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음

백괴사전, 너희 모두의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Dihydrogenmonoxide.jpg Achtung.svg경고! 이 문서는 대한민국에서 금지된 중독성 강한 마약성 물질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이 물질을 소지 또는 복용하면 대한민국 에 의해 감방에 끌려갈 수 있으니 주의하십시오. 이 물질을 복용했을 때의 부작용이나 이러한 물질을 소지하고 있다가 마약 소지가 발각되었을 때 받을 형량에 대해서는 백괴사전책임지지 않습니다.이 물질을 소지 또는 복용하면 대한민국 에 의해 감방에 끌려갈 수 있으니 주의하십시오. 이 물질을 복용했을 때의 부작용이나 이러한 물질을 소지하고 있다가 마약 소지가 발각되었을 때 받을 형량에 대해서는 백괴사전책임지지 않습니다.

얼음(IUPAC: Crystallized Dihydrogen Monoxide, CDHMO, 관용명: Ice)는 매우 유해한 일산화 이수소가 고체화된 물질이다. 일산화 이수소와 같이 얼음 한 분자는 산소 하나와 수소 둘로 이루어져 있으며 분자식은 H2O이다.

구성 성분[편집]

얼음은 유독한 일산화 이수소로 이루어져 있기에 많이 섭취할경우 생명이 위험하다지만 알 게 뭐야.

얼음의 유해성[편집]

  1. 가던 자동차가 미끄러져 교통사고가 나게 한다.
  2. 사람이 미끄러져 뇌진탕에 걸리게 한다.
  3. 의 뇌를 얼린다.
  4. 의 온도가 내려가 저체온증에 걸리게 만든다.
  5. 하늘에서 떨어지면 우박이라는 흉기로 변신하여 지구를 공격한다.
  6. 얼음에 혀를 대면 혀가 얼음에서 떨어지지 않는다.

분포[편집]

얼음은 북극, 남극, 냉장고, 실험실 등에 많이 분포한다. 요즘 정숙이네도 얼음이 나온다고 한다. 그 외에도 날씨가 미쳐 돌면 가끔 하늘에서 얼음이 쏟아지기도 하는 일이 터지는데, 이걸 보고 대박이라 하여 사람들은 이 기상 현상에 우박이라는 이름을 붙였다. 더운 나라보다 추운 나라에서 더 자주 볼 수 있으며, 가끔 이 열과 압력을 받고 얼음으로 변하기도 한다. 사람들은 이 원리를 이용해 스케이트라는 것을 개발하였으며, 스케이트장에서는 스키장에서 다 사용하고 남은 눈을 사용한다.

변이[편집]

얼음은 물이라는 물체로 변이가 되는데, 절대로 단순한 상 변화가 아니다. 이는 물의 밀도가 얼음의 밀도보다 높을 수 있다는 것으로 증명할 수 있다. 지구 온난화 문제가 심각해져서 점점 지구의 얼음이 점점 물로 변하고 있어, 얼음의 양은 점점 부족해지고 있는 실정이다. 그러나 일방통행의 법칙은 이 현상을 매우 당연한 것으로 규정한다. 얼음땡이라는 한 서적에 의하면 얼음은 열을 가하지 않고도 '땡'이라는 간단한 주문으로 변이가 된다고 한다.

도보시오[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