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아치

백괴사전, 너희 모두의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양아치백과, 정신을 갉아먹는 백과사전
Disambig grey.svg날라리’ 문서는 여기로 넘어오거든. 그니깐 순 우리말로 날라리인 악기에 대해서는 태평소 문서를 보란 말이다.
Disambig.svg 이 문서는 나쁜 양아치에 관한 것이거든. 그니깐 백괴사전의 마스코트인 착한 양아치에 대해서는 잉어 문서를 보란 말이다.
방법:생물 분류 읽는 법생물 분류 읽는 법
양아치
우주를 배회하며 음란과 폭력, 방탕을 찾아다니는 양아치의 모습.
우주를 배회하며 음란과 폭력, 방탕을 찾아다니는 양아치의 모습.
생물 분류
계: 동물계
문: 척색동물문
강: 어강
목: 초시공목
과: 양아치과
속: 양아치속
종: 양야치종

양아치는 음란과 폭력, 방탕을 먹고 사는 위험한 물고기 또는 이 물고기에 감염된 생물체를 일컫는 말로 쓰인다. 대표적으로 백괴고래가 있다.

생태[편집]

음란과 폭력, 방탕을 먹고 사는 이 양아치는 '양분'이 충분한 곳에서 자연발생적으로 발생한다. 이들은 시공을 초월하여 움직일 수 있기에, 자신이 살던 곳에서 먹잇감이 떨어져도 시공을 초월하여 양분이 풍부한 곳으로 옮겨갈 수 있어, 이들이 한 번 발생하면 이들의 감각범위 내에서 이들의 먹이를 모조리 제거하지 않는 이상 이들을 절멸시키는 것은 불가능하다. 양아치의 양분은 폭력, 음란, 방탕 등이 알려졌으나 언제부터인가 패드립이란 것도 양아치의 주된 양분인 것으로 밝혀져 있다. (굳이 말하자면 '패드립'은 폭력의 하위 범주에 들어가긴 한다)

양아치는 무한한 수명을 갖고 있다고 일컬어진다. 단순히 새로운 양아치가 발생하여 자연사한 양아치의 수효를 채워주는 것인지도 모르나, 시공을 초월하는 양아치의 특성상 그 생태를 정확히 파악하는 것은 불가능하기 때문에 양아치의 수명과 번식력 등을 논하는 것은 무의미하다.

기생 생물로서의 양아치[편집]

지구에서 이들은 위험한 생물로 분류되는데, 이는 음란과 폭력과 방탕이 일정 수준 이상 이른 생명체가 양아치의 주변에 있을 땐 그 생물체의 속으로까지 들어오는 일이 있기 때문이다. 이렇게 를 잠식당한 생물은 자신의 몸을 제어할 권리를 양아치에게 빼앗겨, 양아치의 먹이인 음란폭력, 방탕을 생성하는 것을 최우선의 삶의 목표로 갖고 생활하게 된다. 이 셋은 지구에서는 다른 생명체에게 피해를 가하지 않고서는 얻어내기가 극히 힘든 개념이다.

더 안 좋은 것은, 양아치의 숙주가 생성한 음란, 폭력, 방탕에 수많은 다른 생물체가 오염당하고 이들이 그대로 양아치의 먹잇감이 되어 또다시 음란, 폭력, 방탕을 생성하는 악순환에 빠진다는 것이다.

양아치에게 뇌를 잠식당한 생물은 정신은 거의 전부라고 해도 좋을 만큼 퇴화하여 본능을 관장하는 부분밖에 남지 않게 될 뿐 아니라 - 외모마저도, 얼굴에 병신이란 말을 써놓고 다닌다는 표현이 어울릴 정도로 극도로 퇴화하게 된다. 단 예외적으로 외모가 진화했다는 사례도 발견되었다 - 종국엔 자신을 잠식하는 양아치와 동화되어 양아치의 생체 로봇에 지나지 않게 된다.

양아치는 자신의 목적을 효율적으로 달성하기 위해 숙주의 육체 능력을 키워주기도 하는데, 이 때문에 어떤 생물체들은 일부러 양아치에 감염되기도 한다. 단, 원치 않게 양아치에 감염된 경우나 자신이 양아치에 감염된 것을 후회하는 경우엔, 동화가 충분히 이뤄지기 전에 양아치에게 능동적으로 저항하면 속박에서 해방될 수도 있음이 알려졌다.

