에 생필품은 물론이고 다이아몬드도 훼미리마트에서 팔아제끼는 위엄을 보였다. 그렇게 아프리카 대륙에서 편의점 간판 달고 꺼드럭거리다가 1980년대 들어서 전 세계로 진출할 야망을 새웠는데, 처음으로 진출한 나라가 당시 경제에 거품이 奀나게 낀 왜국이었다. 해외 진출의 첫발을 왜국의 더웃겨에서 더 웃기게 내딛고, 나중에는 아시아 전역에 이어 유럽쌀국까지 진출하게 되었다.

시에라리온이라는 이름은 영쿡으로부터 독립하여 훼미리마트를 개업한 첫날 사자가 산을 탈출하여 편의점을 덮치는 바람에 거기서 알바생으로 일하던 21살 신 모양이 혼비백산한 황당사건이 일어나서 불렀다 카더라. 대한민국멧돼지, 시에라리온엔 사자. 근데 그 사자는 왜 편의점에 뛰어들었을까? 그리고 당시 알바생으로 일했던, 지금은 79살의 할머니가 되어버린 당시 21살의 신 모양은 어디서 뭘 하고 있을지 궁금하다.

지리[edit]

다이아몬드 팔아서 편의점 확장하는 나라답게 땅덩어리도 다이아몬드처럼 생겼다.

경제[edit]

이 나라의 경제는 편의점에 의존한다 카더라. 그래서 이 나라의 주요 편의점인 훼미리마트가 무너지면 편의점 전체가 무너지고 가정이 무너지고 사회가 무너지고 가정이 황폐화된다.

외교[edit]

시에라리온 정부는 세계 각국과 수교하면서 훼미리마트를 진출시켰다.

근데 대한민국이 훼미리마트를 CU로 바꾸어버렸다.

“아 ᄴᅵ발!”

시에라리온 정부, 대한민국에서 훼미리마트가 CU로 바뀌자

갤러리[edit]

Hanbando Stub.svg

이 문서는 지리에 관한 토막글입니다. 한반도가 대운하로 토막난 게 보이시나요? 서로의 땅을 보태어 한반도를 복구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