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그리버드

From 백괴사전
(Redirected from 앵그리 버드)
Jump to: navigation, search
화난 백과
성질이 뻗친 백과사전
화난 백과, 성질이 뻗친 백과사전
      잠깐만! HoXY 앵그리 비디오 게임 너드 또는 엔젤 비트 문서로 가려다가 실수로 이 문서에 온 게 아닌가?
Mmorpg-addiction.jpg Achtung.svg경고! 이 게임은 하면 할수록 헤어나오기 어렵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대상은 , GTA, 팀포2, 마크, 러브 플러스··· 또는 이들에 버금가는 중독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항시 세뇌 당하지 않도록 알아서 각자 조심하십시오!
Choding.jpg 초딩이 쓴 글
이 글은 초딩 혹은 초딩 수준의 어른이 쓴 글입니다.
글이 어른스러워지거나 편집이 제대로 되면 이 틀을 지워주세요.
Jam.png 이 문서는 이 없습니다.
꿀잼이 듬뿍 들어간 글을 만드는 데는 너희 모두의 노력이 필요합니다.
Hi.jpg 이 생물은 굉장한 살인마입니다!
이 생물은 살인마이니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Kill.PNG
New Bouncywikilogo 60px.gif
이집트 디제이의 기우제가 홍수를 일으켰다. 아래 링크로 튀어라!
앵그리버드
앵그리 버드, 절대로 해서는 안 되는 게임
피처 폰보다도 못한 휴대 전화로도 플레이할 수 있다.

“알 훔쳐가지 마! 시발, 알 훔쳐가지 마!! 성질이 뻗쳐서 정말...시발, 알 훔쳐가지 마!!”

새, 돼지들이 둥지에서 알을 훔쳐가자 성질이 뻗치며

“다른 데 잡아가지 마! 시발, 다른 데 잡아가지 마!! 성질이 뻗쳐서 정말...시발, 다른 데 잡아가지 마!!!”

새, 잡혀서 리우데자네이루로 팔려가자 성질이 뻗치며

스마트폰의 컴퓨팅 파워는 1969년 NASA가 보유했던 모든 컴퓨팅 파워를 합친 것보다 강력하다. 그런데 NASA는 그 구식 컴퓨터로 유인우주선을 로 날려보냈고, 나는 를 돼지에게 날려보내고 있다.”

앵그리 버드 중독자

“포물선 운동의 예에는 앵그리버드, 앵그리버드 리오, 앵그리버드 시즌즈, 앵그리버드 스페이스, 앵그리버드 스타워즈가 있습니다.”

물리 선생, 화난 새에 중독되며

“↳ 우주 공간은 섭씨 -273도이므로 우주 공간에 돼지를 방치하면 돼지는 얼어 죽게 됩니다.”

지구과학 선생, 화난 새에 중독되며

앵그리버드(Angry Birds)는 핀란드휴대 전화자살 폭탄 테러 게임이며 문명에 준하는 중독성을 가진다. 혹자는 이 게임이 스마트폰 전용 게임이라고 하지만, 실제로는 아주 오래된 휴대 전화로도 문제없이 플레이할 수 있다고 한다.

내용[edit]

유전자 조작 초록색 돼지들이 둥지에서 알을 훔쳐가서 프라이를 해 먹었다. 이에 성질이 뻗친 새들은 새총을 이용하여? 돼지의 집에 테러를 범한다.

백괴스러운 점은 새가 둥지를 지키지 못한 이유가 달랑 모기 한 마리 때문이라는 것이다. 모기가 자신들의 알 위에 앉자 빨간 새가 모기를 온몸으로 날린 후? 죽을 때까지 짓밟고 난리치는 사이 돼지가 알을 훔쳐간 것이다. 이에 새들이 돼지에게 핵폭탄을 날리면서 이들을 테러하기 시작한다. 그런데 실제 게임에서 날아가는 것은 핵폭탄이 아니라 새들 자신이다. 아마 핵폭탄이 고갈된 모양이다. 그런데 더욱 이상한 것은 여기에는 흰색 닭과 앵무새가 안 나온다. 얘는 어디서 왔을까?

