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카야마 현

From 백괴사전
Jump to: navigation, search

와카야마 현(왜말: 和歌山県)은 대판 남부의 키이 반도 서부를 차지하고 있는 현으로, 북에서 남으로 갈 수록 막장이 된다.

New Bouncywikilogo 60px.gif
큰일이야... 이거 이 없어...
와카야마 현

개요[edit]

별로 특별해 보이지는 않지만, 사실 현청 소재지가 북쪽으로 치우쳐 있다 보니 남북의 차이가 매우 심한 곳이다. 사실상 미나미와카야마(남)와 키타와카야마(북)로 나뉘어 있다고 생각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래서 여기서는 두 개로 나눠서 설명하며, 여기서의 키타와카야마와 미나미와카야마의 정의는 키타와카야마 = 아리다 군 지역과 그 이북, 미나미와카야마 = 나머지 지역이다.

키타와카야마(北和歌山)[edit]

평화로운 듯하지만 은근히 백괴스럽다. 주로 대판으로 출퇴근하는 사람들의 베드타운이 되어 있지만 인구가 유출되고 있다.

와카야마 시[edit]

현청 소재지다. 대부분의 현청 소재지가 다 그렇듯 특별한 것이 없다.

키노카와 시[edit]

세계 최초로 전신 마취를 하고 수술에 성공한 의사의 출신지로 알려져 있다.

카이난 시[edit]

한자가 海南市이다. 그러나 해남군과의 교류가 일절 없다.

미나미와카야마(南和歌山)[edit]

초 막장이다. 북부보다 더 심하다.

첫번째 막장 ; 고보 시(御坊市)[edit]

시바야마 철도 다음으로 총 영업거리가 짦음을 자랑하는 회사인 키슈 철도의 노선이 있다. 참고로 키슈 철도는 철도 사업은 내팽겨치고 부동산, 호텔업에 신경을 쓰고 있다니, 정말 철도 사업 하면 돈을 잃어버리기 쉽다.(鐵道?는 신자체로 鉄道, 여기서 鉄을 좌우로 찢으면 金+失?이 나오므로)

두번째 막장 ; 타나베 시(田辺市)[edit]

와카야마 현 면적의 무려 4분의 1을 차지하고 있으며, 시 면적이 대판에서 최대이다. 하지만 강원도의 동과 서를 이어주는 넓음의 지존인 홍천군보다 못한 데다가 대한민국의 웬만한 시들 면적보다 겨우 조금 큰 편이라서 대한민국에서는 과 같이 취급하고 있다.

세번째 막장 ; 신구 시(新宮市)[edit]

다른 현에 둘러싸여 있는 월경지인 '쿠마노가와초타마키구치' 지구를 가지고 있다. 호로!! 그러나 밑의 키타야마 촌보다는 낫다.

초초초 死번째 막장 ; 키타야마 촌(北山村)[edit]

고작 360ml밖에 안 되는 음료수를 한화로 25000원 가량에 파는 전설의 노랭이 키타야마 촌. 비싸서 못 사먹겠다.

막장 행정구역들 중의 지존이다. 왜국에서 유일하게 다른 현에 둘러싸여 있는 지자체다. 이 촌의 메리트는, '와카야마 현 본토와 붙어있지 않다'는 것이다!! 폐번치현? 당시부터 존재해서 인구가 500명도 안되는데(이 적은 인구 때문에 외딴섬을 제외한 왜국 본토에서 인구가 두 번째로 적은 촌이 된 것으로도 알려져 있다.) 헤이세이의 대합병을 거친 지금까지도 근처의 다른 행정구역에 합병이 안 된 걸 보면 촌 중에서는 정말 장수한 촌이다.(나라 현이나 미에 현 내 행정구역 포함) 그리고 세계에서 키타야마 촌에서만 생산되는 과일인 '자바라'(じゃばら)를 생산하고 있으며 자바라를 팔아서 번 돈이 키타야마 현 수입의 전부다. 참고로 폐번치현 당시 이 지역은 나라 현으로 들어가는 것으로 됐으나 이 지역의 오오누마, 시모오이, 타케하라, 나나이로, 코마츠 다섯 마을이 '신구 시가 와카야마 현이 됐으니까 우리도'라고 나대는 바람에 결국 이 다섯 마을은 와카야마 현으로 들어갔고, 그대로 다섯 개의 촌으로 설정되었으며 그 다섯 촌을 합쳐서 키타야마 촌을 만들어 버렸다. 그리고 신구 시를 따라서 와카야마 현으로 들어갔으나 현재는 촌에서 운영하는 버스가 미에 현 쿠마노 시(熊野市)에 있는 쿠마노시 역(熊野市駅) 앞까지 가기 때문에 미에 현으로의 편입이 절실하다. 그리고 나라 현의 상하로 찢어진 두 키타야마 촌(카미키타야마 촌(上北山村)과 시모키타야마 촌(下北山村))과는 가깝다는 것 빼고는 아무런 관계가 없다.


