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 티그레

From 백괴사전
Jump to: navigation, search
에바 5호기안의 프리다 수아레스

엘 티그레(스페인어: El Tigre)는 5센트짜리에서 제작한 애니메이션으로, 슈퍼 악당과 슈퍼 영웅 사이에서 갈등하는 주인공과 악당 앞잡이 여자 친구의 모험을 그리고 있으며, 인기가 너무 없던 나머지 5센트짜리에서 제작을 중단한 바 있다. 물론 이제까지 부은 돈이 있는지라, 연합 제국대한민국에서도 방영하고 있다고 한다.

줄거리[edit]

악당들이 판을 치는 미라클 시티라는 멕시코의 작은 도시에서 매니 리베라라고 불리는 13살짜리 주인공은 화이트 판테라라 불리는 슈퍼 영웅 아버지와 푸마 로코로 불리는 슈퍼 악당 할배와 살며, 13살의 어린 나이인데도 경찰서장 집 딸내미 프리다 수아레스와 친구 먹었다.

한 번씩 악당이 출현하면, 아버지 등살에 못 이겨 자신의 벨트를 이용하여 El Tigre로 변신하는데, 악당들을 미라클 시티에 위치한 화산으로 던져 버리면 화산이 자동 분출하여 악당들을 구워 버리기도 한다. (물론 주인공도 마찬가지로 구워 버리는 신통한 화산이다.) 그러다가 대부분 할배의 유혹에 빠져 악당들과 같이 놀긴 하지만, 아버지에게 걸리는 날에는 욕을 바가지로 먹는다.

주요 등장인물[edit]

  • 매니 리베라: 이 애니메이션의 주인공. 본명은 마누엘 파블로 구티에레스 오브라이언 에키후아 리베라(길기도 무지하게 길다… 이게 무슨 사람 이름인지도 헷갈린다)로, 간단히 매니라고 불린다. 미라클 시티에서 모험 아닌 모험을 벌이며 학교에선 문제 학생으로 뽑히나, 자신이 차고 있는 변신 벨트로 인해서 남들이 건들지 못한다. 심심하면 아버지를 따라 악당을 무찌르러 가나, 늘 악당들에게 밟히고 찢기고 하기 때문에 변신을 해도 말짱 꽝인 주인공이다. 취미는 할아버지와 같이 은행 털러 가기와 파티하기.
  • 로돌포 리베라: 매니의 아버지로, 변신할 때 옷을 찢는다. 상당한 미남이나, 외모 콤플렉스(+귀차니즘)으로 인해 레슬링용 마스크를 착용한다. 직업이 5개가 넘으며, 영웅 놀이로 인해 현재 아내인 마리아 리베라하고 이혼 상태다. 역시 노는 건 적당히 놀아야 한다.
  • 그랜파피 리베라: 매니의 할아버지이자 로돌포의 아버지로, 푸마 로코란 이름의 슈퍼 악당이다. 로돌포와 달리, 매니를 초 슈퍼 악당으로 키우길 원하고 있으며 매니도 할아버지를 좋아하기 때문에 할아버지를 많이 따른다. 슈퍼 악당답게 황금색 솜브레로를 변신시키며, 이 모자를 이용하여 소매치기 등을 할 수 있는 엄청난 장점이 있다.
  • 마리아 리베라: 매니의 어머니로, 로돌포와 이혼한 후 가수로 지내다 위험한 미라클 시티의 사서가 되었다. 물론 아들이나 남편이 싸우는 걸 보면 기겁하고 발작한다.
  • 프리다 수아레스: 빵빵한 집안의 막내딸 그리고 문제 학생으로, 아버지는 미라클 시티의 불행한 경찰서장(슈퍼 악당들이 판을 치고 다니기 때문에 경찰서는 아무런 쓸모가 없다…)이고 어머니는 판사이다. 등장인물들 중에서 제일 맷집이 세지만, 변신을 못한다(단, 매니의 벨트를 훔쳐서 차면 변신이 가능하다). 어쩌다 보니 매니의 여친이 되어 미라클 시티를 휘젓고 다닌다. 물론, 매니를 뒤에서 조종하는 앞잡이로 심심하면 악의 길로 인도하는 역할을 맡고 있다. 취미는 록 밴드에서 기타 치기랑 좀비가 되어 뇌를 먹으려고 다른 사람의 골통을 무는 것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