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오피스

From 백괴사전
Jump to: navigation, search

열린사무실(영어: OpenOffice.org, 한국어: 오픈오피스, 조선어: 렬린사무실)이란 다양한 건물에 장착하여 사용할 수 있는 자유 사무실 운용 도구를 뜻한다. 문서는 열린 문서 표준을 사용하기 때문에 아무 사무실에서나 사용할 수 있다. 태양에서 1999년 8월에 인수한 별사무실의 모형에 토대를 두고 있으며, 별사무실 모형은 빌 게이사무실이 퍼지는 것을 막기 위해 2000년 7월에 공개되었다. 표준을 잘 지킬 뿐만 아니라 공개판이기 때문에 모두에게 열려있으며, 그 덕에 품질이 좋다고는 하지만 실상은 모조리 열려 있어 은밀한 일을 할 수 없다는 단점 때문에 사람들의 발길이 뜸해지고 있다.

저작권[edit]

열린사무실은 자유 도구이며, GNU 약소 공중 사용 허가서(LGPL) 딱지가 붙어 있다. 하지만 김일성 룬룡 프로그람에서는 리를 수정했는데 조선콤퓨터쎈터에 릐해 보호된다고 나와있다. 한 마디로 GNU 릉룡 프로그람을 베꼈지만 라이쎈쓰는 GNU가 아니다. 빌 게이의 사무실과 거의 비슷한 기능과 자유 도구란 특징을 가진다. 무단 침입이 가능해 대털이 와서 모조리 다 털어가도 어쨌든 열린 사무실이다. 그렇기 때문에 열린 사무실은 늘 텅텅 비어 있다. 열린 사무실은 절대 닫힐 수 없게 기계조작 설치가 되어 있어, 몰컴하다 불현듯 사무실에 들어온 상사에게 들키기 딱 좋다. 즉 야동 따위는 볼 수 ㅇ벗다.

분열[edit]

열린사무실에 도둑이 침입하고 난리가 나자 이 사무실은 네사무실, 산소사무실 등 여러 사무실로 쪼개졌다. 그러나 이들의 실상은 열린사무실과 별반 다를 것이 없어 외면당하고 있다. 하지만 그 중에서 별사무실은 일부 기능을 잠가놓았다. 그렇지만 기반은 열린사무실이나 별사무실이나 다 거기서 거기라 별사무실 역시 텅텅 비어가고 있다. 현재는 그 사이를 틈타 유니티로 LibreOffice가 들어갔다.

부품[edit]

참고[edit]

  • 열린 사무실에서는 아무리 관리자여도 위뷁이나 백괴사전의 문서를 보호할 수 없다. 이 특징 때문에 위키 관리자에게는 금지된 장소로 널리 알려져 있다.
  • 우분투 11.04?로 업데이트하면, 열린사무실은 온데간데없고 LibreOffice가 깔려 있다. 그런데 UI는 그대로야!!!

Desktop PC.png

이 문서는 컴퓨터에 관한 토막글입니다. 파란 화면의 습격을 받은 모니터가 보이시나요? 서로의 두뇌 안 코드를 긁어모아 운영 체제를 새로 짜 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