새의 종류[edit]

K-20110415-776576.png
  • 레드(홍관조): 빨간색이다. 새총으로 쏘아 그냥 부딪히는 무식하고 잉여로운 새다. 그런데 스타워즈 시리즈에서는 염력으로 광선검을 휘두른다. 앵그리버드 2에서는 목소리만으로도 크고 아름다운 건물을 부순다.
  • 블루즈(제이,제이크,짐)(산파랑지빠귀): 하늘색이다. 날아가던 도중 순식간에 무성 생식으로 3마리로 분열되는 유전자 조작 새이다.
  • 척(카나리아): 노란색이다. 그냥 날아가다가 갑자기 가속된다. 광전사로부터 돌진 스킬을 배운 듯하다. 울음소리는 WRYYYYYYYY! 혹은 구아바아아아!
    • 레이저 척: 보라색으로, 척이 블랙홀에 빨려 들어가면서 유전자가 변형되어 레이저처럼 일직선으로 날아갈 수 있도록 개조되었다. 울음소리는 피죠오오오오오온!
  • 밤(알 수 없는 핀치새): 검은색으로 진짜 자살 폭탄 테러를 행하는 새이다. 역시 유전자 조작이다. 폭탄이 터질 때 주변의 파동을 이용하여 돼지를 죽이는데, 이때 감싸는 나무나 돌은 멀쩡한데 안에 돼지가 죽는다. 아마 통배권을 배운 듯하다.
  • 마틸다(씨암탉): 흰색. 알을 되찾기 위해 나와서 백괴스럽게도 을 버리는 유전자 조작 새이다. 유전자가 조작되어 폭발성의 알을 낳을 수 있고, 알을 낳고 나면 달걀 프라이가 되어 튀어오른다.
  • 할(큰부리새): 녹색으로 부메랑처럼 다시 돌아와서 공격한다.
  • 테렌스(홍관조): 빨간색이며 초고도비만이므로 무게로 죄다 조쥐고 부순다. 참고로 우주에 가기 위해 블랙홀로 들어가면 유전자가 변형되어 초록색이 된다.
    • 윙맨: 테렌스가 레슬링을 배우면서 이 가명을 쓰고 있다. 뭐든지 조지고 부신다.
  • 마이티 이글(흰머리수리): 고약하기 그지없는 청어 통조림 형태로 0.99 딸라에 팔리는 새로, 수르스트뢰밍을 매우 좋아하여 수르스트뢰밍이 있는 곳이라면 어디든지 날아가서 근처의 모든 것을 파괴하는 유전자 조작 독수리이다. 사면 수르스트뢰밍의 냄새 때문에 남은 새들이 모두 질식사 하고(이는 마이티 이글의 홀로코스트라는 추측이 돌고있다.) 발사 대상이 생선으로 바뀐다. 발사하면 그림자 속의 새가 수르스트뢰밍을 먹기 위해 통조림이 떨어진 곳으로 척보다 빨리 날아가서 돼지 및 구조물을 파괴한다. 아마 유전자 조작을 하다 부작용이 생긴 것 같고, 광전사로부터 초 고급 수련을 30년 동안 받은 것 같다.
    • 스페이스 이글: 우주 공간에서의 마이티 이글. 새 한 마리를 죽일 수 있는, 냄새가 약한 수르스트뢰밍을 던지면 웜홀을 통해 이동하여 수르스트뢰밍을 먹으면서 사정거리 내의 돼지 및 구조물을 파괴한다. 웜홀을 통과하는 데 에너지를 많이 소모하고, 수르스트뢰밍의 냄새가 약해 비교적 천천히 날아오기 때문에 스테이지에 있는 돼지를 100% 파괴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으며, 웜홀의 설치 및 통행료가 존재하므로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없다.
    • 마이티 드래곤: 추석에 찾아오는 용으로, 마이티 이글한테 수련을 받은 듯하다.
  • 버블스(찌르레기): 주황색이다. 2012년이 가까워지자 할로윈 때 날아와 새총에 오른 새이다. 씨름을 잘하고 터치에 예민해서 조금만 건드려도 몸을 뽀빠이마냥 부풀려서 주변 돼지를 압사시키는 악랄하기 그지없는 새다.
  • 아이스버드: 얼음처럼 생긴 얼음별 출신의 외계 새로, 주변의 돌이나 나무, 돼지 등을 가리지 않고 얼릴 수 있다. 근데, 정작 물을 못 얼린다. 백괴스럽다!
  • 스텔라(갈라 앵무새): 분홍색이다. 풍선껌을 불어서 돌, 나무, 돼지 등을 떠오르게 한다.
  • 실버(바다매):은색 내지 회색의 새다. 앵그리버드 2와 앵그리버드 트랜스포머에서만 등장하는데 날아가는 중에 한바퀴 공중회전해 영 좋지 않은 곳을 가격한다. 암컷이라서 곶통을 모르는 건 당연지사. 그래도 이 공중회전 능력이 딱히 좋은 건 아니라 다행(?)이다.
  • 해로운 새 (참새): 원래는 해로운 새도 있었으나 마오쩌둥의 손가락질 하나로 사라졌다 카더라
  • 알: 알이다. 스페이스 시리즈에서는 블랙홀을 소환한다. 블랙홀을 소환해 주위의 모든 물체를 빨아들이지만 가끔은 오히려 흩어져 버리기도 한다.

