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달

백괴사전, 너희 모두의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흑괴사전
반달백과, 반달 반반달달 반반반달달달 반반반반달달달달 반반반반반달달달달달 반반반반반반달달달달달달 반반반반반반반달달달달달달달 반반반반반반반반달달달달달달달달 반반반반반반반달달달달달달달 반반반반반반달달달달달달 반반반반반달달달달달 반반반반달달달달 반반반달달달 반반달달 반달
Bouncywikilogo small.gif
You are watching Wikipedia.
온달

온달고구려의 유명한 장군으로, 한때는 바보였으나 배우자인 평강공주 덕에 싸움 및 생활의 기술을 알게 되어 바보에서 벗어난 자서전적 인물이다. 수많은 사람들이 온달의 용기와 지능을 본받아 훌륭한 사람이 되려고 노력하지만 온달을 반만 닮은 자들이(즉 용기는 닮지 못하고 바보성만 닮은 사람들이) 위키백과백괴사전 등지에서 문서를 파괴하고 다니면서 온달의 이름에 먹칠을 하고 있다. 온달을 반만 닮은 자들을 흔히 '반달리스트' 또는 '반달러'라고 부른다.

그렇다면 이제, 온달을 반만 닮은 자들이 하는 행위가 백괴사전에 지대한 피해를 끼친다는 추측을 할 수가 있는데, 온달이 어떤 행위를 통해 장군이 되었는지는 며느리도 모른다고 하지만, 최근 윤희가 온달의 정의에 관한 ?을 내면서 온달에 관한 연구가 늘어나고 있다. 그렇다면 윤희의 온달에 관한 정의가 뭔지 구경이나 해 보자.

온달에 관한 정의[편집]

반달리스트들이 온달을 오해하여 위키 등지에서 문서를 파괴하고 다닌다는 것은 너무 쉬우므로 미천한 이라도 알 것이다. 윤희는 온달이 반달을 저지르던 인간이 점차 심심해지면서 스케일 크게 한번 터뜨려볼까 해서 저지르는 게 온달이라고 정의한다. 물론 혹자는 온달에 관한 더 자세한 정의를 알고 있으나, 여백이 부족해 생략한다.

온달스러운 삶[편집]

온달은 바보였기 때문에 한때 미천한 짓을 하고 다니기는 했지만 옛날에는 위키 따위가 없었기 때문에 현재 반달러들이 하고 다니는 행동은 하고 다니지 않았다. 온달스러운 삶은 멍청했던 사람이 똑똑한 사람과 사귀면서 자신의 새로운 면을 발견함으로써 그 삶이 좋은 방향으로 바뀌어버리는 것을 일컫는다. 그러니 멍청한 도 평강 공주와 같은 사람을 만나서 바뀔 수 있다. 그러나 막장 드라마가 아닌 이상 그런 사람을 만날 수 있는 확률은 0.000000001%도 안 되며 설령 만난다고 해도 바뀔 확률은 이에 못 미친다. 그렇기 때문에 온달이 전설적인 행운아로 남게 되는 것이다. 이렇게 되기도 힘든 온달이 범죄로 분류된 것은 당시 온달을 질투하는 사람들의 모략과 반달러들의 오해, 그리고 막장 드라마가 주는 좋지 않은 인식의 합작품일 뿐이다.

반달과의 관계[편집]

온달은 본래 반달과는 관계가 없었으나, 온달을 본받는다고 주장하는 사람들이 반달을 저지르고 다니는 바람에 이 둘은 엮이게 되었다. 그러나 이미 온달은 죽었기 때문에 명예훼손죄로 고발할 수가 없어, 그의 유가족이 반달가슴곰과 그들을 살리는 국립공원관리공단의 멸종위기종복원센터에게 고소미를 먹일 준비 중이라고 한다.

온달의 용기와 지능에 대해 감탄한국인들은 완전한 형태를 갖춘 보름달에 온달이라는 이름을 붙여 주었다. 여기에는 상현 또는 하현이 약간의 기간이 지나면 보름달이 되듯이? 반달리스트들도 약간의 기간이 지나면 온달처럼 똑똑하고 훌륭한 사람이 되기를 바라는 우리 선조들의 바람이 들어 있다.

도보시오[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