여담이지만, 키타야마 촌역장 웹사이트([1]), 왜국 최초로 자치단체가 운영하는 블로그 포털 사이트인 '무라부로'([2]), 자바라 판매 사이트([3])의 링크를 걸어 놓았으니 참고하기 바란다.

다섯번째 막장 ; 코자가와 정(古座川町)[edit]

원래 '코자가와'라는 고상한 이름을 가지고 있었으나 국립국어원에서 '고자가와'라고 하지 않으면 코렁탕을 먹인다고 협박한 탓에 결국 '고자가 온다'라는 뜻의 '고자가 와'라는 괴스러운 이름이 되어 버렸다. 참고로 근처의 쿠시모토 정의 '코자'라는 동네에 있는 '코자 역'(古座駅)도 국립국어원의 횡포로 인해 '고자 역'으로 변해버렸다!! 이보시오 이보시오 의사양반

여섯번째 막장 ; 타이지 정(太地町)[edit]

고래잡이를 하는 곳이다. 하지만 지금은 근처 고래가 멸종한 탓에 옛 명성에 걸맞는 새로운 돈벌이 수단인 '포경 수술'을 강행하고 있다. 또한, 현대에는 합병이 이루어 진 적이 없어 그 면적(겨우 5.96㎢!!)이 대한민국증평군(81.8㎢)이나 울릉군(72.8㎢)과는 비교도 안 될 정도로 작다. 정 경계 근처에 키세이 본선 타이지 역이 있는데, 1면 1선 주제에 특급이 선다!!

[math]n[/math]번째 막장 ; 키호 정(紀宝町)[edit]

행정 구역 상으로는 미에 현에 속하지만 사실상 신구 시와 하나로 취급되므로 와카야마 현과의 합병이 필요하다. 게다가 이름에도 키이노쿠니?(紀伊国)를 뜻하는 紀가 들어가 있다. 그래서 미나미와카야마의 막장으로 취급된다.

SCP-XXX 번째 막장; 나치카츠우라 정[edit]

원래 이 동네는 왜국독일과 추축동맹을 맺을 때 나치루돌프 힙합틀러를 위한 비밀 힙합 기지로 양도했던 땅이었으나, 힙합틀러가 목침을 베다 죽은 뒤 버려진 동네이다. 지금은 유네스코 세계 유산으로 지정된 하쿠레이 신사로 가는 비밀 참배길?이 있다는 소문 때문에 오타쿠가 많이 몰려오고 있지만, 나치의 비밀 군대연합제국에 복수하기 위해 군대를 이 곳에서 비밀리에 양성 중이라는 소문이 있다.

면적의 진실[edit]

가 이 현을 남과 북으로 나눠서 설명하니까 분명히 와카야마 현의 넓이가 넓게 느껴졌을 거야. 하지만 이 현의 넓이는 기껏 해봐야 4700㎢ 정도로, 대한민국에서 가장 좁은 도인 충청북도 면적에도 못 미친단 말이다!!(제주도는 일반적인 도가 아니라 '특별자치도'로 다르게 분류된다.)

403 Forbiddena[edit]

403의 고향이라서 그런지 에러가 자주 일어나는 지역이다. 와카야마에 갈 때는 컴퓨터를 절대 들고 가지 말자.