화난 새의 공격으로부터 살아남는 법[edit]

Tumbleweed01.gif

슬픈데, 설명이 필요한지?

핀란드에서의 본명[edit]

백괴스럽게도 몇몇 새들은 핀란드에서의 본명이 따로 있다. 타 국가들은 영미권 이름에 맞춰서 발음을 좇으려 빠지게 노오력하나, 핀란드 본사에선 그딴 거 별로 신경 안 쓰는 모양이다. 근데, 폴란드도 만만찮다.

한글 로마자 키릴 문자(로마자 전자) 핀란드 기타
레드 Red Ред(Red) Red レッド(일, Reddo)
銳德(중, Ruì dé)
블루스
제이, 제이크, 짐
(The) Blues
Jay, Jake, and Jim
Синяя троица(러시아, Sinyaya troitsa)
Синя трійця(우크라이나, Sinya triitsya)
Джей, Джим и Джейк?(러시아, Dzhei, Dzhim i Dzheik)
Джей, Джейк і Джим(우크라이나, Dzhei, Dzheik i Dzhim)
Jimi, Jani ja Joni ザ・ブルース(?, za burūsu)
Die Blauen(독일어)
Os Azuis(포르투갈어)
Jay, Jake y Jim(서반아어)
Jay, Jake et Jim(불어)
Jay, Jake i Jim(폴란드어)
Chuck Чак(Chak) Sakke チャック(일, Chakku)
Bomb Бомб(Bomb) Pommi Bombe(독/불)
Bomba(폴란드)
ボム(일, Bomu)
마틸다 Matilda Матилда(Matilda) Matilda Mathilda(독/불)
Matylda(폴란드)
マチルダ(일, Machiruda?)
테렌스 Terence Теренс(Terens) Tero テレンス(일, Terensu)
Hal Хэл(러시아, Khel)
Хел(우크라이나, Khel)
Hemmo ハル(일, Haru)
버블 Bubbles Бабблз(Babble) Ilmo Bubu(포르투갈)
バブルス(일, Baburusu)
스텔라 Stella Стелла(Stella) Stella ステラ(일, Sutera)
실버 Silver Серебрянка(Serebryanka)  ???
마이티 이글 Mighty Eagle Могучий Орёл(러시아, Moguchii Oryol)
Могутній орел(우크라이나, Mogutnii Orel)
Mahti Kotka Potężny Orzeł(폴란드)
Poderosa Águia(포르투갈)
マイティイーグル(일, Maiti Iiguru)

돼지의 종류[edit]

초록 유전자 조작 돼지의 종류. 약한 것부터 강한 것까지 순서대로 나타냈다.
  • 막내돼지: 그냥 호구다.
  • 둘째돼지: 작은 돼지보다 체력이 좋다.
  • 첫째돼지: 중간 돼지보다 체력이 좋으며, 작은 돼지를 빼고 일반적인 돼지이다.
  • 군모 돼지: 돼지 중에서도 세 번째로 강하다. 보통 군인이며 TNT수류탄에도 끄떡없다. 헬멧 부분이 더 많이 방어한다.
  • 스탈린 돼지: 두 번째로 강한데, 수염이 달린 바보다. 다른 돼지들이 씨익하며 웃을 때 이 돼지만 눈을 감고 후후훗하고 웃는다.
  • 킹 피그: GPS와 강한 지배자이다. 최고의 체격을 가지고 있다.
  • 여왕 돼지: 원래 중간보스 격으로 왕 돼지 이전에 나오려고 했지만 개발단계에서 짤렸다 카더라.

