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From 백괴사전
Jump to: navigation, search
아파트피디어, 윤수일의 백과사전
Guideline icon e1.svg 절대 아파르트헤이트 따위로 읽지 마라! 죽이는 수가 있다!
New Bouncywikilogo 60px.gif
위키백과 할거야 안 할거야!!
아파트
방법:생물 분류 읽는 법생물 분류 읽는 법
아파트먼트
서울 강남구 도곡동의 고층아파트숲. 이 숲은 이거니에 의해 타워팰리스라고 명명되어졌다.
서울 강남구 도곡동의 고층아파트숲. 이 숲은 이거니에 의해 타워팰리스라고 명명되어졌다.
멸종위기등급
과잉 (특히 대한민국)
생물 분류
계: 식물계
문: 속씨식물문
강: 목본강
과: 아파트먼트과
학명
Apartmentus Jaglishius

“별빛이 흐르는 다리를 건너, 通明星橋
바람 부는 갈대 숲을 지나, 過風蘆林
언제나 나를 언제나 나를, 恒我常我
기다리는 너의 아파트 ....”

한시 연구가 윤수일, 노래 아파트 중에서

아파트먼트(줄여서 아파트, 영어: Apartment, APT; 영어: Flat; 조선어: 아빠트, 다층 살림집; 왜말: アパート) 또는 공동 주택은 아파트먼트과의 식물이고 나무의 일종이다. 많은 사람들은 아파트가 의 일종이라고 생각하지만, 분류학에 따르면 집은 절지동물의 일종이고 아파트는 식물이므로 결코 같은 종이 아니다.

생태

아파트먼트는 속씨식물의 일종이며, 원산지는 소련또는 로씨야이다. 현재 대한민국, 일본듕귁 일부지방과 홍콩?, 싱가폴, 대만, 마카오에 주로 분포한다. 또한 유럽이나 쌀국 뉴욕 등지에서도 아파트먼트 개체군이 발견되기도 한다. 물론 대한민국 입장에서는 귀화식물이다. 수명은 50년으로 알고 있으나 대한민국에서 인위적으로 양식된 일부 아파트는 불과 20년이 채 되지 않는다. 아파트가 말라 죽을 때가 되어 아파트 밭을 갈아 엎어 다시 심는 작업을 재개발이라 하며, 덜 마른 아파트의 속을 긁어서 다시 채워 넣는 작업을 리모델링이라 한다. 또한 대한민국에 귀화했을 당시에 아파트의 색깔은 회색계통의 칙칙한 색깔이었지만 지금은 매우 다양하다. 다 자란 아파트의 높이는 약 30~50m 이다. 하지만 서울 강놈구 일부 지역에서는 높이가 270m를 넘는 아파트가 발견되기도 하였다.

일부 인간들은 다 자란 아파트의 속을 긁고 거기서 생활을 한다. 속을 잘 긁어서 벽을 최대한 얇게 만들수록 더 고급의 과정으로 친다. 이런 식으로 수 많은 사람들이 속을 긁어낸 아파트를 가리켜 타운이라고도 한다. 심한 경우에는 한 곳의 아파트 밭에서 3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사는 경우도 있다! 이러한 경우를 풍자사람장이라 비하하는 경우가 있다.

현재 아파트먼트는 식물계의 황소개구리, 베스, 붉은귀거북 취급을 받고 있다.

대한민국에서의 아파트 역사

대한민국에 아파트가 외래종으로 도입된 때는 1956년이라 한다.

서울 강놈 개발과 아파트

강놈에는 아파트 숲들이 정말 많아서 콩나물 떡시루 취급을 받고 있다고 하지만, 대한민국 국민들은 여전히 아파트 안에서 부를 즐기고 있다.


5대 신도시

아파트가 없는 청정지대인 천안천안교대 일대에도 요즈음 아파트가 빠르게 번식하고 있다.

도보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