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머니

백괴사전, 너희 모두의 백과사전
(엄마에서 넘어옴)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Undictionary
백괴낱말사전에서 어머니의 뜻을 찾을 수 있습니다.
10 어머니.

어머니(魚-MONEY, 표준어: 고깃돈, 조선어: 고기돈, 고등어: 파딱푸떡떡푸)는 물고기들이 사용하는 공용 화폐의 단위다. 어머니는 3%의 미역, 2%의 게맛살, 13%의 간장게장, 82%의 정체를 알 수 없는 성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가다랭이포, 갈치, 고등어, 꽁치, 메갈로돈, 멸치, 상어, 새치, 염치, 바벨 피시 등이 사용하여 먹을 수 있고 맛이 아주 좋다. 그러나 우어어나 쿠워어어등의 크레이지-피시로 분류되는 물고기들이 제정신이 아니라는 이유와 양아치 특유의 양아치즘으로 인해 이유 없이 이 화폐를 물고기 공용 화폐로 인정하지 않았고, 그 결과로 인해 물고기들의 전쟁인 물고기 키워가 발발했지만 알 게 뭐야. 하여튼 어머니는 해력 1999382년 가치를 인정받아 공용 화폐로 인정되었다.

어머니의 경제 가치[편집]

집세[편집]

물고기들 역시 집세를 낸다. 자신이 판 모래동굴 속에 사는 물고기들은 집세를 낼 필요가 없으나 임대 산호초 아파트 같은 곳은 계약비만 99999어머니를 내야 하며 말미잘 호화주택 같은 경우에는 가격으로 따질 수 없다고 한다.

월급[편집]

물고기들은 월급을 어머니로 받는다. 물론 물고기의 직업이나 계층에 따라 받는 월급은 전혀 다른데, 가장 천한 직업으로 평가받는 청소놀래미의 경우는 한달에 608어머니를 받을 수 있으며 일반적인 시민 계층이라 할 수 있는 범치의 월급은 한달에 2,000어머니,주로 해외에 치안 유지를 위해 파병되는 물총고기복어청새치같은 직업의 경우에는 한달에 9,000어머니+위험수당을 받는다.또한 해마들은 해마대회에서 1등을 하면 어마어마한 상금을 받을 수 있다고 한다. 그러나 고래 대통령이나 복어 등의 국K-1의 봉급은 월급단위로 했을 시 무려 15,600어머니+뒷돈을 받는다고 하니,이것은 불공평하다. 억울하면 출세하라고 항변하고 있지만 어머니는 일반 동전처럼 관대하지 않아서 부정한 돈은 폭발해버린다.

환율[편집]

1어머니는 약 5,000원과 비슷한 가치를 지닌다고 알려져 있다. 따라서 물고기의 국회의원들이 받는 돈을 원으로 환산하면 약 78,000,000원 (7,800만 원)으로, 물고기 세계에서도 청렴한 국회의원은 살아남기 어렵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물고기 키워[편집]

어머니를 물고기 공통 화폐로 인정할 것인가 아닌가를 놓고 벌어진,어머니를 공통화폐로 인정하는 집단?와 어머니를 부정하는 집단?간의 치열한 전쟁을 뜻한다.

문학 속에서의 어머니[편집]

박재삼 시인의 '추억에서'라는 시에도 어머니가 등장한다.

진주(晋州) 장터 생어물(生魚物)전에는
바다 밑이 깔리는 해 다 진 어스름을,
울엄매의 장사 끝에 남은 고기 몇 마리의
빛 발(發)하는 눈깔들이 속절없이
은전(銀錢)만큼 손 안 닿는 한(恨)이던가.

(중략)

...달빛 받은 옹기전의 옹기들같이
말없이 글썽이고 반짝이던 것인가.

— 박재삼, 『추억에서』

이 시에서 화자는 마마몬의 고생스러운 삶에 대해 회상하며 그리움을 느끼는 것으로 생각하기 쉽지만, 실은 여기서 말하는 은전(銀錢)이 바로 어머니를 뜻하는 것이라 볼 수 있다. 따라서 이 시의 주제는 4대강 사업이라던가 대운하 사업 등으로 서민 물고기의 생활이 힘들어지지 않을까에 대한 작가의 고뇌와 번민이라 할 수 있다.

참고로 이 내용은 대갈 순종 능력 시험언어 영역에서 반드시 출제될 것이라 카더라. 아니라고? 알 게 뭐야.

도보시오[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