속편들[edit]

대륙의 실사판 앵그리 버드

앵그리 버드 시즌스[edit]

할로윈크리스마스, 밸런타인 데이, 성 패트릭의 초록 행운, 부활절 달걀, 여름 소풍, 중추절 특집이다. 돼지들이 별별 장식을 다 하고 나오는데 이 광경을 보다 보면 속이 백괴스러워지게 하는 특성이 있다. 시즌 2011 할로윈부터 크게 부풀어오르는 백괴스러운 가 등장했으며, 2012년 1월에는 의 해를 맞이하여 마이티 이글의 유전자를 옮겨 심은 듯한 이 등장하였다. 또한 로비오™가 명절을 찾기 힘들었는지 할로윈과 크리스마스를 재탕했다.

현재 로비오는 귀차니즘에 빠져, 2012년부터는 15개씩만 업데이트해준다 카더라.

결국, 2017년 들어 업데이트는 하지도 않는다.

앵그리버드 리오[edit]

영화 《리오》의 스토리를 따라 돼지를 죽이는 대신 다른 새를 구출하거나 원숭이를 죽인다. 가 이 유전자 조작 새들을 팔아먹으려고 리우데자네이루로 끌고 가자 꼭지가 돈 새들이 장사를 망치려고 다른 새들을 풀어버리고 튀어버린다. 최근에는 리오 2를 통한 업데이트도 나왔다! 대단한 듯. 이것도 지금은 업데이트 소식이 없다.

그런데, 여기서는 영화 《리오》에서 나오는 이상한 새가 나온다지?

앵그리버드 스페이스[edit]

훔친 알을 새들이 계속 되찾자 알을 훔쳐 우주로 달아난 녹색 돼지들을 새들이 블랙홀을 타고 쫓아가서 혼내주는 이야기이다. 무중력 공간에서 돼지는 숨을 쉴 수 없지만, 새들은 블랙홀에 빨려들어가면서 유전자가 조작되어 숨을 쉴 수 있다. 오리지널, 시즌, 리오에서 나오던 새들 중 블랙홀 근처에 없었던 유전자 조작 닭, 앵무새는 아직 블랙홀에 빨려들어가지 않았다. 참고로 얼음별에 살던 얼음 새는 지구 대기층에 나타난 블랙홀을 통해 등장한다.

앵그리버드 스타워즈[edit]

스타워즈의 스토리를 따다 붙였다. 새들과 돼지들도 스타워즈 비슷하게 변했다.

앵그리버드 스타워즈 2[edit]

스타워즈 1~3의 스토리를 따라 진행된다고 하며 앵그리 버드 스타워즈 2에서는 돼지를 발사해 새를 죽인다고 한다. 피규어를 지르게 하기 위해 피규어를 이용해 새를 소환하게 했으나 어차피 대한민국에서는 구할 방법이 없다고 한다.

앵그리버드 스텔라[edit]

기존의 앵그리버드는 분홍색 새 빼고는 안 나오고 심지어 왕 돼지도 안 나오며 적들의 대장은 백괴스럽게도 새다. 역시 피규어를 지르게 하기 위해 피규어를 이용해 코스튬을 언락하게 했으나 어차피 대한민국에서는 이놈도 구할 방법이 없다.

앵그리버드 트랜스포머[edit]

새들과 돼지들이 트랜스포머의 몸을 획득하고 알들도 트랜스포머가 되어서 피기아일랜드를 개판 직전으로 만드는 초 패륜짓을 저질러서 연합해서 이들을 조진다는 스토리아다. 피규어를 지르게 하기 위하여 많은 효과를 넣었지만 대한민국에서는 이놈조차 구할 수가 없다.

