십일조

From 백괴사전
Jump to: navigation, search
Achtung.svg 이 문서를 편집하시기 전에
어떤 사람이 보기에는 이 문서의 내용이 너무 가짜 같아서 실제 내용으로 수정하고 싶을 것입니다.
그러나 이곳은 유머를 즐기는 백괴사전입니다. 진지한 내용으로 문서를 채우고 싶으시다면 위키백과가십시오.
백괴사전의 이러한 특성을 무시하고 편집하는 경우, 문서를 망치는 짓거리로 몰릴 수 있습니다.
Jesus gun.jpg
당신이 이 글을 보는 동안 이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신들과 성인들과 정령,
각종 요정, 요물, 악마, 귀신들이 전쟁을 벌입니다!

이 글을 보는 동안 당신의 뒤쪽에서는 하나님, 알라, 붓다, 제우스와 올림포스 12신들, 힌두교의 수억 신들, 날아다니는 스파게티 괴물 및 기타등등의 모든 신들이 각자의 성인들과 함께 싸움을 벌이고 있습니다!
골때리는 종교 분쟁에 휘말리거나 참여하기 싫거든 조용히 뒤로가기 버튼을 누르거나 무시한 듯 시큼하게 이 문서를 보십시오.
백괴사전의 문서는 어느 한 종교로 쉽게 기울어질 수 있는 문서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잘못해서 지옥에 들어가더라도 저희 백괴사전은 책임 못 집니다.
면책 조항 : 이 틀이 달린 글은 거의 사실이 아닐 수도 있고, 맞을 수도 있을 것 같기도 합니다.

시빌조(Civil租) 또는 11조(十一兆)는 개김교가 좋아하는 떡밥이다. 시빌조는 개김교 먹사들의 주요 외화벌이 수단인데, 시민의(Civil) 세금(租)이라고 해서 시빌조라고 부른다. 또한 천국에 가기 위해서 채워야 하는 액수가 11조원이기 때문에 11조라 부르기도 한다.

특징[edit]

11조는 교회를 다니는 시민들이 내는 일종의 세금으로, 반드시 꼬박꼬박 내야 한다. 일반적인 국가들의 세금은 자신의 수입에 비례하여 특정 비율로 걷어가는 것에 반해 이 세금은 11조라는 일정한 금액을 채울 때까지 내면 된다는 독특한 특징이 있다. 따라서 11조 앞에서는 가난한 사람과 부자들이 모두 평등하다...고 하지만, 사실상 돈이 많은 사람이 유리하다.

11조원을 채우는 방법[edit]

교회에서는 사람들이 11조원을 아직 다 채우지 못했다는데, 사실은 회계장부를 교회마다 감추고 있어서 알 수가 없다. 목사들은 하나님이 더 원하시고 있으며 11조원을 채워야 천국에 간다고 강변한다. 11조원을 장난삼아서 대한민국 1만원권 지폐를 차곡차곡 쌓으면 110km 두께가 된다. 놀라서 숨이 멎을지도 모르지만?, 사실 이 금액은 연봉 1억이면 11만년을 숨만 쉬고 벌면 되고, 연봉 1000억이면 110년을 숨만 쉬고 벌면 되는 간단한 액수다.

목사마다 11조원의 기준이 다른데, 시골 촌동네의 작은 교회에선 십시일반 모아서 11조를 달성하자고 새마을 운동을 하지만 차가운 도시의 큰 목사님은 손이 크시기 때문에 개인당 11조를 채우라고 강요한다. 한 마디로 와 목사님은 구원받으려다 뼈밖에 안남고 지옥에 떨어질지도 모른다.

11조원을 채울 시[edit]

11조원을 채우면 달랑 9원을 획득한다. 이렇게 되면 11조-9원인 10999999999991원만큼 손해를 보게 된다. 그래도 이만큼의 비용을 지불하면 지옥이 아닌 천국으로 갈 수 있는 특권을 얻게 되기 때문에 예수쟁이들은 이 금액을 채우려고 끊임없이 노력한다. 그러나 이 돈은 대부분 매우 불투명하게 운영되기 때문에 이 돈이 먹사의 호주머니로 들어가는지, 아니면 천국 유지보수 비용으로 날아가는지는 예수도 모른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