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트로피

백괴사전, 너희 모두의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무질서백과, 어지럽혀진 백과사전
당신의 뇌가 급증하는 정보량을 이기지 못하고 폭주하는 모습 이 문서는 그 내용이 위키백과처럼 진지하고 어려워서, 읽는 순간 다음과 같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음 글을 읽는 순간 가 급증하는 정보량을 이기지 못하고 타버릴 것이며,
컴퓨터마저 제 기능을 못하게 될 것입니다.
Dialog-stop-hand.svg 이 무기는 너무나도 위험합니다!
부디 이 문서를 읽고 꼭 살아서 돌아오소서!

면책 조항: 이 무기로 인해 죽거나, 다치거나, 재산을 잃는 등의 피해를 입어도 백괴사전은 절대 책임지지 않습니다.

Ultimate gun.jpg
Bouncywikilogo small.gif
위키백과에 들어가지 않으면 한글이 될 것입니다.
엔트로피

뛰는 놈보다 나는 놈의 엔트로피가 더 크다.”

루돌프 클라우지우스

“내가 죽거들랑 를 새겨다오.”

제임스 맥스웰, 커피를 마시며

“넌 나 새기셈.”

루드비히 볼츠만, 맥심 커피를 마시며

“누구 것인지 알 게 뭐야.”

피터 앳킨스, Physical Chemistry 8thE 원고를 마무리하며

“질서와 엔트로피, 영원한 순환이죠.”

하이머딩거, 과학의 약진이 코 앞으로 다가왔다며

엔트로피의 발견[편집]

엔트로피루돌프 클라우지우스가 선물 상자를 통해 발견해 낸 괴물이다. 당시 루돌프는 산타 클로스가 쌓아놓은 547.73m의 선물 상자 옆을 지나가던 도중 뿔 끝으로 그것을 살짝 건드려서 순식간에 무너뜨렸는데, 그 후 산타 클로스의 협박으로 이 상자를 다시 쌓게 되었다. 상자를 다시 정리하는 것이 무너뜨리는 것보다 훨씬 어렵다는 것을 깨달은 루돌프는 이를 이용하여 무시무시한 무기인 엔트로피를 발견했으나 이것을 이용하기 전에 산타 클로스에게 쫓겨난 후 다시는 그의 눈에 띄지 않았다고 한다.

엔트로피의 실체[편집]

엔트로피는 열역학 법칙 제 2편이라는 소설에 등장하는 파멸의 근원으로서, 결국에는 우주도 멸망시킨다는 무서운 존재이지만 실제로는 무색무취이므로 그 위험성을 쉽게 실감하지 못한다. 이 엔트로피는 백괴스럽게도 모든 것을 어지럽히는 혼란 스킬을 시전하면서 자신의 힘과 능력을 더욱 증대시킨다. 뿐만 아니라 어디든지 빠지지 않고 존재하는 절대자와 같은 존재이므로, 지금 너의 옆자리에서도 무엇이든 뒤죽박죽 엎어놓고 있다. 대한민국 사람들은 보통 엔트로피를 무질서도 증가라고 했지만, 루드비히 볼츠만은 경우의 수에 로그를 가두고 상수를 적당히 곱한 값을(S=k log W) 엔트로피라 하며 경우의 수가 증가하는 것의 당위성을 주장했다. 그는 그것을 발견한 후 루돌프 사슴 클라우지우스를 들여 놓은 다음 무덤에 S=k log W를 사슴뿔로 새겨달라고 부탁한 바 있으나 사슴이 먼저 죽어버리자 자신이 아끼던 사슴을 두고 이 세상에 살 수 없다며 자살했다고 한다. 이 일련의 과정 역시 엔트로피가 관여한 것으로, 그는 자신을 연구한 자들을 용서하지 않는다.

엔트로피를 죽이는 방법[편집]

발터 네른스트는 시원한 을 마시며 안락의자에 앉아 소설 열역학 법칙 제 3편을 읽던 도중 엔트로피를 죽이는 방법을 발견하게 되었는데, 그것은 온도를 절대영도로 만드는 것이었다.

  • 이면

그렇지만 이에 분노한 엔트로피가 자신의 능력으로 절대영도를 만드는 것 자체가 불가능하도록 막아놓았으며, 네른스트에게 사람을 죽이는 스킬을 주어 고통스럽게 만들려는 시도를 하였다. 그 후 플랑크가 이것을 구체화하였는데, 그 역시 수식을 완성한 후 보름 만에 사라졌으며, 현재까지 그의 행방을 아무도 모르고 있다. 그러나 브라이언그린의 저서 '우주의 구조'에 따르면 자연적으로 엔트로피가 감소할 수도 있다. 당신이 전쟁과 평화 693장의 정리된 원고를 던졌을 때 엔트로피가 그 원고를 다시 정리해놓지 못할 확률은 0분의 1확률이다. 이 확률을 믿을 수 있는가? 이 확률은 정확하다!

엔트로피 관련 수식[편집]

Jam.png 이 문단은 잼이 없습니다. 꿀잼이 듬뿍 들어간 글을 만드는 데는 너희 모두의 노력이 필요합니다. 바보같이 웃기지 않는 법도 참조해주세요.
  • (사슴이 발견한 것)
    • 엔트로피는 악당 중에 악당이어서, 자신의 세력을 확장하기 위해서라면 어떤 일도 마다하지 않는다는 것이 w에 나타나 있다.
  • (루드비히 볼츠만이 발견한 것. 옥스토비와 앳킨스가 알 게 뭐야라면서 log 대신 ln을 썼다.)
    • 분자들의 분포를 루드비히 볼츠만과 낙서하던 제임스 맥스웰은 자신이 탄 커피 향에 취해 그 식이 자기 것인 양 착각했다고 한다.
  • (플랑크가 구체화한 식)

이것에 관련된 내용이 적다고 생각하여 더 생각해내려고 하다가는 도 엔트로피에게 죽을 것이다. 삼가 고(故) 너의 명복을 빕니다.

엔트로피의 활약[편집]

엔트로피는 현재도 수많은 사람들과 고양이모기를 죽이고 있으며 백괴사전의 글을 읽고 있는 너의 컴퓨터에도 과부하라는 핑계로 을 붙이고 있다. 너의 이마나 컴퓨터가 뜨거워져 있다면 그것은 틀림없이 엔트로피의 만행이다. 평등 에너지 사상을 주장하면서 온갖 마찰과 기상 이변을 일으키고 있으며, 그 외에도 당신이 나쁘다고 생각하는 모든 행동을 저지르고 있다. 한편 엔트로피에게는 불꽃놀이캠프파이어 등을 즐기는 백괴스러운 취미도 있다.

도보시오[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