앵그리버드2/앵그리버드 2[edit]

돼지들에게 길러졌다는 실버라는 백괴스런 설정을 가진 새를 플레이하는 대신 할을 플레이 할 수 없었는데 2018~2019년에 스텔라, 버블과 함께 나왔다. 결국 새는 7+3마리로 오리지널과는 달리 백괴스럽게도 어떤 새를 발사할 건지도 고를 수 있다. 이외에도 아레나라고하는 PvP와 클랜이라는 게 있는데 심히 클래시 로얄의 표절이 의심스러우나 알 게 뭔가? 참고로, 아이오에스는 앵그리버드와 2를 띄어 쓰는데, 안드로이드는 붙여 쓴다. 자기네 게임 이름에도 통일성이 그리도 없다니!

앵그리버드 다이스 & 앵그리버드 아일랜드[edit]

로비오가 겜 만들기 귀하지 아니하여서? 한국 회사에 개발을 맡겨 맹그러졌다. 앵그리버드 다이스는 돈슨의 자회사였던 조이시티에서, 앵그리버드 아일랜드는 NHN의 자회사인 629스튜디오에서 개발됐다. 앵그리버드 다이스는 말 그대로 주사위 게임이다. 조이시티의 게임 중 하나인 주사위의 신에서 캐릭터만 바까뼜다. 돈슨의 자회사답게, 현질유도는 역시 못 따라잡는다. 1년도 안 돼서 섭종.앵그리버드 아일랜드는 꽤나 퀄리티가 좋았는데 무슨 이유에선지 앵그리버드 다이스보다도 단명했다.

앵그리버드 내 한국어[edit]

앵그리버드의 효과음은 물건이 충돌하는 소리를 제외하고는 전 세계적으로 자주 쓰이는 감탄사(하하하, 닭 울음 소리... 등)로 이루어져 있다. 그렇지만 모두 그렇지는 않다. 예를 들어 돼지가 다치거나 없어지면 헐, 허걱, 지랄 등의 말을 남긴다. 때때로 도ㅑ지 울음 소리가 펴웡신이기 때문에 빗맞은 경우와 돼지 울음 소리가 시너지를 일으켜 사람의 분노를 무한에 달하게 한다. 그뿐만 아니라 분열 새가 날아가기 전에 잘 들어보면 한국어로 '아놔'라 하고, 빨간 새가 날아가기 전에 잘 들어보면 ""나~잉여야!!!""라고 하고, 하얀 똥싸개는 새총 줄이 잡아당겨지면 '손들어!'라고 한다. 분홍 새의 경우 '이거다!' 혹은 '얘들아!'라고 말하기도 한다. 또한, 돼지가 죽을 때 하품이라고 말하기도 한다. 이는 대한민국의 위엄이 휘바휘바 나라에서도 통한 것으로 추측된다. 그리고 빨간 새의 경우 날아가는 도중에 한 번 더 누르면 가끔 가카~!!! 를 외치며 쥐박이를 옹호한다.

한편 화난 새가 우주로 가자 보라색 레이저 새는 '냉장고 열어'나 '의자왕' 혹은 '피죤!'이라고 한다. 핀란드뿐만 아니라 지구 밖의 우주까지 통한 것 같다고 카더라 통신이 전했다.

앵그리버드 내 외국어[edit]

앵그리버드가 휘바 공화국산이라서 외국어도 많이 섞여있다. 홍진호가 좋아한다고 전해지는 앵그리버드 2에서 레드는 Occupied!라며 날아간다. 이 급한데 화장실에 가 있는 듯하다. 또한 척은 구아바를 사랑하고 울버린의 광신도이기 때문에 구아바라거나 울버린이라며 날아가기도 한다. 도ㅑ지들은 새들을 폄하할 때 뷁!(break!)이라고 도발한다. 문희준 팬인건 이해가더라도 자신의 앞날은 생각치 못한게 흠이다. 또한, 가끔씩 Hyvä라고도 하는데, 새들에게 쳐맞는 주제에 뭐가 그리도 좋은 건지는 알 수 없다.

비밀[edit]

Angrybirds 1 6 exit.png

아이폰용과 광고 없는 안드로이드용 앵그리버드는 유료지만 광고가 들어간 안드로이드용과 구글 크롬용 앵그리버드는 백괴스럽게도 무료이다.[1] 이에 아이폰 사용자들은 로비오™본사에 씨밤쾅을 날리고 있다.