양아치가 좋아하는 환경[편집]

당연한 말이지만 양아치는 자신이 먹이로 섭취하는 물질인 음란과 폭력, 방탕이 풍족하게 존재하는 환경을 좋아한다. 이런 환경의 모든 예시를 들려면 지면이 부족하겠지만, 대표적인 세 가지의 예를 아래에 들어 보도록 하겠다.

카더라 통신[편집]

이 부분의 본문은 카더라 통신입니다.

카더라 통신에선 그곳에 접속하고 있는 무수히 많은 정신체의 수와 정신력에 비례하여 무수히 많은 정보가 유통되는 데다가, 양아치의 세 가지 먹잇감 중 두 가지에 해당하는 음란과 방탕은 카더라 통신에서 가장 많이 유통되는 정보이기 때문에, 이곳은 양아치가 가장 많이 서식하는 환경이 되었다. 이 때문에 어떤 문화권에선 카더라 통신에 대한 접근권을 허가제로 관리하거나, 아예 카더라 통신에 접속하는 것을 공식적으로 금지하는 경우도 있다. 그러나 아직도 카더라 통신은 양아치의 주 서식 환경이다.

중2병 환자의 뇌[편집]

이 부분의 본문은 중2병입니다.

중2병 환자의 관심사는 양아치의 먹이와 일치하기 때문에, 양아치는 중2병 환자의 뇌를 우선적으로 먹는 경향이 있다. 중2병 환자의 뇌 속에서 발생하는 것이란 설도 있지만, 양아치의 정확한 생태를 논하는 것은 전적으로 의미가 없는 일임은 이미 위에서 밝혔다. 다만 이 경우는 숙주가 중2병에서 치유되면 자신의 뇌 속에서 양아치를 몰아내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양아치에게 있어선 카더라 통신만큼 선호받는 공간은 아니다.

하층민 사회[편집]

이곳은 전통적으로 대부분의 문화권에서 양아치의 요람으로 여겨진다. 세계 대부분의 나라에서 하층민 사회를 파괴하려 하는 것은 이 때문인데, 하층민 사회를 파괴하는 구체적인 방법으로는 복지강국 스웨덴의 경우처럼 하층민의 생활 수준을 끌어올려 양아치의 먹이에서 관심을 접게 하는 경우나, 무한경쟁의 나라 쌀나라에서처럼 하층민을 자신의 나라에서 물리적으로 격리시키고 절멸시키는 경우 등, 다양한 수단과 방법이 관찰된다.

현재까지 알려진 양아치의 주된 서식처[편집]

미술가 "양아치"씨

도보시오 : 양아치의 변종[편집]

  • 음란, 폭력, 방탕 대신 허영이나 위선, 절망 등을 먹고 사는 변종도 발견되었다. 하지만 어떤 경우에도 공통적으로 적용되는 사항은, 이들 물고기에 감염된 숙주는 자아를 잃고 이들의 먹이를 생산하는 생체 로봇에 불과하게 된다는 것이다.
  • 유머와 희망 등을 먹고 사는 이로운 변종도 발견되었다. 이 중 유머를 먹고 사는 변종은 현재 백괴사전에 서식하며 자신의 먹이인 유우머를 창조해 내고 있다. (백괴사전의 로고를 참조하라. 어쩌면 전설 속 4용자의 무공이, 무적의 생물이라 일컬어지는 양아치의 정신을 개조할 수 있을만큼 뛰어나다는 반증이 될 수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지금은 숙주를 조종하는 능력이 완전하지 못하기 때문에 이 물고기가 바라는 만큼의 질 높은 유머는 생성되지 않는다는 것 같다. 일명잉어라고 불린다.
    • 이곳에마저도 양아치의 공격이 있었다. 그 덕분에, 이 문서의 백괴사전 로고에 서식하는 물고기는 양아치와 같은 모습으로 변형되어 버렸다. 지금도 한마리 남아있는데 그것은 백괴고래이다.
Symbol star FA.svg 특집 기사
이 글은 특집 기사입니다. 좋아하는 글을 특집 기사로 만들고 싶으면 특집 기사 요청에 알려 주세요.
특집 버전: 2012년 1월 12일 요약된 버전: 양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