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괴사전, 너희 모두의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파일:Join The Resistance.jpg
옴 단위를 공부하고 있는 중생들

은 피부병의 일종으로, 피카츄같은 동물이나, 전선의 전기 공격을 받으면 전기 저항과 함께 생성된다.

탄생[편집]

인권이란 것이 개발되지 않고 인류를 실험체로 삼던 시절, 매드 사이언티스트들은 직접 전기 소파 같은 것을 이용해 옴이 오른 정도를 측정하여 이 표준을 확립하였다. 그런데 이걸 한 인플루엔자 걸린 돼지가 낚아채어 SI 단위계에 집어넣어 버렸고, 인권에 은근히 무지했던 너와는 그것을 표준으로 삼아 버렸다. 요즘에는 수학적인 이용을 이용해 옴을 측정하기 때문에, 다행히 오늘날 인권 문제에는 걸리지 않는다.

한편 삼성에서는 이 저항을 이용해 옴니아 폰을 생산한 적이 있었는데, 말 그대로 전기 저항이 너무 많아 발열이 심해졌지만, 또 그걸 섬기는 멍청이도 존재하게 되었다.

특징[편집]

전염 특성[편집]

의사양반은 옴의 무서운 점은 전기를 타고 전염된다는 것이며, 이로 인해 잘못하면 전염성 마조히스트로 변질될 수 있다는 점을 꼽았다. 또한, 전류가 무식하게 많이 흐를 때에는 더 높은 확률로 네게 전염된다. 한 예로, 피카츄를 데리고 다니는 지우가 이미 옴을 숭배하고 있다. 한편 피카츄는 전압이 몰상식하게 높은 것이지 전류가 높은 것은 아니라고 말했지만, 옴의 법칙에 따르면 전압은 어차피 옴과 비례하지 않는가! (아까는 전류라고 한 것 같지만 알 것 없다.) 그 대신, 이 문제를 예방하기 위해 공공 전자 제품은 모두 잘 찾아보면 접지가 되어 있다. 만약 접지가 되지 않았다면 사용하지 말고 즉시 경찰또는 소방서에 신고하면, 그 전자 제품을 해체시키거나, 그 전자 제품을 지은 회사를 역관광시킬 것이다. 단, 건희의 별셋나라 정도의 큰 기업이라면 효과가 없다.

백괴스러운 전염 경우[편집]

  • 전기 공격을 고의로 또는 실수로 받기 위해 콘센트에 쇠 젓가락을 꽂은 뒤, 옴에게 전염되어 과도하게 높은 체온 때문에 탄 채로 발견되기도 한다.
  • 로이 설리번은 유력한 옴 전파원인 번개에 7번이나 맞고서도 옴에 전염되지 않았다. 이 사람은 옴도 무서워한다.
  • 옴이 사람 뿐만 아니라 지나가던 생명체 모두를 공격할 수 있다는 것이 밝혀졌다. 만약 길에 누워 있는 닭둘기를 본다면 옴에 전염되어 기절했을 수도 있다.
  • 옴이 금속을 전염시킨 경우, 금속은 자신을 불사르고 빛을 낸다.

저항력을 키우는 약[편집]

그래도 옴이 돋았을 시, 즉시 약국에서 암페어라는 약을 찾아 볼트로 변환시켜야 한다. 참고로 인증된 약사가 아닌 약장수에게 구하면 오히려 옴이 더 심해질 수 있다.

숭배[편집]

본래 힌두교에서 옴이라는 고된 수행은 전기 저항과 그로 인해 생기는 옴을 견디는 것으로, 전기 소파 같은 것에 저항하는 것이었으나, 이것이 왜곡되어 사이비 종교가 되어 돌아오기도 했다. 이들 중 특히 옴진리교는 옴니아 폰을 숭배하는 방향으로 변질되었으며, 불법 행위로 인해 잡히고 난 뒤 전기 소파 고문을 당했으나, 옴을 진짜로 수행하고 있던 진퉁이 아니었기 때문에, 고문만 시키려는 정부의 의도와 다르게 사망하는 사고가 자주 발생하였다. 그리고 현재 그들을 벌하는 방법은 코렁탕으로 대체되었지만, 그 세력 자체가 줄어들기도 했다.

도보시오[편집]

  • 옴의 법칙: 어느 전류와 전압에서 옴에 걸릴 수 있는지 연구한 법칙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