또한, 중추절을 기념해서 듕귁에서 앵그리버드를 건든 탓인지는 모르지만, 아무튼 종료 화면에서 버튼이 서로 바뀌었다.

척 노리스의 애완동물[edit]

사실 믿기는 어렵지만, 척 노리스에게는 7년 전 산 새가 있다. 그 를 너무 많이 죽여서 척 노리스의 돌려차기에 대한 내성이 생겼고, 그 새는 국립정신병동에 이렇게 말했다.

Quot-op.svg 여기 미친 사람이 동물을 죽이고 있습니다! Quot-cl.svg
앵그리 버드

라고 했지만, 정신병동에 있는 사람은 이렇게 말했다. “그만해 이 새같으니.”

결국, 정신병동에서는 알 게 뭐야일 후 척 노리스를 체포하러 갔지만 공간이 척 노리스를 무서워해 그 영원히 죽었지만 다시 살아났다.?

화난 새들의 [edit]

최근 카더라 통신에 따르면, 이 유전자 조작 새들의 알은 폭탄새로 터뜨려도, 하얀 똥싸개가 알로 터뜨려도, 아무튼 어떻게 해도 깨지지 않는다고 한다. 그러므로 이 알을 먹는다면 그 돼지는 이가 죄다 나가버릴 것이 뻔할 것이라고 혹자가 주장하고 있다.

혹자의 주장에 따르면, 돼지들은 알을 프라이를 해 먹으려고 가져가는 것이 아니라, 다른 이유로 가져가려는 것이라고 한다. 또한, 화난 새들의 알은 껍질이 너무 단단해서 영원히 부화하지 못한다고도 주장하고 있다. 아님 말고.

최근 비밀리에 발표된 핀란드의 Emiya Mulzomdao교수의 논문에 의하면 알이 곯았다고 한다. 이 교수의 논문에 의하면 이 알은 조선 초기에 어느 닭이 낳은 알이라고 전해지는데 이 알을 세종대왕이 사다가 황희에게 하사했더니 알이 모두 곯아 바다로 버려졌고 해류에 몸을 맡겨 핀란드 혹은 버드 아일랜드라 추측되는 곳에 옮겨지게 되는데 이 알들 중 깨끗해 보이던 알 3개만 주워서 부화시키려 했지만 실패했다고 한다. 그러나 이 논문이 신빙성이 좀 떨어지는 게 알 게 뭐야번째로 깨끗하다던 알에서 실버가 태어났기 때문에 알이 모두 곯았다고 단정짓기는 이르다고 한다.

스웨덴 국기[edit]

앵그리버드를 할 때 어느 맵에서 돼지들이 있는 곳을 잘 살펴보니 스웨덴 국기가 있었다.

핀란드스웨덴의 외교적 관계는 혹자도 잘 모르지만, 국경이 접해있는 나라다. 하지만 앵그리버드의 어느 맵에서 핀란드산 앵그리버드가 전차와 소총...엄밀히 말해 발사만 못 하는 고자 소총으로 무장한 돼지들을 단죄하는 내용이다. 그러나, 정작 전차의 꼭대기에는 스웨덴 국기가 걸려져 있다!

눈깔괴물이 된 새와 돼지[edit]

핀란드도 개발에 성공한 눈깔괴물. 첫 시험 대상은 역시 앵그리버드다. 그 중에서도 실버가 당첨당했다.
코를 확실히 달아 사실상 첫 핀란드산 눈깔괴물이라고 한다. 이 돼지의 이름은 커트니(Courtney).

쌀국과 왜국이 눈깔괴물로 오타쿠들에게서 돈을 쏠쏠이 삥뜯어가는 꼴을 보고, 핀란드도 보고서 따라했다. 개발사는 당연히 핀란드의 유명 게임 기업인 로비오가 맡았다. 이 눈깔... 아니, 새와 돼지는 올해 개봉할 영화인 앵그리버드 더 무비 2에 출연할 예정이다.

응용[edit]

주석[edit]

도보시오[edit]

화난 새가 초록 유전자 조작 돼지와의 전투에서 이겼다.

바깥 고리[ed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